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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르덴셜생명보험㈜
KB금융그룹 계열사
은행·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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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은행·금융
사원수
3,000명
기업구분
외국계(외국 법인기타)
설립일
1990.06.23
(35년차)
대표자
커티스 장
대졸초임
3,800만원
주요사업
보험업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57-10, 태우빌딩 13층
계열사
KB금융그룹

재무분석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2년 영업이익
3,137억 7천만원
작년 대비
-0.23%
하락
업계평균 대비
192%
상승
2022.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최상위등급
신용능력이 뛰어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의 변화에 적절한 대응과 대처 능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기업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기업신뢰도도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총자산 증가율

툴팁

기업의 보유 자산을 알 수 있는 총자산 증가율은 성장규모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보다 총자산 증가율이 높다면 자산의 투자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2년 자산합계
22조 8천억원
작년 대비
-6%
하락
2022.12기준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은행·금융]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13.07
금융소비자연맹 선정 좋은 보험사 생명보험 부문 4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2012.10
전자청약 서비스 ´라이프플래닝서비스 (LiPS : Life Plaanning Service)´를 실시하였습니다.

2012.04
KAIST와 함께 업계 최고 ´금융보험전문가´ 과정을 개설하였습니다.

2012.02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접근성 인증기준에 적합한 새로운 홈페이지를 오픈하였습니다.

2011.12
국가고객만족지수(NCSI)에서 생명보험부문 최다 8회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2011.07
금융소비자연맹에서 선정한 좋은 생명보험사에 4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2011.05
생명보험협회에서 주관하는 ´우수인증설계사´비율에서 제도가 생긴 이래 4년 연속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010.04
국내 최초의 모바일 보험 관리시스템 Mcurex를 오픈하였습니다.

2009.05
고객의 의견을 직접 듣는 자문단인 ´푸르 서포터즈´ 제도를 시행하였습니다.

2009.04
전국 어린이들에게 무료 경제교육을 펼치는 ´어린이경제교실´의 꾸준한 시행으로 한국청소년진흥센터의 감사패를 수여받았습니다.

2009.03
푸르덴셜생명의 모든 고객분들에게 빠짐없이 다양한 문화공연의 할인혜택을 드리는 ´The Club´서비스를 런칭하였습니다.

2008.05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조혈모세포 기증 캠페인 활동에 대해 혈액사업 공로 감사패를 수여받았습니다.

2008.04
고객을 직접 방문하여 지난 계약을 다시 설명하고 보완하여 드리는 Happy Visit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2007.10
외국계 생보사 최초로 그룹내 사회공헌활동을 체계적으로 통합하기 위한 별도의 비영리 법인인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을 설립하였습니다.

2007.01
712명의 푸르덴셜생명 임직원들이 조혈모세포 기증등록 희망자로 신청하여 당일 기준 국내 최다 기록을 수립하였습니다.

2006.10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인 베인앤컴퍼니가 선정한 ´추천하고 싶은 기업´ 생보부문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2006.06
임직원의 봉사활동시간을 마일리지로 계산해주는 ´푸르봉사 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하였습니다.

2005.09
금융감독원이 실시한 ´보험사 자산건전성 현황´ 조사에서 부실자산비율 0%라는 놀라운 평가를 받았습니다.

2005.07
채용정보업체 잡링크(Joblink)가 조사한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외국계기업´ 조사 결과 금융부문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2004.12
맞춤형 상품 설계를 위한 시스템 LiPS의 "계약정보를 이용한 마케팅 관리방법" 특허 출원신청이 통과되었습니다.

2004.12
국가고객만족지수(NCSI)에 생명보험부문 7년 연속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2004.01
세계적인 난치병 어린이 소원성취기관인 메이크 어 위시(Make-A-Wish)의 한국 재단 공식 설립에 주체적 역할을 하였습니다.

2003.04
푸르덴셜생명 최초의 공중파 TV 광고 ´러브카드 캠페인´을 방영하였습니다.
러브카드는 보험계약 시 고객이 미래의 가족에게 남기는 사랑의 편지로, 지금도 푸르덴셜생명에서 실시하고 있는 고유의 서비스입니다.

2002.01
외국계 생보사 최초로 역삼동에 사옥 푸르덴셜타워를 매입하여 본사를 이전하였습니다.

2000.10
국내 최초의 보험설계사 개인 홈페이지 서비스인 MyLP.com을 개설하였습니다.

1999.11
청소년 자원봉사 문화를 독려하기 위한 `제 1회 전국중고생 자원봉사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1999.07
금융감독원 정기검사에서 지적사항 전무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1998.12
국가고객만족지수(NCSI)에서 생명보험부문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1998.12
푸르덴셜생명의 홈페이지가 처음 개설되었습니다.

1998.12
푸르덴셜생명의 홈페이지가 처음 개설되었습니다.

1997.05
`푸르덴셜생명보험(주)`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1994.01
`여명급부투약`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여 타사에도 간병 선지급 특약들이 개발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1991.01
보험전문가 라이프플래너®의 맞춤형 재정안정 서비스와 종신보험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였습니다.

1989.06
Prudential Financial의 100% 출자로 한국푸르덴셜생명(주)이 법인으로 설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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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사원수

최근 1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VISION
푸르덴셜생명의 비전은 가장 신뢰받는 회사가 되는 것(The Most Trusted Company) 입니다. 가장 규모가 큰 회사, 가장 수익성이 높은 회사가 아니라 고객들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는 정직하고 윤리적인 회사가 되겠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 비전의 이면에는 당사의 설립이념이며, 최고 가치인 가족사랑, 인간사랑의 정신을 실현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으며, 회사의 미션과 전략으로 구체화되어 푸르덴셜생명 내부의 결속뿐 아니라, 고객과 푸르덴셜생명을 굳건하게 연결하는 보이지 않는 끈이 되고 있습니다.


MISSION
푸르덴셜생명의 미션은 고객들이 재정적 안정과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이는 생명보험 본연의 임무이기도 한데, 푸르덴셜생명의 보장은 계약상의 책임, 즉 생명보험의 약관으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생명보험 가입과 함께 푸르덴셜생명과 고객간에 맺어진 약속, 다시 말해, LP가 Needs Based Selling을 통해 고객에게 맞는 생명보험상품을 제공한 그 순간부터 맺어진 또 다른 약속까지를 포함하는 개념인 것입니다. 푸르덴셜생명이 LP를 통해 고객에게 한 약속은 고객의 생명이 다하는 날까지 `인생의 동반자`로서 함께하고, 고객의 생명이 다한 후에도 유족에게`가족의 일원`으로서 함께 하겠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CORE VALUE
신뢰중시 (Worthy of Trust) : 우리는 고객들과의 약속을 지키고, 항상 성실한 자세로 기업으로서의 사명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중심 (Customer Focused) : 우리는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상호존중 (Respect for Each Other) : 우리는 다양한 사람들이 서로에게 공헌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승리 (Winning) : 우리의 맡은 바 임무는 고객을 위해 경쟁자들보다 월등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그들보다 앞서 나아가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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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위치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57-10, 태우빌딩 13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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