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30년차
1992년도 설립
5,174명
사원수
(2016년말 기준)
중견기업
기업형태
1조 원 239억 원
매출액
(2016년말 기준)
35살
직원 평균연령
(2016년 기준)
3천 후반
대졸초임
(인센티브 제외)
1위
2016년 화장품 ODM
세계 1위
1억 불
업계 최초 1억 불
수출의 탑 수상
20%이상
10년 연속 매출
20% 이상 성장
100개국
전세계 100개국에 수출
5%
매년 매출의 5%를
R&D 부문에 투자
코스맥스그룹은 자체 브랜드 없이 화장품을 직접 연구 개발/생산해 전 세계 유수의 브랜드사에 공급하는 회사로, ‘K-뷰티’의 숨은 공신이다. 2015년, 코스맥스그룹이 국내외 공장에서 생산한 화장품의 수량은 약 7억개를 상회한다. 전 세계 인구 10명 중 1명은 코스맥스가 만든 화장품을 사용한 셈. 코스맥스 제품은 국내외 약 300여개 브랜드, 100여개 국가에 수출되면서 세계 무대에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에는 화장품 ODM분야에서 경쟁사들을 체치고 세계 NO.1 굳히기에 나서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제약 ODM 사업도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점진적으로 확장해 세계 NO.1 종합 뷰티&헬스 ODM 회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코스맥스그룹의 성장비전은 한마디로 글로벌화를 통한 세계 시장 공략이다. 이미 아시아 지역을 넘어 화장품의 본고장이라 할 수 있는 유럽, 미국에까지 진출했으며, 중국 상해와 광저우 등에 해외법인을 두는 등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세계적인 화장품 그룹인 ‘로레알’의 공급업체로 선정되는가 하면, 로레알 그룹의 인도네시아 공장과 미국 공장을 인수해 많은 화제를 낳기도 했다. 이 외에도 코스맥스인도네시아가 국내 화장품 ODM 업계 최초로, 세계 3대 할랄 인증기관인 `무이(MUI•Majelis Ulama Indonesia)`로부터 할랄 인증을 받으며 100조 규모의 할랄 시장에도 성공적인 진출을 했다.
코스맥스 그룹은 2016년 경영목표인 매출액 1조원을 달성하며 10년 연속 20% 성장이라는 기록을 써내려 갔다. 올해에는 중국과 미국에서 쌍끌이 성장으로 세계 ODM 화장품 매출 1위의 입지를 확고히 다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세계적인 마케팅 에이전시인 ‘JWT’가 ‘2015년 주목할 만한 100대 트렌드 보고서`에서 세계 뷰티시장이 주목할 트렌드로 한국 화장품이 선정되었다. 또한 세계적인 패션 잡지 ‘보그’, ‘코스모폴리탄’ 등이 매달 K-뷰티 특집 기사를 실을 정도로 K-뷰티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K-뷰티의 핵심 이슈는 역시나 ‘중국’이다. 중국은 전세계 최고 수준인 경제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생활소비재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이처럼 넓은 중국 시장에서 한국 제품에 대한 신뢰도는 단연 최고다. 국내 업체의 기술력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도를 보아 앞으로 중국 시장 속 K-뷰티의 전망은 계속 맑을 예정이다.
제목 | 날짜 | 출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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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바른 태도와 남다른 비전,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사람
상반기는 2분기 中, 하반기는 4분기 中 진행합니다.
“사람을 대상으로 연구하는 만큼
책임감이 필요한 효능 연구 직무”
코스맥스 R&I센터의 효능연구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장유진 선임연구원입니다. 저는 화장품 R&I 공정 중에서도, 회사에서 개발하는 신제품의 안전성이나 효능을 검증하는 일을 맡고 있어요. 화장품 업계에서 종사하신 어머니 덕분에 어릴 적부터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많았어요. 화장품 연구원이 되고싶어 전공도 학부 때는 유전공학, 석사 때는 생화학을 선택했죠. 기업 규모나 성장에 비해 아직 코스맥스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워낙 해당 분야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어릴 적부터 코스맥스를 알고 있었어요. 코스맥스가 성장속도도 빠르고 글로벌 회사라 제 자신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을 것 같아 지원했는데, 실제로 입사해보니 연구소에 대한 투자도 활발해서 여러가지 연구를 수행하기에 너무 좋은 환경이라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또 연구 외에 연구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사내/외 교육도 적극적으로 지원해주는 체계가 잘 잡혀있어서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매일 기분 좋은 향과 만나는
향료 연구원”
안녕하세요. 코스맥스 향료 연구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전연진입니다.
코스맥스에 입사한 지는 올해 3년차에 접어들었어요. 저는 향료 Lab.에서 제품 향료 외에 천연향료 및 천연향기재현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어요. 많은 분들이 ‘향’을 연구한다고 하면 ‘향수’에 관한 것만 떠올리곤 하는데요. 사실 스킨, 바디로션, 수분크림 등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화장품에는 향이 필요합니다. 아마 향료 연구원이 없었다면 기분 좋은 스킨 냄새는 없었을 지도 모르겠어요. 국내에 향료 전담 연구조직은 손에 꼽을 정도로 드뭅니다. 또 제가 근무하고 있는 R&I센터는 분위기도 자유로워서 중학교 때부터 향 관련 업무를 꿈꿨던 저에게는 코스맥스가 뗄래야 뗄 수 없는 아주 특별한 공간입니다.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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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정보가 없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cosma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