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드라이버의 믿음직한 파트너, 한국타이어 합격 자소서 TIP 보고가세요~

잡코리아 2016-04-19 10:24 조회수4,413

드라이버의 믿음직한 파트너이자 자동차 산업의 든든한 버팀목, 한국타이어가 오는 5월 1일까지 Proactive 채용 전형이 진행된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이해미 취업전문 컨설턴트가 한국타이어 합격을 위한 자소서 작성 비법을 알려준다.

 


(이미지출처: 한국타이어 미디어센터)

 

1. 성장과정에서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끈기 있게 실행하여 성과를 창출한 경험에 대하여 작성하여 주십시오.

 

ㅣ전문가 TIP

 

자기소개서 1~3번 항목은 Proactive Leadership이라는 인재상에 적합한 인재인지를 확인하려는 문항입니다. 1번 열정, 2번 혁신, 3번 글로벌이라는 인재상 키워드에 맞춰 내용을 완성하세요. 

 

‘목표와 열정을 가지고 업무에 임할 때, 일을 즐기는 가운데 최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한국타이어의 인재상에 맞춰 ‘열정, 몰입, 책임감, 적극성, 능동성’이라는 핵심키워드가 드러나는 목표 성과 사례를 선정하세요. 도전이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더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고 성장하고자 노력한다는 의미입니다.

 

성장과정 시기에 두려 없이 도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책임감과 끈기를 가지고 목표를 달성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성과 그 자체보다는 목표의 주도성, 목표를 이루기 위한 과정과 그 과정을 통해 어떤 것을 배웠는지,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였는지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또한 이 경험이 어떻게 업무 수행 시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함께 어필한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ㅣ핵심 키워드

성장과정을 통해 보는 현재의 자신/ 인재상/ 도전적인 목표/ 열정/ 끈기/ 책임감 

 

2. 어떤 문제나 과제에 대해 기존의 방법과 다른 창의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했던 경험에 대하여 작성하여 주십시오. 

 

ㅣ전문가 TIP

 

1번 항목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에 끊임 없이 도전하는 모습을 어필했다면, 2번 항목을 통해 목표를 이루기 위해 ‘현재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자세를 부각시켜야 합니다. 

 

업무를 하다 보면 상황을 판단하고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 늘 발생합니다. 일을 기존과 같은 방식으로 처리할 수도 있지만 문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상황판단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력은 중요한 직무 역량이므로 이를 보여주는 경험을 선택하여 작성하세요. 

 

기존 방식과 다른 새로운 시도를 통해 문제를 개선한 경험을 선택하고, 자신의 시도가 왜 새롭다고 할 수 있는지, 어떤 방식으로 문제에 접근하여 개선했는지에 대한 과정에 초점을 맞추어 작성하면 됩니다. 문제해결과정에서 자신의 행동과 시도의 결과, 배운 점이 무엇인지 내용에 포함되도록 작성하세요.

 

ㅣ핵심 키워드

인재상/ 도전/ 기존과 다른/ 창의성

 

3. Global Leader 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한 경험에 대하여 작성하여 주십시오. 

 

ㅣ전문가 TIP

 

문화적으로 다양한 배경과 가치관이 존중되는 글로벌 기업환경에서 일하게 되는 한국타이어인으로서 열린 사고, 다름의 인정, 포용, 새로운 상황에 대한 빠른 적응력을 보여주어야 하는 항목입니다.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열린 마음과 유연한 사고, 그를 위한 실제 역량(해당 나라의 역사, 언어, 문화에 대한 이해 등)을 바탕으로 작성하되 어학연수, 해외경험 등의 외국 문화 경험 사례가 없다면 서로 간의 다름을 인정하는 자신의 모습이 들어간 사례를 작성하면 됩니다.

 

ㅣ핵심 키워드

인재상/ 다름의 인정/ 글로벌 리더/ 열린 사고

 

4. 한국타이어에서 성취하고자 하는 비전과 목표에 대하여 작성해 주십시오.

 

ㅣ전문가 TIP

 

지원하는 직무에서 자신의 비전과 목표를 제시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경력 개발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자신의 비전을 달성 가능 기한, 목표를 수치로 표시하고, 전반적인 계획을 작성하면 됩니다. 

 

개인의 비전과 경력개발 계획은 그 계획 안에 회사의 발전도 함께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항목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인 목표, 자기계발에만 초점을 맞추어 작성하는 것 보다는 한국타이어의 구성원으로서의 포부와 그 안에서 어떻게 성장하여 회사의 발전에 기여할 것인지에 대해 어필해야 합니다.

 

ㅣ핵심 키워드

입사 후 포부/ 경력개발/ 목표/ 비전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관련 글 더 보기

> 한국타이어 면접후기 더 보기

> 한국타이어 브랜드 및 주요 제품 더 보기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직장인이 가장 바라는 복지제도 vs 취준생이 바라는 복지제도
이전글
알아요? 포카리스웨트가 동아오츠카 제품이라는걸? 동아오츠카 합격 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