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는 화학기업 미원스페셜티케미칼의 자소서 꿀팁!

잡코리아 2016-04-27 10:12 조회수3,572

Energy Curing 분야의 세계시장을 선도하며 모두가 인정하는 글로벌 리더 미원스페셜티케미칼! 2016년 상반기 공채 마감이 2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좋은일 연구소 김태진 선임 컨설턴트의 자소서 꿀팁!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이미지 출처 : 미원스페셜티케미칼 공식홈페이지 CI) 

 

자소서항목 핵심키워드


1.  성장과정

 

지원자의 성장과정을 통해 어떤 가치관을 형성했는지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연대기 순으로 나열하는 것이 아닌 과거의 경험을 통해 현재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였는지 기술해주세요. 지나치게 오래 전 이야기, 가족사, 배경 등에 할애하기보다 자신의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친 주요 사례들을 중심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 핵심 키워드

성장과정/ 가치관/ 경험


2.  성격소개(장/단점)

 

성격의 장점은 지원자가 얼마나 해당 기업 및 직무에 적합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단점은 자신의 부족한 점을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둘 모두 사례를 중심으로 의도에 맞게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의할 것은 직무 수행에 치명적인 단점은 배제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 핵심 키워드

성격의 장단점/ 직무 적합성/ 극복 노력


3.  생활신조

 

자신의 성격 및 강점이 잘 드러낼 수 있는 생활신조를 하나 선택하세요. 무작정 좋은 단어, 문장을 선택하지 말고 기업의 인재상 및 경영이념, 혹은 지원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역량과 맞닿아있는 가치를 선택해 풀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신조가 꼭 특별한 문장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중요한 것은 문장 그 자체보다 그 문장이 지원자에게 어떤 의미를 지니고 지원 기업과 어떤 연관성을 가지는지 입니다. 즉 다소 평이한 문장이라도 미원스페셜티케미칼에 꼭 필요한 자신의 강점을 잘 나타내는 것이 좋습니다.

 

* 핵심 키워드

생활신조/ 강점


4. 지원동기

 

크게 기업과 직무 차원의 동기를 구분해 작성하세요. 보다 구체적인 작성을 위해 기업 및 직무에 대한 분석이 선행돼야 합니다. 과거 어떻게 설립되었고, 어떤 과정으로 성장했으며, 최근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 지원동기를 작성합니다. 지나치게 감정적으로 접근하기보다 수치, 구체적 사례를 근거로 드는 것이 지원자의 관심을 더 확실하게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그 안에서 지원자의 희망 직무는 어떤 업무를 하는 부서인지, 기업 내에서 어떤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지 등 입사 후 자신이 할 분야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왜 자신이 그 직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 기술하세요.

 

* 핵심 키워드

입사 지원동기/ 직무 지원동기/ 기업분석/ 직무분석


5. 입사 후 희망업무 및 포부

 

해당 지원자가 얼마나 지원 기업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입사에 대한 의지가 강한지 확인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고가 되겠다’, ‘전문가가 꿈이다’ 등 지나치게 추상적이고 일반적인 목표를 설정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해당 기업 및 지원 직무에 대한 조사를 바탕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이러한 목표를 위해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 그리고 미원스페셜티케미칼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추가함으로써 준비된 인재임을 어필하세요.

 

* 핵심 키워드

포부/ 목표/ 직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관련 글 더 보기

> 미원스페셜티케미칼 기업문화 및 복리후생 바로가기

> 미원스페셜티케미칼 상세모집요강 바로가기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성공적인 연봉협상 10계명
이전글
짜증을 내어서 무엇하나, 화를 다스리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