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쿠팡 S/W 개발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잡코리아 2016-04-07 16:33 조회수5,841

쿠팡은 인터넷 기업 역사상 단기간 내 가장 빠른 매출 성장을 보이며 매입부터 판매, 물류, 배송까지 수행하는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도입한 독보적인 E-commerce 리더입니다. 

 

뿐만 아니라 좋은 기업문화로 많은 취준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업 중 하나로 유명한데요. 오는 17일(일)까지 쿠팡의 신입 S/W 개발자 직군 채용이 진행됩니다.

 

오늘은 쿠팡 입사를 꿈꾸는 지원자들을 위해 쿠팡의 자소서 항목을 알아보고 합격을 위한 팁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쿠팡 자소서는 총 세 개의 문항으로 이뤄져 있는데 첫 번째 문항부터 살펴보겠습니다.

 

① 쿠팡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입사지원동기는 지원자가 가진 회사에 대한 관심과 입사 의지를 알아보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지원자가 그동안 얼마나 해당 기업에 관심을 가져왔고, 꾸준히 노력해왔음을 어필하는 순서로 작성하세요.
 

우선 해당 기업이 과거 어떻게 설립되었고, 어떤 과정으로 성장했으며, 최근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 지원동기를 작성합니다. 여기에 개인적인 경험 사례를 더할 수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기억해야 될 것은 감정적으로 접근하기보다 수치, 구체적 사례를 함께 근거로 드는 것이 지원자의 관심을 표현하는 데 더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점입니다.


l 핵심 키워드

입사지원동기/ 입사의지/ 노력/ 기업분석

 

두 번째 항목은 최근 들어 중요성이 높아진 직무 관련한 항목입니다.


② 다양한 직업 중에 S/W 개발자가 되려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자신의 직무 역량과 관심을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이 항목을 완벽히 작성하기 위해서는 S/W 개발자 직무에 대한 사전 분석이 필요합니다.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지, 기업 내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 부서인지 등 입사 후 자신이 할 분야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자신의 강점을 어필하세요.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신의 장점을 기술해야 합니다. 크게 학업적 측면, 활동적 측면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학업적 측면의 경우 학창시절 관련 전공 과목에서 얼마나 우수한 성적을 받을 수 있었는지, 그리고 활동적 측면은 학회, 동아리, 대외활동 등에서 직무 관련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어떤 성과를 얻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면 됩니다. 

 

최근 직무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인사담당자들이 가장 관심 있게 지켜보는 항목 중 하나가 바로 이러한 직무 관련 항목입니다. 지원자는 그만큼 자신의 강점과 직무와의 관계에 더 신경 써서 작성해야 할 것입니다.

 

l 핵심 키워드

직무지원동기/ 직무적합성/ 직무분석/ 강점/ 경험/ 성과

 

마지막 항목은 지원자의 경력을 기술하는 항목입니다. 모두 작성할 필요는 없고 해당 경력이 있는 지원자만 작성하면 됩니다.


③ 웹 또는 앱 서비스를 직접 개발하거나, 데이터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경험이 있다면 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세요. (해당자에 한함)

 

직무 관련 직접적인 프로젝트/활동 경험을 묻고 있습니다. 과거 참여한 활동 중에서 문항에서 나열한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세요. 어떻게 참여하게 됐고, 어떤 역할을 맡았으며, 결과적으로 어떤 성과를 거둘 수 있었는지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추상적으로 서술하기 보다 수치 등 객관적 지표를 이용해 기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l 핵심 키워드

경력/경험/활동/프로젝트/역할/성과

 

항목이 많지 않고 특별한 요구가 없어 작성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쿠팡에 대한 기본적인 분석과 위의 팁을 바탕으로 기술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ㅣ김태진 컨설턴트 fabmods@

 

관련 글 더 보기

> 쿠팡 취업 전략을 파헤치다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2016 채용트렌드 -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이전글
1분 자기 PR! 쫄지말고 합격하자! 면접 유형별 자기 PR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