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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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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빙그레그룹 계열사
아이스크림 및 기타 식용빙과류 제조업
업계 1위
100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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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아이스크림 및 기타 식용빙과류 제조업
사원수
1,779명
(2023.12.31)
기업구분
중견기업
설립일
1967.09.13
(58년차)
자본금
497억 5천만원
(2023.12.31)
매출액
1조 1,953억원
(2023.12.31)
대표자
전창원
대졸초임
4,000만원
주요사업
아이스크림,우유,스낵,유산균(욥닥터캡슐) 제조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중구 정동 B동 12층
계열사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사업분석

툴팁

기업의 주력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력 사업은 서류 전형 뿐 아니라 면접을 대비할 때도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또한 년도별 사업 및 매출 구성을 확인하면 기업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매출구성 현황을 바탕으로 상위 우선순위 4개 사업분야만 노출됩니다.
2023.03 기준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3년 매출액
1조 1,953억원
작년 대비
10%
상승
업계평균 대비
963%
상승
2023.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926억 2백만원
작년 대비
138%
상승
업계평균 대비
1275%
상승
2023.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3년 당기순이익
720억 3천만원
작년 대비
136%
상승
업계평균 대비
1231%
상승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최상위등급
신용능력이 뛰어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의 변화에 적절한 대응과 대처 능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기업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기업신뢰도도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아이스크림 및 기타 식용빙과류 제조업]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20
10
해태아이스크림(주) 지분 양수로 종속회사에 편입 (빙그레 지분 100%)
해태아이스크림(주) 지분 양수로 종속회사에 편입 (빙그레 지분 100%)
2019
01
대표이사 전창원 선임
2018
12
대표이사 박영준 퇴임
2015
04
대표이사 변경 : 이건영 -> 박영준
2005
03
Premium Ice Cream(끌레도르) 생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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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채용 History

5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3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저희 빙그레는 1967년 좋은 식품을 제공함으로써 미래를 준비하자는 취지하에 자본금 일천만원으로 경기도 남양주에서 아이스크림을 생산하면서 창업했습니다. 처음으로 생우유를 넣어 맛과 영양을 진일보시킨 "투게더" 아이스크림에서 온 국민이 좋아하는 팥을 위생적으로 가공하여 제조방법의 선진화로 만든 "비비빅바", 항아리 단지모양에 담아 누구나 쉽게 우유를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한 "바나나맛 우유" 등 빙그레는 창업 초기부터 국내에 없었던, 그러나 꼭 필요한 좋은 제품만을 개발하였습니다.

이런 창업 정신은 국내 최초의 떠먹는 요구르트 "요플레"와 캡슐로 유산균을 보호하여 장까지 살아가는 발효유 "닥터캡슐" 그리고 일체의 화학조미료를 첨가하지 않은 라면 뉴면과 세계 최초로 100% 콩기름으로 제조한 "매운콩" 라면 등으로 한결같이 이어져 빙그레는 업계의 혁신적인 리더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기업비전]
최초를 생각하는 창조인, 최고를 지향하는 도전인, 최선을 다하는 열정인의 일등정신을 지닌 우리는 부서와 계층을 초월한 의사소통과 학습을 통해 2007년 매출 1조원, 순익, 1,000억원을 달성하여 식품업계의 리더로 거듭나며, 최고의 인재가 모여 일하는 보람과 창조적 휴식이 있는 조직문화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기업목표]
아름다운 우리말인 빙그레라는 단어에 대해 도산 안창호 선생께서는 우리 민족이 추구해야 할 이상적 모습이라고 강조하셨습니다. 즉 어린아이의 방그레, 청년의 빙그레, 어르신들의 벙그레처럼 모든 사람들이 순수하고 깨끗한 웃음을 지을 수 있는 세상이야말로 가장 이상적인 세상이라는 뜻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우리 빙그레는 고객과 주주 그리고 직원 등 생활 속에서 우리를 만나시는 모든 분들이 행복한 미소를 짓도록 하는 것이야말로 우리가 추구해야 할 최고의 이상이며 꿈이라 믿고 있습니다.

우리 빙그레는 최초의 생각이 최초의 제품을 만든다는 신념아래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여 국내 식품산업을 선도해 온 전통을 계승 발전시켜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로 발돋움할 것입니다. 또한 수익중심의 경영을 더욱 강화하여 기업의 존재이유에 충실하고 주주들에게 웃음을 선물하며 우리에게 맡겨진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입니다.

[경영이념]


[사업분야]
1. 유제품(우유 및 발효유)
천연의 신선함을 상징하는 생(生)과 최고의 품질을 상징하는 Quality의 이니셜 Q를 따와 생Q브랜드를 창조한 빙그레는 흰우유 시장의 기반을 바탕으로 국내 가공유 시장 최강자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단일브랜드 1천억 매출을 바라보는 바나나 우유는 명실상부한 명품의 반열에 등극하여 각종 마케팅 상을 휩쓸고 있으며 단지우유, 항아리 우유 등의 애칭으로 불리면서 국민적 브랜드로 성장하였습니다. 발효유 시장에서 빙그레는 혁신적 리더의 이미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1983년 국내 최초의 호상 요구르트로 출시된 요플레(Yoplait)는 떠먹는 요구르트를 통칭하는 일반명사로 발전하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유산균을 캡슐로 감싸 장내 생존율을 높인 닥터캡슐은 그 과학성이 입증되어 국내 특허는 물론 미국과 싱가포르 등 세계 각국으로부터 특허를 취득하였습니다. 전 사업장이 HACCP(위해요소 중점 관리 기준) 인증을 확보하고 있는 빙그레 유음료 사업은 고객 여러분에게 항상 최초의 신선함과 최고의 품질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2. 아이스크림
1974년 일명 께끼 일색이던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에 최초의 정통아이스크림 투게더를 출시하여 우리나라 아이스크림 산업의 수준을 한단계 발전시켰습니다. 또한 1992년에는 출시된 메로나는 단일제품 최대판매량을 비롯한 각종 기록들을 수립하여 마케팅의 모델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한편 한 제품 한 가지 맛이라는 고정관념이 지배하던 콘 시장에 콘 속의 두 맛이라는 콜럼버스 달걀과 같은 메타콘을 출시하면서 빙그레는 아이스크림업계 혁신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전 사업장이 HACCP(위해요소 중점 관리 기준) 인증을 확보하고 있는 빙그레 유음료사업은 고객에게 항상 최초의 신선함과 최고의 품질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최고의 유지방 함량을 자랑하는 엑설런트와 단일브랜드 최대 매출액을 자랑하는 더위사냥 그리고 생우유를 사용한 최고급 아이스크림 투게더 클래스 등 최고의 제품들을 통해 빙그레는 아이스크림 업계 리더로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3. 스낵
꽃게랑을 앞세운 빙그레의 스낵은 세계 유수의 다국적 기업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러시아 스낵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계속 늘려가고 있으며, 국내 제과사들 중에서 현지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빙그레의 스낵 제품은 항상 건강과 최고의 품질을 추구합니다.

[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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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리후생

연금·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기업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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