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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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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은행·금융
사원수
2,000명
기업구분
대기업
설립일
1987.07
(38년차)
자본금
-
매출액
-
대표자
다니엘 코스텔로
대졸초임
2,600만원
주요사업
보험업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경기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1107-1 AIA생명 안영범계 OPEN센터

기업이슈

연혁

1987.07 – 알리코(American Life Insurance Company) 생명보험 본인가 취득
1987.09 – 보험업계 최초로 통신판매기법 도입
1987.10 – 영업개시
1988.02 – 한국 내 최초로 생 손보 겸업대리점 제도 도입
1988.10 – 한국 내 최초로 질병보험(FIH)발매
1992.09 – 한국 내 최초로 무배당 상품 발매
1997.04 – 알리코 생명에서 아메리카 생명(American International Assurance Korea)으로 상호 변경
2000.06 – AIG생명보험(AIG Life Insurance)으로 마케팅 상호 도입 / 다이렉트 마케팅 영업 개시
2003.09 – 방카슈랑스 출범
2003.12 – 산업자원부 인증 우수기업 선정 및 서비스 경영 최우수상 수상
2004.11 – 한국능률협회 선정 고객만족경영대상 선정
2005.09 – 홈쇼핑판매 개시
2006.09 – 산업자원부 인증 우수기업 선정
2007.08 – KSQI 콜센터 부문 1위 인증
2007.11 – 순천콜센터 개설
2008.08 – 지식경제부 주관 6년연속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2009.06 – AIA생명으로 사명 변경
2010.02 – 2010 고객감동경영대상, 하이스트 브랜드 등 9개 부문 대외수상
2011.08 – Rebalance your life 캠페인 론칭
2012.03 – 한국능률협회 선정 콜센터서비스품질지수(KSQI) 생명보험산업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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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사원수

최근 1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경영기법 - 한국보험산업의 발전과 선진화에 기여

AIA생명은 90년의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축적된 AIA 그룹만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한국보험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경영기법과 새로운 상품, 고객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한국보험산업의 발전과 선진화에 크게 기여해왔습니다.
다양한 판매채널 - 고객에게 보다 쉽고 다양한 상품 구매 경로 제공

AIA생명은 판매채널 확대를 핵심전략 중 하나로 하여 신규 채널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한 분 한 분을 위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마스터 플랜채널, 전화로 간편하게 만나는 다이렉트 채널 및 이 둘의 장점을 조합한 하이브리드채널, 은행과 제휴하여 폭넓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카슈랑스 채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편의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AIA생명은 기존 채널의 변화, 신규 채널의 개발, 채널의 복합 등을 통해 차별화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고객 중심 경영 - 고객 한분 한분에게 꼭 맞는 상품과 최적의 금융서비스 제공

AIA생명은 포괄적인 상품 구성, 고객 세분화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상품 개발,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특히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지속적 개발을 통해 고객 이해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오퍼레이션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업무 프로세스 개선작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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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위치

경기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1107-1 AIA생명 안영범계 OPEN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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