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비씨카드㈜
케이티그룹 계열사
신용카드 및 할부금융업
업계 3위
5798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신용카드 및 할부금융업
사원수
876명
(2023.12.31)
기업구분
대기업
설립일
1983.09.23
(42년차)
자본금
440억원
(2022.12.31)
매출액
3조 6,139억원
(2022.12.31)
대표자
최원석
대졸초임
3,472만원
주요사업
신용카드,금융서비스,보험서비스/통신판매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서초구 서초3동 1587
계열사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2년 매출액
3조 6,139억원
작년 대비
3%
상승
업계평균 대비
263%
상승
2022.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2년 영업이익
1,214억 6천만원
작년 대비
16%
상승
2022.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2년 당기순이익
1,084억 2천만원
작년 대비
7%
상승
2022.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최상위등급
신용능력이 뛰어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의 변화에 적절한 대응과 대처 능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기업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기업신뢰도도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신용카드 및 할부금융업]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23
05
키르기스스탄 'IPC'와 금융선진화 위한 결제 인프라 구축 MOU 체결
04
마켓컬리 PLCC 카드 출시
03
인도네시아 정부구매카드 발급 본 계약 체결
02
신세계그룹사 제휴 '푸빌라 카드' 출시
대한항공 협업,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 'BC바로 에어 플러스' 출시
2022
12
금융위원회 데이터전문기관 예비 선정
11
미술품 거래 플랫폼 'payZ Arts' 출시
08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서비스 출시
인도네시아 IT개발사 '크래니움' 인수
07
KT협업, 통신비 할인 특화 'KT슈퍼카드 2종' 출시
개인사업자 CB업 본허가 획득
06
신세계백화점 제휴카드 5종 출시
05
인도네시아 디지털 결제 국책사업(QRIS) '해외 QR결제 제휴사' BC카드 단독 선정
휴대폰 번호 기반 모바일 간편결제 플랫폼 '폰페이' 서비스 출시
04
선불전자지급수단(페이북머니) 기반 BC 첫 자체 체크카드 '블랙핑크카드' 출시
페이북 '해외 NFC 결제 서비스' 출시
BC카드 창립 40주년
02
국내 첫 단일 게임 특화 PLCC '로스트아크 카드' 출시
01
마이데이터 서비스 '내자산' 출시
2021
12
온라인 결제플랫폼 'pay-Z' 출시
10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비씨카드, 가명정보 결합전문기관' 지정
09
'블록체인'기반 기부플랫폼 구축
SNS 기반 제휴 '始發(시발)카드' 출시
07
국내 최초 아티스트 제휴 '블랙핑크' 신용카드 출시
06
업계 최초 러시아 결제 브랜드 'Mir' 국내매입
03
최원석 대표이사 사장 취임
대표이사 변경:.대표이사 사장 최원석
2020
12
'자금세탁방지' 대통령 표창 수상
2020 국가고객만족도(NCSI) 신용카드부문 13년 연속 1위 수상
11
'페이북 MySelect' 출시
09
최초 지역기반 '금융 빅데이터 플랫폼 랩' 구축
(주)케이뱅크은행 대주주 지위 획득
06
가맹점 신용도 스코어링 서비스 'Biz Credit' 론칭
03
이동면 대표이사 사장 취임
2019
12
2019 국가고객만족도(NCSI) 신용카드부문 12년 연속 1위 수상
11
BC카드, '디스커버' 매입 업무 실시
10
BC카드, 베트남 리앤비앳포스트은행(LPB)과 디지털 결제 플랫폼 제휴
09
본사 사옥 이전(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170)
05
'BC 유니온페이카드 해외 QR 결제' 개통
2018
12
2018 국가고객만족도(NCSI) 신용카드부문 11년 연속 1위 수상
11
베트남 '리엔비엣포스트은행'과 결제 플랫폼 디지털화 MOU 체결
10
사업연속성관리 국제인증(ISO 22301) 획득
국내 카드사 최초 'QR'결제 서비스 시작
07
NH농협카드 '직불형 정부구매 체크카드' 출시
04
