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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BH글로벌 설명

  • 글로벌 패션 리더 기업 TBH GLOBAL - 전 세계 9개국 진출, 중국 내 매장만 1700여 곳
  • 설립일
  • 사원수
  • 기업형태
  • 매출액

TBH 글로벌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설립 22년 차 안정된 기업
  • 사회, 직원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착한 기업
  • 중국, 러시아 등 9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7

    베이직하우스, 마인드브릿지 등
    7개 패션 브랜드 보유

  • 1964

    TBH GLOBAL의 모태인
    일흥상회가 설립된 해

  • 1768매장

    TBH GLOBAL의
    중국 매장 수
    (2016년 6월 현재)

  • 6321

    TBH GLOBAL의
    2015년도 매출액

사업분야

전통 있는 의류 기업에서 글로벌 패션 기업으로 거듭나다

TBH GLOBAL은 1964년에 설립된 일흥상회가 그 전신이다. 이후 자체 브랜드인 베이직하우스가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현재는 중국시장에 진출하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히기 위해 나아가고 있다. 현재 패션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에서 한국의 패션트렌드에 중국인의 기호에 맞는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하여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으며 백화점 등에 입점하여 유통망을 확보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그 외에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8개국으로 영역을 확대하며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앞으로 패션은 단순히 옷이 아니라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이며 TBH GLOBAL이 새로운 한류의 중심으로 업계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한다.

TBH GLOBAL 주요 브랜드

현재 캐주얼 브랜드 `BASIC HOUSE`와 `RRIG`,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MIND BRIDGE`, 남성 토탈 코디네이션 브랜드 `THE CLASS`, 남성 컨템포러리 의류 브랜드 `MARCBRICK`, 여성 의류 브랜드 `JUCY JUDY` 및 남성 디자이너 슈즈 브랜드 `SPELLO` 등 7개의 의류 및 잡화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TBH GLOBAL 매출 현황

TBH GLOBAL의 2015년도 총매출액은 약 6321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도보다 14.96% 상승한 수치다. 2016년에도 글로벌 무대에서 큰 성과를 거두며 성장을 계속하고 있는데 1분기 영업이익이 114억1100만 원으로 지난해보다 15.07%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975억1300만 원으로 20.22% 늘었고 당기 순이익은 71억7000만 원으로 16.13% 증가했다.

경제 영향으로 위축된 패션 업계, 해답을 찾은 TBH GLOBAL

2015년 패션 업계는 저 성장세를 보였다. 전년 대비 1.8% 증가한 약 37조 원 정도로 수출부진과 메르스라는 악재에 소비가 위축되었다. 패션 업계의 규모는 정체되었지만 그 틈으로 저가 중심의 SPA 분야는 7.3%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2016년에는 전 세계적인 소비 둔화와 경제 성장 저하가 지속함에 따라 내림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경기에 예민한 패션시장 또한 이 영향으로 소비가 위축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온라인과 모바일 시장의 성장이 회복을 다소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되며, 약 39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TBH GLOBAL이 진출한 중국 의류 시장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유로모니터(Euromonitor)는 2017년에는 중국이 미국을 뛰어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의류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일찌감치 중국을 위시해 글로벌 진출을 실행한 TBH GLOBAL은 전년 동기보다 15.07% 증가한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본격적인 성장세를 준비하고 있다.

기업분석

기업분석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기업문화

“행복한 직원이 행복한 일터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 카페테리아 제도 운영TBH GLOBAL의 선택적 복리후생 제도
  • 중식 식대 보조 소중한 직장인의 점심, 회사에서 챙겨준다
  • 연 1회 종합 건강검진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일할 수 있도록
  • 사내 외국어 강좌 희망하는 직원에게는 자기개발 기회를 제공
  • 사택 지원 수도권 밖에 살아도 걱정 없다!
  • 여직원휴게실유축실까지 겸비된 휴게 공간~
  • 가족의 날 가족과 보내는 시간 보장!
    추첨을 통해 외식상품권도~
  • 사내카페직원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음료와 다과를
    즐기는 곳

