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의 기업정보
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강소기업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닫기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주)클리오
클리오그룹 계열사
생활화학·화장품
업계 8위
6810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클리오설명

설립
설립 29년차

1993년 설립

사원수
274명

사원 수

중견기업
중견기업

기업형태

매출액
2,500억 원

매출액

나이
32세

직원 평균나이

비율
80%

구성원의 MZ세대 비율

입사해야하는 이유

클리오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K-뷰티 No.1 브랜드로 혁신적인 베스트 셀러 제품 개발력 보유기업
  • 연평균 매출 상승률 41%, 초고속 성장을 거듭하는 기업
  • ‘기업이 곧 사람’이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직원들의 더 큰 성장을 지원하는 기업
  • 일과 삶의 균형을 제안하며, 행복하고 건강한 조직 문화를 추구하는 기업
  • 힙한 신사옥에서 근무하며, 트렌디한 지역의 상권문화를 누릴 수 있는 근무지
    장점을 가진 기업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1

    3년 연속 H&B Beauty
    카테고리 1위 유지

    아이콘
  • 27

    창업 이래 연속 흑자

    아이콘
  • 2,500억원

    2019년 달성 매출

    아이콘
  • 41%

    연평균 매출 성장률

    아이콘
  • 2019

    서울숲 신사옥 준공

    아이콘
  • 2016

    코스닥 상장

    아이콘

사업분야

CLIO

클리오는 1993년 창립된 국내 최초 K-뷰티 전문 브랜드이다. 다양한 컬러의 색조 제품과 고기능 자연주의 기초제품을 선보이며, 일찍이 유럽, 미국, 중국, 일본 등 글로벌 비즈니스 체계를 구축했다. 고객에게 새로운 변화와 자신감,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킬 커버 쿠션, 잉크 더 벨벳, 청귤 잡티세럼 등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출시했다.
클리오, 페리페라, 구달, 힐링버드, 더마토리 등의 브랜드를 선보여 K-뷰티 리더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으며, 무차입의 탄탄하고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갖추고 있다. 2016년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및 2018년 국가생산성대회 은탑산업훈장 등을 수상하였고, 2019년 서울숲 신사옥 이전, 매출 2,500억원 돌파하며 2023년 매출 1조원의 중장기 성장비전을 가지고 화장품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브랜드파워
  • 클리오 클리오

    혁신적인 품질과 감각적인 컬러,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누구나 쉽게 프로페셔널 메이크업을 가능하게 하는 브랜드

  • 페리페라 페리페라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POPPY GIRL 컨셉으로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Love mark 브랜드

  • 구달 구달

    자연의 힘으로 피부를 이롭게 하는 고기능성 자연주의 브랜드

  • 힐링버드 힐링버드

    퀵&이지 초간편 고기능 힐링 케어 브랜드

  • 더마토리 더마토리

    알러지 민감 피부를 위한 무자극 더마 브랜드

경쟁력 혁신적인 제품 기획

우수한 제품 기획과 디자인 역량으로 신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업계 최고의 상품기획과 디자인 역량을 확보하고 있는 클리오. 화장품 업계 최고의 상품기획 및 디자인 역량을 보유하여 매년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신제품과 리뉴얼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제품
다양한 유통채널

클럽클리오, H&B채널 및 면세점, 온라인, 글로벌로 유통채널을 확장하고 있다. 클럽클리오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 및 자사몰를 통하여 모든 브랜드 제품을 프로모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고객 체험 공간이다. 또한, 올리브영 1,200개 매장 등 H&B와 국내 13개 주요 면세점 입점 및 세계 여러 국가의 유통 채널 및 브랜드샵에 입점하여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쿠팡 등 Top 제휴몰과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시장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

제품
트렌디한 마케팅

채널별로 트렌디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전략과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중국 왕홍 및 아마존, 라쿠텐, 큐텐 등 해외 SNS마케팅과 온라인 프로모션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제품

기업분석

기업분석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기업문화

아이콘

5! 해피데이&샌드위치데이

매주 3번째 수요일 5시 퇴근!
샌드위치데이는 전사 휴무
아이콘

직원휴게실 운영

직원들의 편안한 휴식을 위하여
안마의자가 있는 직원휴게실 운영
아이콘

여성존중 제도화

육아기 단축근무와 자동 육아휴식(1년)
제도 실시
아이콘

식대 지원

점심 및 저녁 비용 지원
아이콘

감성지원비

분기마다 문화활동을 위한
감성지원비 제공
아이콘

자사 제품구매 할인

직원들에게 파격적인 할인 혜택 부여
아이콘

조직정착 지원

입사 후 멘토 지정, 신규입사자 교육,
현장 OJT, CEO런치미팅, 호프데이, 문화번개 운영
아이콘

다양한 포상

3년(3일), 5년(10일),
10년(10일) 장기근속자에게 포상금과
휴가 제공, 업무성과가 뛰어난 스타사원 포상
아이콘

단합 활동 장려

워크샵 행사 비용, 동호회 활동 운영 지원
아이콘

가정을 위한 배려

초중고 입학 자녀에게 축하금, 미취학
아동의 어린이집 및 유치원 보육비 지원
아이콘

직원 건강 챙기기

만 40세 이상 직원에게 추가검진 비용
지원, 상해보험 가입, 단체 예방접종 실시
아이콘

슬플 때나 기쁠 때나

명절·기념일 선물 지급, 근조기 및
상조용품 일체 지원
아이콘

체력단련비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체력단련비 지원
아이콘

어학 지원비

글로벌 시장 선두기업으로 외국어 학습
비용 지급

근무환경

  • 신사옥

    초역세권 서울숲역에 있는 클리오 신사옥!

