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7년차
2015년 11월 1일
11명
사원수(2018년 기준)
스타트업
기업형태
30.8세
직원 평균 나이
2016년
K-Global 300 기업선정
(미래창조과학부)
2017년
하이서울 기업선정
20%
월 매출 성장률
20,000곳
국내외 고객사 숫자
브라운백커피는 커피가 있는 곳의 문제와 원두 고민을 해결하는 국내 최고의 원두 고민 해결사가 되기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해 뛰고 있다. 기존 커피 산업을 혁신함으로써 오래된 전통적 산업에서도 빠른 성장 중이며, 최근 20개월 연속 월평균 20% 이상의 매출과 고객 수가 증가하는 등 로켓 같은 속도로 성장하는 유망 기업이다. 브라운백커피의 2020년 목표는 Asia No.1 mass customization coffee bean company가 되는 것이다. 바로 고객이 가장 사랑하는,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Asia No.1이 되고자 한다.
브라운백커피의 원두를 맛본 10명의 고객 중 8명은 다시 구매한다. 고객이 해주는 가장 확실한 대답은 바로 재구매다. 브라운백커피의 가치는 재구매로 증명되는 원두의 맛과 품질을 자랑한다. 업계 최초로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한 연구/기술력을 바탕으로 꾸준히 연구 개발을 이어가는 브라운백커피는 고객에게 멋진 제품과 유능하면서도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브라운백커피는 세계적 수준의 특급 호텔부터 동네 카페까지 고객의 입맛을 고려해 원두 고민을 해결해오고 있다. 특히 "봄꽃 향기가 나는 원두를 만들어주세요"라는 특급 호텔 바리스타에게 받은 요청을 멋지게 해결해 고객의 호평을 받기도 했다. 카페의 이미지와 인상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커피, 브라운백커피는 커피 맛의 90%를 결정짓는 원두의 고민을 해결한다.
“한정된 예산에 기존 커피와는 다른 우리 브랜드만의 커피가 필요했습니다.
몇 번의 샘플링 끝에 받은 원두는 정말 만족 그 자체였습니다.
요청했던 ‘봄꽃향 담은 원두’가 정말 되어서 나오다니 지금도 신기합니다. ”
- 쉐라톤 워커힐 호텔 피자힐(국내 최초의 피자 전문점) 책임 바리스타
경쟁사 대비 좋은 품질의
커피 맛 경쟁력을 확보해
고객 재방문율 증가
고객 재방문율 증가 및
입소문을 통한
신규 고객 증가로 매출 증대
목표 예산에 맞는
원두의 공급으로
기존 원가 대비 비용 감소
브라운백커피는 멈춰있는 원두 제조 산업에 현대적인 제조 기술과 알고리즘 기반 프로세스 혁신을 도입해 원두 산업을 바꾸고 있다. 세계 최초로 브랜드와 카페별 원두를 예산에 맞게 고유한 맛과 향으로 만들어주며, 정성적인 속성을 Rating해 수천 가지의 조합 값을 직접 구축해 전문가와 패널을 통해 검증한 브랜드와 업장에 맞는 커피를 추천한다.
“브라운백커피 원두로 바꾸고 매출이 늘었어요. 손님들도 커피맛이 좋다고 하시네요. 좀 저렴하게 파는 카페인데 좋은 가격에 좋은 원두를 구매할 수 있어 좋습니다. 원두를 주문하면서 자꾸 늘려가는 주문량에 기분이 뿌듯합니다.”
- 카페 나빌라 점주
제목 | 날짜 | 출처 |
---|---|---|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고객과 동료에게
먼저 주려고 하는 인재
매일매일 스스로를
성장시키는 인재
가치를 끝까지 만들어내는
끈기가 있는 인재
수시/정시 채용
본인을 최대한 드러내고 면접에서 서로를 잘 알아볼 수 있는 내용을 기재하면 좋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상황들을 서술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서로 대면한 자리에서 지원자는 회사를, 회사는 지원자를 서로 확인하는 자리입니다.
최대한 솔직하면서도 본인의 가치관이 드러날 수 있는 태도로 면접에 임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회사와 지원자가 서로 잘 맞는지 최종 확인하는 자리입니다. 본인의 강점뿐 아니라 평소의 생각과 삶의 태도를 확인함으로써 회사와 같이 갈 수 있을지 확인하기 위함이니 솔직하면서도 당당한 태도로 면접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브라운백커피는
에릭 슈미트가 말한 대로
‘로켓처럼 성장’ 하고 있는 회사
“고객의 만족과 편리함을 위해 헌신합니다"
안녕하세요, 브라운백커피에서 고객관계관리와 미소를 담당하고 있는 김동한입니다(웃음). 고객관계관리는 고객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고민을 해결해드리는 업무로, 대화를 통해 고객을 이해하고 구매 행동 패턴을 파악해 사소한 불편함을 없애고 편리함을 증진해드리고 있습니다. 업무를 할 때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나보다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자세입니다. 그리고 업무의 우선순위에 따라 진행하는 자세, 정해진 시간 안에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방법을 스스로가 고민하고 만들어내는 것 등입니다.
브라운백커피는 빠르게 성장하는 로켓쉽 같은 회사입니다. 큰 폭으로 매출이 증가하고 있고, 끊임없이 변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저 스스로 끊임없이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곳이라 판단해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취준생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은 담당하고 싶은 직무가 있다면 달리고 있는 로켓쉽에 탑승하는 것이 해당 직무 역량을 성장시키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고민만 하고 있는 것보다 자신있게 도전하세요. 제가 성장을 경험했고, 지금도 저는 성장하고 있기에 자신 있게 드리는 말씀입니다.
“좋은 사람들이 함께 모여 일하는 정다운 회사"
브라운백커피에서 CS업무 및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구수정이라고 합니다. 저는 전체적인 고객 상담 업무와 함께 운영에 필요한 주문과 판매관리 등을 맡고 있습니다. CS는 고객서비스로 고객 응대가 기본이며, 문의 혹은 컴플레인 등을 처리하고 고객과 가장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업무입니다. 때문에 서비스 마인드, 배려심, 공감능력 등이 중요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어야 진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회사와 고객 중간에서 중립적인 판단을 할 수 있어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선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운영업무의 경우 주문이 들어오면 생산과 발송에 차질이 없도록 주문하고 판매관리를 하는 일입니다. 꼼꼼함, 세심함, 기록하는 습관이 중요하고, 변동사항 혹은 전달사항 등을 잊어버리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거 바리스타로 일하다가 쉬면서 고객을 응대하고 서비스하는 업무가 저와 잘 맞는 것 같아 커피 관련 CS/운영 업무를 찾던 중이었습니다. 그때 마침 브라운백커피에서 구인 중이었는데 사이트를 보니 다른 원두 회사에 비해 깔끔하고 보기 좋아 호감이 갔어요. 인원이 적더라도 좋은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오래 일하고 싶다는 생각에 면접을 보았고, 대표님과 팀장님과의 면담을 통해 회사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는 좋은 사람들과 즐겁게 일하면 그게 바로 ‘좋은 일’이라고 생각해요. 또 일하면서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일이어야 합니다. 힘들더라도 보람을 느낀다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