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 계열사
화장품 제조업
업계 2위
20388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화장품 제조업
사원수
5,812명
기업구분
중견기업
설립일
1945.09.05
(75년차)
자본금
345억
(2019.12.31)
매출액
5조 2,778억
대표자
안세홍
주요사업
화장품 제조/판매, 생활용품 제조/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의 제조/가공/판매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100 (한강로2가,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계열사
아모레퍼시픽그룹
  • (주)에뛰드
  • (주)에스트라
  • (주)아모레퍼시픽그룹
  • (주)아모스프로페셔널
  • (주)퍼시픽글라스
  • 농업회사법인(주)오설록농장
  • (주)코스비전
  • (주)에스쁘아
  • (주)이니스프리
  • (주)퍼시픽패키지
  • (주)그린파트너즈
  • (주)코어테크놀로지
  • (주)오설록
  • (주)위드림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사업분석

툴팁

기업의 주력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력 사업은 서류 전형 뿐 아니라 면접을 대비할 때도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또한 년도별 사업 및 매출 구성을 확인하면 기업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매출구성 현황을 바탕으로 상위 우선순위 4개 사업분야만 노출됩니다.
2020.03 기준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19년 매출액
3조 9,138억원
작년 대비
7%
상승
업계평균 대비
21443%
상승
2019.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19년 영업이익
4,404억 7천만원
작년 대비
18%
상승
업계평균 대비
25700%
상승
2019.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19년 당기순이익
3,292억 9천만원
작년 대비
20%
상승
업계평균 대비
31339%
상승
2019.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018.05기준

기업등급

최상위등급
신용능력이 뛰어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의 변화에 적절한 대응과 대처 능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기업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기업신뢰도도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동종업계
2
  1. 1위
    (주)LG생활건강
  2. 2위
    (주)아모레퍼시픽
  3. 3위
    한국콜마(주)
  4. 4위
    코스맥스(주)
  5. 5위
    (주)카버코리아
  1. 6위
    해브앤비(주)
  2. 7위
    (주)에이블씨엔씨
  3. 8위
    (주)더페이스샵
  4. 9위
    (주)클리오
  5. 10위
    (주)코스메카코리아
동종업계 순위는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19기준

기업분석

기업분석 보고서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기업이슈

연혁

1945. 9. 5 태평양화학공업사 설립
1959. 3 태평양화학공업(주) 설립 (법인 전환)
1964. 5. 국내 최초로 화장품 수출 (오스카 화장품)
1964. 9. 방문판매제도 도입, 아모레(AMORE)브랜드 발매
1973. 1. 국내 최초 한방인삼화장품 '삼미' 브랜드 발매
(이후, '설화'(1987), '설화수'(1997) 브랜드로 변경)
1978.10. 태평양 기술연구소 설립
1987. 6. 태평양화학(주) 로 상호변경
1991.10. 마몽드 브랜드 발매
1993. 3. (주)태평양 으로 상호변경
1994. 8. 라네즈 브랜드 발매
1995.10. 헤라 브랜드 발매
1996.10. 아이오페 브랜드 발매
1997. 4. 설화수 브랜드 발매
2000. 1. 미쟝센 브랜드 발매
2000. 6. 태평양 기술연구원 국가지정연구실 선정
2002. 3. 글로벌브랜드 AMOREPACIFIC 발매, 영문사명 AMOREPACIFIC 변경
2005.12. 설화수 브랜드 4천억원 판매 달성
2006. 8. 'AMOREPACIFIC' 브랜드 일본 진출
2007.12. 한율 브랜드 발매
2008. 4. 프리미엄 한방 헤어케어 브랜드 '려(呂)' 출시
2008. 9. 아모레퍼시픽 뷰티샵 '아리따움' 오픈
2010. 6. 해외지주회사(Amorepacific Global Operations Limited) 설립
2010. 9. DJSI World 지수 편입
더보기

고용현황

채용 History

33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3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1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아모레퍼시픽은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원대한 기업(Great Brand Company)’으로의 도약을 준비합니다.
‘원대한(Great)’ 성장을 위해 모든 측면에서의 최고를 지향함은 물론,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 하고
사람 중심의 경영을 통해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보기

복리후생

연금·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휴무·휴가·행사

주5일근무

월차

사내시설·장애인지원

사내식당

생활편의·여가행사

중식제공

석식제공

기업위치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100 (한강로2가,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