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동원산업, 글로벌 역량을 어필하려면 자소서 어떻게 써야 할까?

잡코리아 2016-05-05 18:00 조회수5,563

동원참치, LOEX 등 원양어업뿐만 아니라 물류 사업에서도 품질과 경쟁력을 인정받는 동원산업에서 오는 5월 16일까지 채용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잡코리아의 이해미 컨설턴트님에게 동원산업에 일원이 되기 위한 합격 자소서 쓰는 팁을 배워보자!

 


(이미지출처: 동원산업 홈페이지 홍보관)

 

1. 전공학습이나 소위 스펙쌓기와 무관한 일 중, 가장 흥미있게 한 활동은 무엇이었는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세요.

 

l 전문가 TIP

 

지원자의 평소 관심분야에 대한 질문입니다. 이 또한 결국 회사 및 직무와 연결될 수 있어야 함에 따라 직무역량을 보여줄 수 있거나, 회사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가치관을 보여줄 수 있는 내용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업산업의 경우 이번에 ‘해양수산지원’ 직무에 채용을 하는 만큼 우대사항인 글로벌 역량을 어필하기 위해 어학성적을 위한 해외연수 경험이 아닌 글로벌 경험을 위한 연수의 의미로 사례를 제시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제를 선정하였다면, 그 일을 왜 하게 되었고, 그 과정 및 성과를 사례를 들어 제시하고 이러한 결과가 궁극적으로 회사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연결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ㅣ핵심 키워드

학업 외 활동/ 관심분야/ 회사 및 직무와의 연결

 

2. 실패 혹은 위기를 극복한 경험을 기술하고 이를 통해 배운점이 무엇인지, 또 이런 경험을 인생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서술하세요.

 

l 전문가 TIP

 

실패 또한 도전의 결과 입니다. 높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도전 / 기존에 없던 새로운 일이나 상황에 대한 도전 / 두려움을 극복하는 맥락에서 도전 등 다양한 도전의 경험을 우선 상기해 보세요. 그 도전의 경험 중 실패 및 위기의 순간에 지원자의 전문지식, 문제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으로 좋은 성과를 냈었던 경험을 선택하고 이를 사례로 제시하세요. 그리고 상기의 사례에서 자신이 위기를 극복한 과정에 초점을 맞추어 어떻게 극복해 내었는지에 대해 매우 자세히 작성하도록 합니다. 

 

이후 이런 경험이 어떻게 자신의 삶을 바꿨고 입사 후에는 어떻게 회사생활에 기여할 수 있는지를 연결하여 작성해 주세요!

 

ㅣ핵심 키워드

실패/ 난관극복/ 도전

 

3. 동원그룹과 본인이 지원한 회사에 대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와 느낌을 자유로이 서술하고, 지원동기를 쓰세요.

 

l 전문가 TIP

 

동원그룹에 대한 이미지를 활용하여 회사지원동기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동원그룹의 이미지와 느낌을 작성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그 이미지와 느낌을 자신과 연결하여 서술하도록 하세요. 자신이 가진 직장관과 연결하여 작성하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소속될 직장에 대한 중요한 기준 제시 -> 동원그룹의 이미지와 느낌이 그 기준에 부합함 -> 동원그룹의 구성원이 되고 싶은 열정’으로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정해진 틀이 없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여도 되는 항목입니다. 동원그룹의 회사 분위기, 경영철학, 사업분야, 사업투자 계획, 회사 특성 등에 대한 철저한 조사는 기본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동원그룹에 대한 평소의 관심과 로열티를 어필해보세요.

 

ㅣ핵심 키워드

회사의 이미지/ 직장관/ 회사지원동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관련 글 더보기

> 동원산업 합격스펙 보러가기

> 동원산업 상세요강 보러가기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엔씨소프트, 선배들이 말하는 면접비법은?
이전글
중소기업진흥공단 자소서, 한 눈에 파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