  • 로비

    클리오에 오신걸 환영해요

  • 라운지

    자유롭게 회의와 업무를 할 수 있어요

  • 출출박스

    음료와 간식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해요

  • 천원 라면으로 이웃돕기

    저렴한 가격으로 라면 먹고 이웃도 도와요

  • 교육장

    메이크업, 사내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요

  • 사내 도서관

    인문, 교양, 경영 등 다양한 종류의 책이 구비돼 있어요

  • 한눈에 보는 클리오

    1993년부터 시작된 클리오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어요

  • 대회의실

    진행되는 미팅룸에선 중요한 회의가 진행되요

  • 사내 게시판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이에요

  • 글귀와 함께 올라요

    클리오 직원이 직접 그린 벽화와 글귀가 있는 계단이에요

  • 옥상 라운지

    한강과 남산타워가 한 눈에 보여요

  • 휴게실

    힘들면 안마의자에서 잠시 쉬어가요

인재상

인재상

채용 프로세스

채용
  • PROCESS 채용절차
  • 서류전형

    업무상 필요 역량
    및 기본적인 지원
    자격 충족여부 검토

  • 실무면접

    자기소개서 기반의
    구조화 면접
    직무역량 검증

  • 인적성검사

    직무 수행상
    요구되는
    기본소양 검증

  • 임원면접

    CLIO Way,
    인재상 적합도
    및 인성검증

  • FINAL 최종합격
    및 입사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유영상

클리오 인사기획팀 유영상 부장

신입 및 경력 채용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을 말씀해주세요.
신입의 경우 직무 연관도가 높은 전공과목 이수 및 학업 충실도를 반영하는 학점, 직무관련 자격증과 관련 사회경험(인턴)을 확인합니다. 또한 입사 의지를 어필하는 지원 동기가 담긴 자기소개서를 중심으로 직무에 대한 준비도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경력의 경우 직무 부합도를 가장 중요하게 평가합니다. 해당 직무에 필요한 직무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클리오의 기업문화에 잘 어울릴 수 있는 지를 중점적으로 파악합니다.
입사 팁을 3가지만 알려주세요.

기업문화와 어울리는 사람임을 강조해주세요. 클리오에서는 동료와 협업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팀 플레이 인재를 선호합니다.

클리오는 변화를 선도하는 기업입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가졌는지,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지, 작은 것이라도 더 나은 방향을 제안 할 수 에 대한 잠재력을 살펴봅니다.

클리오에 대한 열정도 중요하므로 기업에 대한 관심도를 어필해 주세요.

클리오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조언 한마디 부탁 드립니다.
클리오는 개방적이며 수평적인, 건강한 소통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전 직원 모두가 참여하여 긍정적인 변화와 결과를 만들어 나가는 조직입니다. 클리오가 추구하는 가치와 문화에 부합하는 분이라면 클리오에 지원하여 함께 성장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기업동영상

직무인터뷰

클리오 MC2팀

스토리가 담긴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하는 브랜드 마케터

황지언 과장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MC2팀(Marketing Communication) 황지언 과장입니다. MC2팀은 마케팅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모든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담당하고 있어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데이터 분석, 고객과의 교감 등을 통해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일을 하고 있는데요. 제품별로 캠페인 전략 수립, 프로젝트 수행,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순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인가요?

콘텐츠 하나하나에 브랜드(기획자)의 정성이 느껴져야 해요. 제품의 특징과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 고유 강점)가 드러나는 콘텐츠도 물론 중요하죠. 하지만 고객의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제품, 콘텐츠, 프로젝트에 얼마나 ‘고심’했는지, 많은 사람이 ‘시간’을 들였는지, ‘노력’하며 시행착오를 겪었는지 등의 스토리와 드라마가 담겨 있는 콘텐츠인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클리오 디자인팀

디자인을 넘어 베스트셀러를
개발하는 제품 디자이너

정수경 사원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클리오디자인팀에서 클리오 브랜드 용기와 패키지를 디자인하고 있는 정수경 사원입니다. 클리오디자인팀에서는 디자인은 물론 컨셉, 품질, 합리적인 비용, 일정관리 등 제품 생산 전반에 관여하고 있어요. BM(Brand Marketing)팀에서 개발을 의뢰 받지만 제시한 방향성에서 그치지 않고 디자인에서 주체적 및 전략적으로 제시하여 BM과 협의를 통해 제품 속성을 다듬어 제품 개발을 진행합니다.

클리오가 ‘복지 맛집’이라 하던데 이유가 있나요?

자사 제품 구매 할인은 물론이고 유연한 변동 근무와 우수사원 포상 제도, 인센티브 제도가 있어서 더욱 열심히 일할 원동력을 제공해요. 생일, 복날, 추석, 창립기념일, 샌드위치 데이 등에 휴가와 선물도 톡톡히 챙겨주고요.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감성지원비(문화생활지원비), 체력단련비, 어학지원비가 있어 끊임없이 자기개발을 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신사옥으로 이전하며 더욱 쾌적해진 근무환경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저녁에 출출하면 서울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옥상정원에서 간식자판기와 라면기계를 이용하고 있어요. 혹시 이 글을 읽고 입사하는 후배님, 선배님이 있다면 저를 찾아주세요. 라면 쏘겠습니다!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66

아이콘 company.cliocosmetic.com

아이콘 02-514-0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