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엔씨소프트, 선배들이 말하는 면접비법은?

잡코리아 2016-05-06 07:00 조회수7,515

서류통과 후 면접이라는 산에서 헤매지 않도록 좋은일연구소가 선배들의 면접후기/기출 자료를 준비해보았다. 

 

 

 

ㅣ면접후기

 

1. 기술면접인 1차 면접에서는 의외로 인성에 대한 질문이 있었습니다.(2016년 상반기)

 

입사원서를 쓰고, 인적성검사를 통과한 후 1차 실무면접을 진행했습니다. 총 3명의 면접관과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1차 면접에서 직무에 관련된 문제를 풀고 그것에 대해서 설명하였고, 또 지금까지 했던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자세히 물어보았습니다. 1차 면접이라 기술적인 부분에 많이 치중할 줄 알았는데 의외로 인성에 대한 질문도 많았습니다.

 

2. 질문이 쏠리긴 했으나, 최대한 공평하게 물어보려 하셨습니다. (2015년 하반기)

 

면접관님들은 면접자들이 긴장을 풀 수 있도록 편안한 분위기를 유도했습니다. 또한 면접자가 3명이었기 때문에 한 명에게 질문이 쏠리긴 했으나, 최대한 공평하게 물어보려 했습니다. 면접 질문으로는 NC소프트의 게임을 해본 적이 있는지를 물어보시고, 자소서 바탕의 질문을 하셨습니다.


3. 1차 면접 후기(2015년 하반기)

 

NC test는 서울 모 고등학교에서, 면접은 판교 R&D센터에서 진행됐습니다.. 자소서에 대한 질문을 별로 없었고, 게임에 대한 전반적 이해도가 필요한 질문을 많이 받았습니다. 인성에 대한 질문도 한 가지 있었습니다. 최근 모바일 게임에 대한 투자 때문에 모바일 게임에 대한 이해도도 중요해 보였습니다.

 

4. 인턴면접 후기임.(2015년 상반기)

 

지원시 먼저 간단한 배경 지식에 대한 문제를 풀었으며, 그 이후 면접에 혼자 들어갔고 다대 일로 진행합니다. 포트폴리오 및 개인 경험에 대해 집중적으로 묻습니다. 그 관련 기본 지식부터 왜 개발을 그리하였는지 등 상세히 자신의 경험에 대한 백그라운드를 쌓을 필요가 있습니다.

 

5. 면접관님들에게 열정을 느꼈음.(2015년 상반기)

 

엔씨소프트의 게임을 하는지 안 하는지에 대해 많이 물어보고, 프로그래밍 경력과 해왔던 프로젝트에 관련된 질문을 하십니다.

 

ㅣ면접기출

 

1. 지금까지 했던 프로젝트에 대해 말해보시오.

2. 포트폴리오에 나온 이론을 설명해보아라.

3. 포트폴리오에 나온 개발한 것을 설명해보시오.

4. NC소프트의 게임을 해본적이 있는가? 

5. 프로그래밍 경력은 어느정도 인가?

 

 

좋은일 연구소

 

관련글 더 보기

> NC소프트 하계인턴사원 모집 상세요강 보러가기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토론면접 공략법 - 2016 상반기 취업성공을 위한 면접 합격TIP
이전글
동원산업, 글로벌 역량을 어필하려면 자소서 어떻게 써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