국내 최초 FIDO기반 안면인증 서비스 도입
01
이문환 대표이사 사장 취임
2017
12
2017 국가고객만족도(NCSI) 신용카드부문 10년 연속 1위 수상
11
사회복지나눔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09
'NEW 현대백화점 체크카드' 출시
08
인도 'NPCI'와 결제사업 네트워크 제휴 MOU체결
베트남 'NAPAS'와 결제사업 제휴 MOU체결
06
BC카드 온/오프라인 통합 결제 플랫폼 'paybooc(페이북)' 론칭
03
채종진 대표이사 사장 취임
2016
12
2016 국가고객만족도(NCSI) 신용카드부문 9년 연속 1위 수상
11
'그린카드v2' 출시
BC카드-인도네시아 신용카드 합작법인 'MTI' 오픈
07
다음소프트와 '데이터 비즈니스' 사업 추진 MOU 체결
'라오스 신용카드 결제 네트워크' 컨설팅 MOU 체결
06
BC카드-SK증권, 'LUNCH 체크카드' 출시
한국경영학회 '글로벌 최우수 경영대상' 수상
04
중소기업과 상생 위한 자체 PB브랜드 'TORLA' 출시
02
아시아 금융사 최초 FIDO 이사회 멤버 선임
01
BC카드-인도네시아 신용카드합작법인 공식인가 취득
2015
12
2015 국가고객만족도(NCSI) 신용카드부문 8년 연속 1위 수상
09
BC카드-인도네시아 만디리은행 합작사 설립 계약체결
국내 최초 웨어러블 NFC결제 도입
08
KT-BC카드, 모바일 지갑 CLIP 출시
국내최초 '유니온페이 모바일 퀵패스카드' 출시
'부자되세요, 더 오일카드' 출시
06
국내 최초 NFC기반 '유니온페이 퀵패스카드' 출시
05
모바일단독카드 출시
'국민행복카드' 출시
04
BC카드 '부자되세요, 홈쇼핑카드' 출시
2014
12
2014 국가고객만족도(NCSI) 신용카드 부문 7년 연속 1위 수상
11
아이행복카드(보육료-유아학비 지원카드) 사업자 선정
10
BC카드-부산/경남은행 서원유통 제휴 체크카드 발행 협약
09
인도네시아 Mandiri 은행과 '신용카드 프로세싱 합작사' 설립 MOU 체결
07
BC카드 비전 선포
06
BC 글로벌카드 500만 돌파
04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 4년 연속 선정
03
'Oh! Point' 서비스 600만명 회원 달성
서준희 대표이사 사장 취임
The 2014 CARTES Asian SESAMES Awards 'BC카드 모바일카드 플랫폼'Winner 수상
2013
12
'Oh! Point' 서비스 가입회원 400만명 돌파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6년 연속 1위 수상
07
신용카드 전문교육 서비스 및 컨설팅 서비스 추진
06
BC 그린카드 600만 돌파 및 최단기간 최다발급 카드 대한민국 공식인증
04
제주은행 신용카드 관련 업무 시행
03
신 개념 포인트 서비스 'Oh! Point'서비스 출시
02
SH수협은행과 첫 제휴형 'SH그린신용카드'출시
2012
12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5년 연속 1위 수상
09
청주시와 전통시장 결제인프라 현대화 협약 체결
국내 최초 제휴형 모바일 선불카드 출시
06
국내 최초 "클라우드 기반의 가맹점POS관리 솔루션" 제공
05
국내 최초 신용카드 영수증 미출력 제도(Paperless)시행
구매프로세스 혁신추진
VIP전용카드 'BLISS.7' 출시
04
비씨카드 창립 30주년 행사
02
clean BC 윤리경영 선포식
01
글로벌카드 100만 돌파
2011
12
금융감독원 선정 2011년 신용카드부문 우수 금융신상품으로 선정(그린카드)
2011 국가고객만족도(NCSI) 신용카드부문 4년 연속 1위
차세대 모바일 UPTURN카드 출시
11
국내 규격의 차세대 모바일카드 출시
10
중국 은련 신용카드 NO-PIN 거래 개통식
07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그린카드' 출시
05
환경부 '그린카드’주관운영사 발급사로 선정
04
국내 최초 해외겸용 토종브랜드 'BC글로벌카드’출시
03
대표이사 변경 : 이종호
국내 최초 해외(인도네시아) 카드 프로세싱 시장 진출
2010
12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 신용카드 부문 3년 연속 1위
11
한국여행가맹점 제1호 탄생
06
"지자체 세입금 BC카드 통합수납시스템" 운영 사업 실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오픈
04
업계최초 아이폰용 "모바일 안전결제(ISP)서비스" 시행
국내최초 가맹점 서비스브랜드 "BC파트너스" 론칭
03
"스쿨카드" 발행
키자니아 내 어린이 전용 "e-키조 카드센터" 오픈
01
미국 DFS그룹社와 상호 네트워크 공유 계약에 대한 제휴 및 조인식 개최
제2회 비씨카드배 월드 바둑 챔피언십 개최
2009
12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 신용카드 부문 2년 연속 1위