근무환경

캐주얼하고, 건강하게 일하는 TBH인들

  • 아래 설명 참조
    회의실치열하게 의견을 나누고 성장하는 곳!
  • 아래 설명 참조
    TBH GLOBAL 매장BASIC HOUSE, rrig, Mind Bridge등 브랜드가 다 모였다
  • 아래 설명 참조
    북 스튜디오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곳, 예쁜 소품은 덤
  • 아래 설명 참조
    샘플실 각종 샘플이 가득한 디자인실의 샘플실
  • 아래 설명 참조
    사내카페TBH인들의 별다방! Worcation café!
  • 아래 설명 참조
    전용 텀블러 카페에는 환경을 생각해 일회용 컵 대신 개인 전용 텀블러가
  • 아래 설명 참조
    여직원휴게실 여직원들의 아늑한 재충전 장소!
  • 아래 설명 참조
    옥상 텃밭 사옥 옥상에는 직원들이 직접 기르는 텃밭이!

채용정보

TBH GLOBAL 인재상 - 아래 설명 참조
TBH GLOBAL 채용 시기 - 아래 설명 참조

인사담당자 리얼 인터뷰

TBH GLOBAL 인사팀 김태원 과장

TBH GLOBAL은 어떤 기업, 어떤 직장인가요?
TBH GLOBAL은 ‘큰 회사보다는 좋은 회사가 되길 바란다’라는 경영이념으로 성장해 왔으며, 현재는 10년 이상 근무한 직원에서 신입사원까지 다양한 연령대와 다양한 업무를 맡아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원부서는 인사, 총무, 회계세무, 자금, 경영기획, 영업관리, 물류, IT등의 부서 가 있으며, 각 브랜드와 관련된 부서는 영업, 영업기획, 해외영업, 상품기획, 국내디자인, 해외디자인, 패턴, 소싱, R&D, 온라인, 마케팅, SV, SI 등 의 부서가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브랜드를 진행하는 패션회사이며, 전체적으로는 여직원이 많은 편입니다.
채용 시 어떤 것을 가장 중요한 포인트로 삼나요?
신입과 경력이 차이가 있겠으나, 공통된 포인트는 인성과 조직 내 적응력입니다. 직무능력을 갖추기 전에 인성이 기본이 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서류 전형에서는 관련 학과 또는 관련 직무 경험이 있는 분들이 유리하지만, 면접에서는 커뮤니케이션 방법, 상황판단 및 문제 해결 등에서 주인의식을 가지고 도전하며, 협력하려는 의지나 적극성을 보여주는 지원자가 합격에 유리합니다. 또한 여러 직무에서 요구하는 핵심역량과 성향들이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인재를 찾으려고 합니다.
TBH GLOBAL에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한마디 해 주세요!
보여지는 옷보다는 내면에 입는 옷을 준비하세요.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가 무슨 회사인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앞으로 입사해서 어떤 마음가짐으로 일을 시작할지 각오를 하고 지원해주시고, 서류 합격 후 면접까지 본인에게 솔직한 태도로 임해주신다면 합격에 조금 더 가까워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브랜드 많이 사랑해주시고, TBH GLOBAL의 성장과 같이할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려요!

기업동영상

직무인터뷰

이종석 주임 TBH GLOBAL THE CLASS 디자인실

“편안함과 모던함을 추구하는 남성복 디자이너”

필요역량

디자인 감각
★★★★★
결단력
★★★★☆
색채에 대한 감각
★★★★★
트렌드 감각
★★★★☆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TBH GLOBAL ‘THE CLASS’ 디자인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종석 주임입니다. 현재는 남성을 위한 슬랙스와 셔츠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 습니다. ‘THE CLASS’는 포멀한 디자인을 표방하는 남성 정장 브랜드로 세계인이 공감할 수 있는 감각에 TBH GLOBAL만의 노하우를 살려 모든 연 령대의 남성분들이 편하고 멋스럽게 입을 수 있도록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최신 트렌드와 글로벌한 시각을 키우기 위해서 각종 패션 이슈들에 집 중하고 ‘THE CLASS’ 브랜드가 진일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로서 뿌듯한 순간이 있었다면?
가장 기쁜 순간은 시즌 전에 방향성을 예측하여 내놓은 디자인이 적중하여 높은 판매고를 올릴 때입니다. (웃음) 기업에서 근무하는 직장인인 만큼 매출에 대한 관심이 없을 수는 없지요. 그보다 더 좋은 순간을 꼽자면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거리를 걸을 때 제가 디자인한 의류를 입고 활보하는 사람을 목격했을 때입니다. 제가 ‘디자이너로서 제대로 일하고 있구나’라고 느끼게 된달까요? 그럴 때면 더욱더 동기부여가 됩니다.

