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DB생명보험㈜
DB그룹 계열사
생명 보험업
1049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2년 매출액
2조 3,247억원
작년 대비
3%
상승
2022.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2년 영업이익
635억 8천만원
작년 대비
29%
상승
2022.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2년 당기순이익
444억 6천만원
작년 대비
15%
상승
2022.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양호등급
신용능력이 보통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에 대처 가능하나, 경제 여건 및 환경 변화에 따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총자산 증가율

툴팁

기업의 보유 자산을 알 수 있는 총자산 증가율은 성장규모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보다 총자산 증가율이 높다면 자산의 투자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2년 자산합계
12조 7천억원
작년 대비
1%
상승
2022.12기준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생명 보험업]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23
06
NICE신용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 (Stable) 등급 획득
0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고객감동 콜센터' 2회 연속 선정 및 '한국의 우수콜센터' 8회 연속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04
보험약관이해도평가 우수 등급 획득(누적 12회) (보험개발원 주관)
2022
12
총자산 12.8조, 세전이익 619억 (연결기준)
2022년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종합등급 양호 획득 (금융감독원 주관)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취득 (공정거래위원회 인증/한국소비자원 주관)
2022 한국의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명예의 전당 헌액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10
보험약관이해도평가 우수 등급 획득(누적 11회) (보험개발원 주관)
0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고객감동 콜센터' 및 7회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NICE신용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 (Stable) 등급 획득
01
보험약관이해도평가 우수 등급 획득(누적 10회) (보험개발원 주관)
2021
12
총자산 12.7조, 세전이익 471억 (연결기준)
5년 연속 한국의 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 수상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06
6회 연속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KSQI) 우수 콜센터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05
NICE신용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 (Stable) 등급 획득
2020
12
총자산 12조, 세전이익 436억 (연결기준)
3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취득 및 최우수상(국무총리표창) 수상(공정거래위원회 인증/한국소비자원 주관)
4년 연속 한국의 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 수상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09
김영만 대표이사 취임 (제11대)
05
NICE신용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 (Stable) 등급 획득
5회 연속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KSQI) 우수 콜센터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19
12
총자산 11.7조, 세전이익 254.9억 (연결기준)
3회 연속 한국의 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 수상 (한국능률협회 주관)
09
인적 자원개발 우수 기관(Best-HRD) 인증 (고용노동부 주관)
05
'무배당 재진단 3대질병 진단 특약' 배타적 사용권 획득
NICE신용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 (Stable) 등급 획득
2018
12
총자산 11.0조, 세전이익 349억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취득 (공정거래위원회주관)
2회 연속 한국의 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 수상 (한국능률협회주관)
05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KSQI) 3년 연속 우수 콜센터 인증(한국능률협회주관)
NICE신용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 (Stable) 등급 획득
2017
12
총자산 10.8조, 세전이익 407억
'무배당 10년 더드림(Dream) 유니버셜종신보험' 배타적 사용권 획득
한국의 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 수상 (한국능률협회주관)
11
상호변경: 동부생명보험(주) -> DB생명보험(주)
10
보험개발원 보험약관 이해도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획득하여 5회 연속 '우수'등급에 선정
05
한국신용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 (Stable) 등급 획득
04
보험개발원 보험약관 이해도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획득하여 보험회사 최초로 4회 연속 '우수'등급에 선정
2016
12
총자산 10.4조, 당기순이익 386억(연결기준)
05
한국신용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 (Stable) 등급 획득
2015
12
총자산 9.2조, 당기순이익 499억(연결기준)
09
동부생명 인재개발원 개원
05
NICE신용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 (Stable) 등급 획득
2014
11
[2014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3년 연속 대상 및 신뢰 대상 수상
08
이 태운 대표이사 취임 (제 10대)
04
회사 창립 25주년
2012
05
한신정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 등급 (Positive) 획득
03
총자산 6조, FY11 수입보험료 1조 6천억 달성
2011
05
한신정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 등급 (Positive) 획득
04
2011 금감원 선정, 민원평가 업계 최고등급 보험사 (5년 연속)
2010
05
한신정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 등급 (Stable) 획득
04
신보험시스템 오픈
2009
08
대표이사 변경 : 이성택
04
2008 금감원 선정, 민원평가 최고등급 보험사(2006하반기, 2007년에 이어 3회 연속)
2008
04
2007 금감원 선정, 민원평가 최고등급 보험사
2007
03
2006년 하반기 금감원 선정, 민원평가 최고등급 보험사
1995
03
상호 변경 : 동부생명보험(주)
1989
08
영업개시
04
동부애트나생명보험(주) 설립
더보기

