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뉴스

현대자동차, SK 우수협력사 취업성공비결

잡코리아 2016-04-22 18:04 조회수3,111

현대자동차, SK 우수협력사 취업성공비결은 "고용디딤돌"


- 현대자동차그룹 고용디딤돌 지원자 접수 진행 중
  : 2016년 4월11일(월) 10시 ~ 4월30일(토) 17시

 

- SK고용디딤돌 2기 지원자 접수 시작
  : 2016년 4월 25일(월) 오전 9시~

 

청년과 기업 사이의 징검다리, ‘고용디딤돌’을 아시나요?

 

‘고용디딤돌’은 대기업/공공기관의 우수프로그램을 활용한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수료 후 취·창업까지 지원해주는 취업 연계형 제도입니다.

 

청년 일자리 문제 해소,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강화,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정부와 대기업, 공기업 등에서 합심하여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인턴도 하늘의 별 따기인 요즘에 청년들에게는 직무역량 향상을 통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업체에서는 기업맞춤형 우수인재 확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에 따르면,

경기 불황으로 올 상반기 대졸 신입채용이 전년도와 비슷한 수준이거나 다소 낮을 것으로 예측했는데요.


반면 인턴 채용규모는 기업당 51명 정도 채용계획이 있다라고 응답했고, 무엇보다 놀라운 점은 인턴의 정규직 전환비율이 70%를 상회한다고 합니다.

정규직 전환율이 이 처럼 높다는 것은 이제 인턴은 신입채용과 별반 다르지 않다는 점을 의미합니다.

 

5월부터는 본격적으로 대기업 인턴 채용 접수가 시작될 예정인데요, 정부와 대기업에서 협력하여 추진 중인 '고용디딤돌'에 도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고용디딤돌! 대기업 직무경험도 쌓고, 협력사 실무인턴을 통해서 취업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 누가 참여할 수 있나요?
특성화고, 일반고, 전문대, 4년제 대학 졸업자(졸업예정) 등 청년(만15세 이상 34세 이하) 취업희망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단, 참여기관마다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개별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 실질적으로 어떤 도움이 되나요?
대기업(공공기관)이 자체시설을 활용하여 직접 체계적인 직무교육을 실시하기 때문에 직무에 대한 기본역량을 쌓을 수 있고 또 훈련과 연계해서 협력업체에서 인턴 근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장적응력과 숙련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어떤 기업이 참여하나요? (15.12. 18 기준)
(대기업) 삼성, SK, LG, 롯데, 현대차, KT, 두산, 현대중공업, 다음카카오 등 10개 기업
(공공기관) 한전, 중부·서부·남동·동서·남부발전, 마사회, JDC, 석유공사, 한전원자력연료, 지역난방공사, 방송광고진흥공사, 가스공사, 철도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전기술, 농어촌공사 등 17개 기관

 

 

 

◇ 구체적인 정보는 어디에서 얻을 수 있고 신청은 어디에서 하나요?
각 기업마다 모집직종, 일정, 참여자격 등이 상이하므로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 김은정 선임연구원 lisa@

 

관련글 더 보기

> SKCT 역사문항이 중요한 이유는?

2016 채용트렌드 - 무(茂)스펙에서 무(無)스펙으로!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알바몬 추천! 근무강도가 높지 않은 알바!
이전글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NCS-토익점수나 한국어, 한국사 등급은 이제 필요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