가맹점 지원서비스, ‘비씨 파트너스’ 서비스 오픈
중국통카드 100만장 돌파
11
국내 카드사 최초 북미지역 ATM 네트워크 오픈
국내 카드사 최초 '2009 Cartes Identification' 전시회 출품
부정사용 신고시스템(FTR)구축 및 가동
09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6년연속 신용카드 부문 1위 선정
07
업계최초 BCP(업무연속성계획) 구축 및 모의훈련 실시
비씨 TOP브랜드 사이트(http://top.bccard.com) 오픈
비씨 골프라운지(www.golfloung.com) 오픈
인천국제공항 "비씨카드 Loun.G" 오픈
세계 최초 "나만의 향기(Perfume)카드 " 출시
06
세계 최초 한지로 만든 '트랜스폼 카드' 출시
04
'Pay On' 서비스 시행
웹기반 신용카드 업무 통합 사용자 시스템, BCGPS(BCCard Global Payment -
- System) 오픈
03
비씨 후불 하이패스 카드 출시
카드업계 최초 신기술자문단 발족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1년 연속 신용카드부문 1위
비씨 퓨처센터 오픈
02
비씨 퍼퓸카드, 비씨 사운드카드 출시
01
제1회 비씨카드배 월드바둑챔피언십 대회 조인식
2008
12
국가고객만족도(NCSI) 신용카드부문 1위 선정
11
국내 최초 대리운전 결제전용 선불카드 지브로카드 발급
10
비씨 오일플러스카드 발급
09
전국 상인연합회와 재래시장 카드 수납 협약식 개최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BCI) 5년 연속 1위
08
중국은련 기프트카드 '중국통 기프트카드' 발급
07
라이나생명과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식 개최
'2008 대한민국 애프터서비스 만족지수(KASSI) 1위 선정
카드업계 최초 '노사협력 공동선언식' 개최
장형덕 대표이사 기자간담회 개최
06
제2회 비씨카드 클래식 KLPGA 대회 개최
전국 농산물 공영도매시장 비씨카드 수납 협약식 개최
05
신용보호서비스 '크레딧-세이프(Credit-Safe)' 서비스 개시
04
금융감독원 민원평가지수 6년 연속 1등급 획득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지수평가 6년 연속 신용카드부문 1위
03
장형덕 신임 대표이사 사장 취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0년 연속 신용카드부문 1위
2007
09
한국능률협회주관 서비스품질인증제(콜센터부문)'AAA'등급획득
생산성 본부 주관 국가브랜드경쟁력 지수(NBCI) 4년연속 1위
07
비씨 레인보우카드 발급
05
글로벌 고객만족도 (GCSI) 신용카드부문 2년 연속 1위 선정
0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지수평가 5년 연속 신용카드부문 1위
03
금융감독원 민원평가지수 10회 연속 1등급 선정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9년 연속 신용카드부문 1위
01
대한민국카드 30만 회원 돌파
2006
11
국내1호 이동식 푸드마켓용 빨간밥차 1기 기증
10
생산성본부 주관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 3년 연속 1위
09
20006년 상반기 금감원 민원평가지수 신용카드 부문 1위
07
평창군 용평면, 진부면 수재복구 봉사단 및 무료급식용 차량 파견
05
비씨카드 3,000만번째 카드회원 탄생
03
금융감독원 민원평가지수 8회 연속 1위 선정
한국능률협회 조사 브랜드파워(K-BPI)신용카드 부문 8년연속 1위
2005
09
금융감독원 민원평가지수 7회 연속1위 선정
비씨카드 6시그마 운동 전개
비씨-포천시 제휴마케팅 조인식
06
IC카드팀 신설
04
혁신단 신설 등 조직개편 단행
03
정병태 사장 취임
2004
11
IC카드 전거래 시스템(SCMS)구축
06
재해복구센타 구축
03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브랜드파워(K-BPI)6년 연속 1위 선정
02
SMS고객 신용정보알림서비스 실시
2003
11
한겨레 주관 브랜드자산평가 4년연속 '으뜸상표' 획득
10
인터넷 안전결제서비스 전면시행
09
금융감독원 발표 민원평가지수 1위 카드사 선정
고객만족도(KCSI) 1위 기업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07
매일경제신문주체 상반기 히트상품선정
05
충전용 GIFT카드 발매
04
중소기업청 기술개발비 카드시스템 운영
03
2003년 우수기업 TOP브랜드 선정(제4획 세계일보)
2002
11
한겨레 주관 상표자산가치평가 3년연속 "으뜸상표" 획득
08
금감원 민원평가지수 카드사중 1위 선정
05
대표 도메인 WWW.BCCARD.COM으로 변경
