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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퍼셀
쇼핑몰·오픈마켓·소셜커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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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쇼핑몰·오픈마켓·소셜커머스
기업구분
벤처기업
설립일
2015.05.22
(10년차)
대표자
김영하
주요사업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플랫폼 개발 및 운영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76 (신문로1가, 콘코디언(concordian)) 3001호

기업이슈

연혁

. 2020-11 COMEUP2020 Rocket 리그 Commerce 분야 Startup 선정
. 2020-09 창업도약패키지 정글프로그램 창업기업 선정
. 2020-05 벤처기업 인증
. 2019-07 (주)스퍼셀 사명 변경
. 2018-06 Pre-Series A 투자 유치
. 2017-06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선도대학 사업 선정
. 2016-09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 2016-06 Seed round 투자 유치
. 2015-05 (주)빅피쉬벤처스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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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스퍼셀(SpurSell)은, 누구나 이커머스 사업을 쉽게 시작하고, 또 국경을 초월해 그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이커머스 시장은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나, 국경을 넘어야 하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아직 작습니다. 그 이유는 글로벌 온라인 커머스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해외 고객들을 대상으로 스토어 구축, 마케팅, 물류, CS, 결제 및 정산 등 국경을 초월하여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스퍼셀은 2015년 프리미엄 육아용품 버티컬 이커머스 플랫폼인 LOLO로 창업했습니다. 이후 LOLO는 취급 상품을 패션, 뷰티, 가전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했습니다. 하지만 카테고리 확장으로 취급 상품수가 늘어나고 상품 출고지의 국가가 다양해지면서, 소비자 마케팅보다 복잡하고 파편화된 운영상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집중하였고, 이 과정에서 이러한 문제 해결에 더 큰 기회가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이후, 저희는 현재의 B2B 이커머스 플랫폼, 스퍼셀(SpurSell)로 사업 방향을 전환했습니다.

효과적인 글로벌 온라인 커머스 운영을 위해서는 파편화된 이종 서비스, 이종 플랫폼들과의 유기적인 연결과 판매 관련 데이터 처리의 자동화가 필요합니다. 스퍼셀은 누구나 손쉽게 글로벌 온라인 커머스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이종 서비스, 이종 플랫폼들을 연결하고, 자사몰을 중심으로 글로벌 온라인 옴니채널 판매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현재 12개국 62개의 기업들이 8개 카테고리, 430여개 브랜드 상품들을 SpurSell을 통해 온라인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퍼셀은 글로벌 온라인커머스 운영에 필수적인 이종 서비스, 이종 플랫폼들이 제공하는 기능들이 유기적으로 작동되어 효율적인 글로벌커머스 운영을 가능하게 해주는 플랫폼입니다.
스퍼셀은 크게 세가지 카테고리의 참가자들을 통해 작동이 됩니다.
1. 스퍼셀을 통해 온라인 커머스를 운영하고자 하는 판매자와 2. 일반 소비자와 판매자의 접점이 되는 판매채널 그리고 3. 물류나 CS, 마케팅 등의 온라인 커머스를 위해 필수적인 서비스들을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 사업자들입니다.

가장 중심이 되는 주체인 판매자는 스퍼셀에 상품 등록만으로 글로벌 온라인 커머스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한번에 받을 수 있습니다. 판매채널의 경우 스퍼셀을 통해 상품 DB를 확보할 수 있고, Service Provider Network에 속한 서비스 제공 사업자들은 자신들의 서비스를 사용할 고객들을 스퍼셀을 통해 모집할 수 있습니다. 스퍼셀은 건강한 상품 데이터와 서비스 거래가 유지될 수 있도록 합니다.

스퍼셀의 가장 중요한 고객은 바로 판매자입니다. 따라서 판매자 확보와 판매자의 지속 가능한 성공이 저희 스퍼셀의 중요한 미션입니다. 스퍼셀은 한국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해외 판매자 고객과, 온라인을 통해 글로벌 시장 확대를 원하는 국내 판매자 고객들의 온라인 사업 성공을 지원합니다.

2020년 10월에는 온라인을 통해 해외진출을 하고자 하는 국내 중소기업과 K-brand을 위해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인 Shopify,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Visa와 함께 중소기업들의 온라인을 통한 글로벌 사업 확장을 돕는 Go Global Korea 캠페인(https://goglobalkorea.com)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캠페인에 참가하는 기업들은 스퍼셀을 통해 글로벌 온라인 커머스를 쉽게 시작하고 운영할 수 있게 되었으며, Shopify와 Visa의 글로벌 마케팅 및 결제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2021년 7월에는 프랑스 백화점이 한국 소비자에게 직접 명품 브랜드를 판매, 직배송하는 마케팅 플랫폼인 하입패션(https://hypefashion.kr)을 런칭하였습니다. 하입패션은 파리 유명 백화점들을 비롯하여 유럽 전역의 패션 브랜드 플래그십스토어 오프라인 매장에 있는 상품을 온라인으로 쇼핑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입니다. 한국 소비자는 이제 유럽에 가지 않고 하입패션을 통해 현지 백화점에서 현재 판매중인 신상품을 구매하고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스퍼셀은 글로벌 이커머스 백엔드 솔루션으로, 글로벌 온라인 판매를 계획하는 판매자들에게 경쟁력 있는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오늘도 진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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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위치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76 (신문로1가, 콘코디언(concordian)) 300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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