박효윤 사원 TBH GLOBAL SV(Shop Visual) 1팀

“매장의 비주얼을 연출해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VMD”

필요역량

아르바이트 경험
★★★★★
꼼꼼함
★★★★☆
그래픽 툴 기술
★★★★★
디자인 감각
★★★★☆

미니인터뷰

TBH GLOBAL SV팀에서 ‘JUCY JUDY’라는 여성복 브랜드를 담당하고 있는 3년 차 VMD, 박효윤 사원입니다. VMD는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에 게 브랜드, 상품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매장의 전반적인 비주얼을 연출하는 직무예요. 브랜드 컨셉트, 기획 상품 등에 따라 신규 오픈 매 장을 세팅하고, 시즌마다 매장 내 비주얼, 오브제 등을 달리 연출해 매장 분위기를 바꿔주는 게 VMD의 일이죠. 사실 VMD의 업무를 한 줄로 설명 하기는 어려워요.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써야 하는 일이 많아서 매일 하는 일이 달라지거든요. 그래서 각 매장에 대한 애착이 큰 것 같아요. 특히 ‘JUCY JUDY’는 거의 브랜드 론칭 때부터 함께해 온 브랜드라 더욱 애착을 가지며 일하고 있습니다.

VMD 직무를 선택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전 섬유예술학을 전공했는데, 저희 학과는 텍스타일이나 소재 디자이너 쪽으로 나가는 경우가 많고, VMD를 하는 경우는 드물어요. 저도 학교 다 닐 때는 디자이너 인턴을 했는데, 거기서 VMD 인턴을 하는 친구를 보고 매력을 느꼈어요. 디자이너와 다르게 시장 조사도 하고, 특히 직접 현장에 서 판매율을 확인하고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는 점이 좋았어요. 그래서 이후 다른 회사에서 VMD 인턴을 거쳐 TBH GLOBAL에 입사했어요. TBH GLOBAL은 다른 회사보다 VM에 지원을 많이 하는 회사기 때문에 VMD들이 역량을 펼치기 좋고, 많이 배울 수 있는 회사예요.

이상욱 주임 TBH GLOBAL JUCY JUDY 영업팀

“사람이 있는 모든 곳이 배움터가 되는 패션 영업”

필요역량

숫자에 대한 관심
★★★★★
옷에 대한 이해
★★★★☆
섬세함
★★★★★
소통 능력
★★★★☆

미니인터뷰

TBH GLOBAL ‘JUCY JUDY’ 영업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상욱 주임입니다. 제가 담당하고 있는 여성 캐주얼 브랜드 ‘JUCY JUDY’는 백화점에만 매장이 입점해 있기 때문에 주로 백화점 영업관리직을 맡고 있습니다. ‘기업 직무의 꽃’을 영업직이라 할 정도로, 영업직은 기업의 실질적인 매출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맡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영업직은 기본적으로 매출 수치, 즉 숫자에 민감하고, 숫자의 변화에 따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분에게 잘 맞는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패션기업의 영업 직무만의 특징이 있다면요?
옷은 누구나 입는 거고, 또 누구든 다른 사람이 어떤 옷을 입었는지 볼 수 있잖아요. 그래서 집 밖에만 나오면 어디든 배움터가 돼요. 사람들이 출근 길에는 어떤 옷을 입고, 주말에는 어떤 옷을 입는지, 요즘엔 어떤 옷들을 많이 입고 다니는지 굳이 쇼핑몰을 가지 않더라도 알 수 있죠. 그러다 보니 밖에서 저희 브랜드의 고객님을 발견하기도 쉬워서 뿌듯함을 느낄 때도 많죠. 저 또한 사람들을 만날 때마다 패션 회사에 다닌다고 소개해야 하는 직무이다 보니 평소 옷차림에 신경 쓰게 되고요.

채용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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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시는길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456 (삼성동, TBH 빌딩)

대표전화 : 02-2058-3800

출구 안내 - 9호선 삼성중앙역 7번출구 : 보통걸음 7분, 빠른걸음 5분, 뛰어가면 3분

TBH글로벌×잡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