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GPTW코리아 직원경험 진단 인증기업입니다.

  •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 밀레니얼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SK바이오팜(주)
SK그룹 계열사
제약·보건·바이오
업계 3위
3856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제약·보건·바이오
사원수
210명
기업구분
대기업
설립일
2011.04.01
(14년차)
대표자
이동훈
주요사업
신약개발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221 (삼평동) SK바이오팜
계열사
SK그룹

재무분석

사업분석

툴팁

기업의 주력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력 사업은 서류 전형 뿐 아니라 면접을 대비할 때도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또한 년도별 사업 및 매출 구성을 확인하면 기업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매출구성 현황을 바탕으로 상위 우선순위 4개 사업분야만 노출됩니다.
2023.03 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180억 7천만원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양호등급
신용능력이 보통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에 대처 가능하나, 경제 여건 및 환경 변화에 따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제약·보건·바이오]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더 상세한 기업정보를 원하시나요?상세기업정보 확인하기(유료)

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Overview
1993년 SK그룹의 차세대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하여 신약 연구개발을 시작한 SK바이오팜은 중추신경계 및 항암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혁신적 신약후보물질을 개발해왔습니다. 장기적 안목을 갖고 핵심 과제에 투자해온 결과, 현재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은 다수의 유망한 임상 파이프 라인을 보유한 신약개발회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국내 회사 최초로 미국 FDA로부터 IND(Investigational New Drug) 승인(임상시험 진행 승인)을 받은 바 있으며, 현재까지 총 16건의 IND 승인을 획득하여 국내 최고를 넘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뇌전증 및 수면장애 치료 신약의 경우 미국 FDA 신약허가(NDA, New Drug Application) 신청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이는 국내 최고를 넘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경기도 판교 테크노밸리의 생명과학연구원에서는 중추신경계 및 항암 신약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동시에 미국 현지법인에서는 글로벌 임상개발을 직접 수행하며 연구에서 임상개발까지의 신약개발 사업 전반에 대한 탄탄한 사업 기반을 구축하였습니다.

SK바이오팜은 상업화 Potential이 높은 핵심 과제에 투자를 집중하여, 후기 임상시험까지 독자적으로 수행하고 궁극적으로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독자 마케팅까지 추진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뇌전증 등의 분야에서 유망한 신약후보물질을 확보하였고, 미국 NDA 및 상업화를 본격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수면장애 등 해외 제약사와의 전략적 제휴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축적해온 성과를 기반으로 SK바이오팜은 신약개발, 생산, 마케팅까지 모든 Value Chain을 보유한 Global FIPCO(Fully Integrated Pharma Company)로 도약할 것입니다.

더보기

기업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221 (삼평동) SK바이오팜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
기사배열책임자 : 이혜만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