더 상세한 기업정보를 원하시나요?상세기업정보 확인하기(유료)

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채용 History

5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3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언제나 좋은 기업이 되고자 정도를 걸으며 항상 노력하는 저희 DB생명은 1989년 창업 이래 외형적인 성장보다는 효율 위주의 내실경영을 추구하며, 외국사와의 오랜 합작경험을 바탕으로 선진경영을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 지난 2001년 독자경영체제로 전환한 DB생명은 10여년간 익혀온 새로운 선진 금융기법을 우리나라 현실에 맞게 접목하는 노력을 통해 기존 대형 생보사와는 차별화를, 외국계 생보사와는 경쟁구도를 유지하는 전문화전략을 펼치며 국내 시장에 맞는 특화 상품판매와 다양한 판매채널을 개발해 왔습니다.

이를 통해 경영의 고효율화를 실천하여 흑자기업으로서 고객께 인정 받고 있습니다. 또한 보험회사의 가장 중요한 경영지표라 할 수 있는 자산운용수익률과 보험계약유지율에 있어서 업계 최고를 기록하고 있어 건실한 재무구조와 함께 대한민국 최고의 보장성보험 전문회사로서 우뚝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기업비전 :
당사는 이미 시험되고 입증된 최상의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해나가고 있는 DB그룹과 세계 최고의 보험 전문그룹인 AXA그룹이 손을 잡고 경영하는 생명보험 전문회사입니다. 지난 1989년 영업을 개시한 DB생명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재정안정계획의 수립을 통하여 진정한 생명보험의 사명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명보험의 전문가인 Financial Planner들이 고객 한 분 한 분의 니드에 맞는 보험상품을 설계해 드림으로써 ‘보험은 저래야 한다, 수준이 높다, 서비스가 다르다’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의 평가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는 가족의 미래와 행복을 설계하는 튼튼한 생명보험회사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DB생명은 고객에게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를 전달하고, Financial Planner가 꾸준히 성장, 발전하는 보람있는 일터를제공하여, 한국의 생명보험 시장을 선도하는 좋은 기업으로 인정받기 위해 지금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경영이념 :
1. 우량기업
우량기업이란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높은 수익성ㆍ빠른 성장성ㆍ원활한 유동성ㆍ미래지향성을 두루 갖춤으로써 높은 시장가치와 미래가치를 가진 기업입니다. 이를 위해 경영자원을 적재 적소에 집중함으로써 경영효율을 지속적으로 극대화하고, 창조적 파괴를 통해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2. 좋은 직장
직장이란 좋은 처우ㆍ쾌적한 근로환경ㆍ인격적인 대우ㆍ장기 안정 근무가 가능한 직장을 의미합니다. 또한, 회사에 대한 믿음과 신뢰ㆍ일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ㆍ그리고 동료애가 충만하여 구성원들이 기꺼이 헌신하고자 하는 좋은 직장을 의미합니다.

3. 신뢰받는 기업
신뢰받는 기업이란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고용을 증대시키고, 인류의 생활 향상에 기여하며, 환경 문제 등 사회적 비용을 감소시키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고객에게 인정받는 기업입니다. 또한 경영의 투명성ㆍ합리성ㆍ이타성을 바탕으로 고도의 기업 윤리를 발휘하는 기업을 말합니다.

핵심역량 :
• 변화적 리더쉽 -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전략적 리더쉽
• 커뮤니 케이션 - 부서간 긴밀한 업무협조관계 구축 및 지식/경험의 적극적 공유
• 전 문 성 - 해당 직무 최고 경쟁력 확보(전문 지식에 대한 업무 노하우 축적)
• 창 의 성 - 기존 프로세스의 응용 및 새로운 아이디어의 개발
• 마 케 팅 역량 - 고객니즈의 정확한분석 및 고객/상품/채널의 최적화
• 상과관리 역량 - 팀 성과의 지속적 창출 유도 및 합리적 평가

더보기

기업위치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432 (대치동, DB금융센터) 7층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
기사배열책임자 : 이혜만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