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글로벌 기업 한화/무역의 일원이 되기 위한 시작, 자소서 쓰기

잡코리아 2016-04-05 14:05 조회수3,578

(주)한화/무역 2016 상반기 공채가 시작됐다. 입사지원은 4월 15일까지. 열흘 동안 자소서 때문에 머리를 싸매고 있을 취준생들을 위해 자소서 핵심 키워드를 쏙쏙 뽑아보았다. 

(주)한화/무역의 수출입영업, 경영관리, 재무/회계 직군에서 진행되는 이번 채용에서 최종합격할 수 있는 첫단계, 자소서 작성에 대해 알아보자.

 


 

본인의 성장과정을 서술해주세요. 그 중 가장 중요한 순간은 언제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목적은 희망회사의 희망직무로 입사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자기소개서의 모든 항목은 회사 및 직무와 연결될 수 있어야 합니다.

 

성장과정은 과거 회사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 직무를 선택한 계기 등을 어필하는 방식이 대표적입니다. 희망직무에서 장려되는 자질/ 재능/ 성격 등을 보여줄 수 있는 경험을 사례로 제시하며 회사의 인재상과, 직무적성에 부합하는 인재임을 어필해야 합니다. 그리고 회사와 직무에 대한 염원 및 비전, 직무에 있어 자기 성장계획 등을 정립하게 된 순간이었음을 어필하며 가장 중요한 순간이라는 의미로 연결하여 작성해볼 수 있습니다! 

 

 

지인들이 인정하는 본인만의 강점을 실제 사례를 들어 제시해주세요.


우선 자신의 직무분석을 통해 직무역량과 연결할 수 있는 강점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그 강점을 가장 잘 발휘했던 경험을 사례로 제시하여 작성하면 됩니다. 질문에서‘지인들이 인정하는 본인만의 강점’이라는 조건을 제시한 만큼, 내용을 작성할 때엔 자신의 강점에 대한 주변의 평가, 자신의 강점을 발휘하여 주변에 끼친 좋은 영향력 등이 잘 드러나야 함에 유의하세요! 

 

 

무역회사에 근무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역량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해당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한 본인의 노력은 무엇인가요?


업계 및 직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항목입니다. 무역회사에서, 또 한화가 거래하는 사업분야에서 중요시 되는 직무공통역량이 무엇일지 생각해 보고 작성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모든 직무에서 우대사항으로 제시된 영어능통자로서의 면모를 드러낼 수 있는 프로젝트나 공모전, 대외활동 등을 사례로 제시하여 강점을 어필하며 해외 거래 기업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업무 성과에 기여하는 직원이 될 수 있음을 피력해 볼 수 있습니다. 

 

 

㈜한화/무역에 입사한 자신의 모습을 예상해 보고, 입사 후 포부를 기술해주세요.


입사 후 포부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이며 체계적인 실천방안을 통해 경력개발계획을 제시하는 것이라는 맥락에서 작성해 보세요! 희망 직무에서의 주요업무, 자격요건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자신의 상급진로에 대한 밑그림을 그려봅니다. 이후 각 상급 단계별 올바른 목표를 제시하고 이에 따른 적합한 액션플랜을 구축하여 기업 내 어떤 인재로 성장할지 직무로드맵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잡코리아 좋은일연구소

 

관련글 더 보기
> 업종별 자소서 ‘차별화’ 포인트? 금융, 공기업, 글로벌기업...
> 팀장님이 차장님보다 더 높은 분 아닌가요? 면접탈락 했어요.

>(주)한화/무역의 평균 합격스펙은?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신입연봉 4,026만원의 레저기업 세븐럭카지노 입사 성공하는 자소서 쓰기
이전글
신입사원이 회사에서 듣고 싶은 말 VS 듣기 싫은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