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애니메이션 영화 및 비디오물 제작업
사원수
178명
(2019.09.25)
기업구분
중소기업
설립일
2000.05.03
(25년차)
자본금
7억 8,050만원
(2022.12.31)
매출액
131억 9천만원
(2022.12.31)
대표자
정정균
주요사업
만화영화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구로구 구로동 벽산디지털밸리1차. 9층.905호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2년 매출액
131억 9천만원
작년 대비
17%
상승
업계평균 대비
190%
상승
2022.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2년 영업이익
4억 1,847만원
작년 대비
27%
상승
업계평균 대비
613%
상승
2022.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2년 당기순이익
3억 1,871만원
작년 대비
74%
상승
업계평균 대비
259%
상승
2022.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우수등급
현금흐름등급, WATCH등급을 통해 살펴본 결과, 신용능력이 양호합니다. 외부환경 대처능력도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애니메이션 영화 및 비디오물 제작업]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13
05
극장용 장편 “더문” KOCCA 국제공동제작지원작품 선정
2012
03
일본 TMS 유상증자 참여(지분율 14.5%)
2006
11
일본 INDEX HOLDINGS 자본참여(CB 및 융자 총 6억엔)
04
제33회 에미상 수상(THE BATMAN, DTV, Warner Bros.)
2005
06
미국 Harmony Gold사와 극장용장편 <로보텍> 공동제작
05
벤처기업 등록(서울지방중소기업청)
2003
07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서울지방중소기업청)
2002
07
TV시리즈 <수호요정 미셀> KBS, 아이코닉스와 공동제작
05
Full 3D 애니메이션 <명탐정 빠세> KBS와 공동제작
04
(주)디알무비로 상호변경
03
Studio Ghibli 장편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 제작참여
2000
05
일본 Mad House 주주참여
(주)디알무비로 법인전환
1990
11
개인사업자 디알무비 설립
더보기

더 상세한 기업정보를 원하시나요?상세기업정보 확인하기(유료)

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애니메이션은 장인이 만듭니다.

애니메이션은 흔히들 '장인(匠人)'의 작업에 비유됩니다.
대부분의 작업이 손끝에서 이뤄지는 것도 그렇고, 애니메이션 인력
양성의 오랜 관행이 되어 왔던 '도제(徒弟)'제도 같은 것도 그렇고,
정형화 패턴에 가까워지면 질수록 고급 기술로 치는 작업 관습 또한
그렇습니다. 따라서 애니메이션을 한다는 것은 어느 직업보다도
인내를 감수해야 하는 일입니다.


일정 수준의 기술에 도달하기 위한 열정과 쉼없는 노력이 필요한 일입니다.
따라서 애니메이션을 만든다면, 이런 장인정신을 가진 애니메이터들이 만들어야 합니다.
이것은 바로 DR무비의 애니메이션에 대한 철학이기도 합니다. DR무비에는 많은 '장인(匠人)'
애니메이터들이 일하고 있습니다.

*좋은 아이디어만큼이나 잘 만드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애니메이션을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만드는 일에 있어서, 가장 중시되어야 하는 것은 물론
'창의력'(Creative)일 것입니다. 그러나, 현 시점의 한국 애니메이션에서는 '좋은 아이디어' 만큼이나
'잘 만드는 기술'이 강조되어야 한다고 저희는 생각합니다. 왜냐 하면, 아직까지 한국 애니메이션은
소비자에게 '잘 만드는' 것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DR무비는 지난 십수년간 일본의 Mad House, Studio Ghibli 등 소위 '고품질 애니메이션'에 대한 자존심
높은 회사들과 제작 협력 관계를 유지해왔습니다. DR무비는 이들 회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보다
'잘 만드는 기술'에 대한 경험을 축적하고, 또한 '잘 만드는 방법'에 대한 인프라를 구축해왔습니다.
DR무비는 '좋은 아이디어'를 '잘 만들어 낼' 자신감을 갖고 있는 회사입니다.

애니메이션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통념을 만들겠습니다.

DR무비는 지난 10여년을 '잘 만드는 기술' 축적을 위해 투자해왔으며, 그 결과로 업계가 인정하는
'기술적 성공사례' 를 만들었습니다. 이제 DR은 그 기술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10년을 목표로
'좋은 아이디어'로 무장된 '자체 콘텐츠 개발'의 성공사례에 도전하겠습니다. DR무비는 그 기간을 통해
'자기의 색깔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세계를 개척'하고, 궁극적으로는 '재미있게 잘 만드는 것'에 대한
애니메이션 엔터테인먼트(Animation Entertainment)의 새로운 통념을 수립하겠습니다.

더보기

기업위치

서울 구로구 구로동 벽산디지털밸리1차. 9층.905호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