CRM기획팀 신설
04
노블스,티앤티카드 발행
엘지텔레콤 제휴카드
03
마스터카드 FIFA월드컵 프로모션 참여
02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선정 한국브랜드파워 4년 연속 1위
후불교통카드 발급
KTF 제휴카드 발급
01
카드발급 2,500만매 돌파
2001
12
연간 이용액 120조원 달성
11
한겨레신문 주관,신용카드부분 브랜드 자산가치 1위기업 2년연속 선정
연간이용액 100조원 돌파
지식관리기반 인트라넷 그룹웨어 "비씨누리"오픈
10
최저가 쇼핑몰 비씨옥션(www.bcauction.co.kr)오픈
08
제2고객상담센터 오픈
06
바로바로 팡팡복권서비스 실시
05
회원 2,000만명 돌파
03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주관 신용카드부분 브랜드파워 1위기업 3년연속 선정
02
비씨카드 가맹점 150만업소 돌파
우수회원 차별화 서비스 프로그램, "비씨ABC서비스 실시"
01
회원은행 개별마케팅 및 독자개발카드 발급개시
비씨쉬즈카드,비씨레포츠카드 출시
전직원 연봉제 및 자율복장제 실시
2000
12
인터넷 쇼핑몰(www.bcshopping.co.kr)구축
09
온라인복권추첨 사이트 럭키비씨닷컴(www.luckybc.com)오픈
08
회원 1,500만명 돌파
07
구매전용카드시스템 오픈
신인사제도 도입(전직원 연봉제 및 목표관리제 시행)
05
가맹점 포탈사이트 비씨타운(www.bctown.com)오픈
04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선정 신용카드부분 브랜드파워 1위기업 2년연속 선정
03
인터넷 대출 시행
비씨카드 전업종 가맹점 수수료 인하
1999
11
비씨 TOP 카드 발급
09
비씨플러스카드 발급
회원커뮤니티 사이트 비씨라인(www.bcline.com)오픈
07
가맹점 100만 업소 돌파
05
비씨플래티늄카드 발급
한국통신 전화요금,신용카드 수납서비스 실시
03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선정 신용카드부분 기업 선정
01
신임 이호군 사장 취임
1998
11
하나은행 비씨카드 발급
10
한미은행 비씨카드 발급
09
서울대병원 응급진료비 비씨카드 수납서비스 실시
08
비씨바로카드 발급
07
비씨교통카드 발급
04
분실도난 조기검색 시스템 가동
01
회원은행별 복수발급 전면 시행
1997
11
비씨카드 신시스템 오픈
10
건교부주관 ITS(지능헝교통시스템)사범사업참여
08
전자상거래 협력사업 협정체결(한국통신,마스타카드코리아등 10여업체)
06
기아자동차 비씨카드 발행
02
비씨카드 회원은행간 복수발급
1996
11
비씨대우 오토카드 발행
09
일시불,할부 통합한도제 시행
07
현대자동차 비씨카드 발행,사진카드 발행
04
비씨카드 국제전화서비스 개시
03
은행간 복수거래 추진확정
02
비씨유공 주유전용카드 발행
1995
10
전화상담 자동화센터 구축
08
스카이패스 비씨카드 발행
05
IC카드 발행(16개 정부기관)
03
철도승차권 발행
02
"97무주.전주 동계U대회 공식 신용카드 지정
01
카드론 업무 영업점 확대
1994
12
회원 1,000만 돌파
가맹점 40만 업소 돌파
10
채권회수업무 인가
서불카드 발행
IC카드 발행
케이블TV 홈쇼핑 사업자 참여
08
회원 900만 돌파
07
직불카드 VAN사업자 선정
04
회원 800만 돌파
02
가맹점 30만 업소 돌파
비씨SK카드 발행
1993
09
비씨JCB발행
06
회원 700만 돌파
02
가맹점 20만업소 돌파
1992
10
철도승차권 무인발매서비스 개시
02
본사사옥 취득이전(서초구 서초동 1587번지)
1991
11
IATA(국제 항공운송협회)가입
08
비씨비자카드 발행
1990
02
회원 500만 돌파
1989
03
보험대리업 보험감독원 허가
01
일반여행업 교통부 등록
1988
12
부산사무소 설립
05
본사 이전 : 서울 중구 장교동 1번지 현암빌딩
01
소비자 금융업무 취급
1987
11
신용카드업 영업인가 (재무부)
09
상호 변경 : 비씨카드(주)
1986
08
충청은행 은행신용카드업무 개시
1985
06
4개 지방은행 은행신용카드업무 개시 (대구, 부산, 경기, 경남)
1984
06
3개 특수은행 은행신용카드업무 개시(농협중앙회,중소기업,주택)
1983
09
(주)비씨카드 설립
1982
06
은행신용카드 업무 개시(조흥,한국상업,제일,한일,서울신탁)
05
크레디트카드업무 인가 (은행감독원)
04
은행신용카드협회 설립
더보기

더 상세한 기업정보를 원하시나요?상세기업정보 확인하기(유료)

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주요 생산품 : 여신금융,할부금융,신용카드

더보기

기업위치

서울 서초구 서초3동 1587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
기사배열책임자 : 이혜만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