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뉴스

다가오는 5월, 놀이동산 스텝 알바에 지원해보자!

잡코리아 2016-04-18 11:02 조회수3,889

5월 알바, 놀이동산 스텝 지원해볼까?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서비스, 외식식음료 업계의 아르바이트 직원 채용이 한창이다. 현재 에버랜드, 롯데월드, 웅진플레이도시 등에서 CAST를 모집 중이다.

아르바이트 취업포털 알바몬이 2015년 자사사이트에 등록된 아르바이트 채용공고를 분석한 결과, 일년중 아르바이트 모집이 가장 많은 달은 8월(10.3%)과 10월(10.3%)로 집계됐다. 그리고 9월(9.3%), 3월(9.0%), 5월(9.0%) 순으로 아르바이트 모집이 많았다.

 

‘서비스직’ 알바 공고 8월과 5월 가장 많아 

 

알바 업종별로는 지난 한 해 동안 가장 아르바이트 채용이 많았던 업종은 ‘서비스’ 업종으로 연간 전체 채용공고의 29.0%에 달했다. 그리고 이어 ‘외식식음료(25.2%) 업종에서도 아르바이트 채용이 많았던 것으로 집계됐다.

 

서비스직 채용이 가장 많은 시기는 8월 피서철(29.8%)이며, 다음으로 가정의 달 5월(29.6%) 과 설날과 추석 명절 알바채용 특수가 발생하는 2월(29.5%)과 9월(29.2%)이다.

 

가정의 달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 날 등 각종 기념일이 몰려있어 판매/판촉 단기 아르바이트 채용이 두드러진다. 또 소풍 등 바깥 나들이 인파가 늘면서 놀이동산 스텝, 이벤트/행사 스텝, 체험학습 교사, 축제 스텝 등의 아르바이트 채용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

 

특히 올해는 5월 첫째 주 주말까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 몰려있어 이러한 아르바이트 채용 공고가 조금 일직 올라오고 있다. 현재 에버랜드, 롯데월드, 웅진플레이도시 등 놀이동산에서 놀이동산 스텝, 캐스트(CAST) 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웅진플레이도시 등 스텝 모집 중 

 

롯데월드에서는 어드벤처와 아쿠아리움, 워터파크메서 근무할 직원(CAST)를 모집하고 있다.
근무기간은 3개월~6개월이다. 모집구분은 주말, 공휴일 포함 주5일 근무할 풀타임 직원과 비수기 시즌동안 주말, 공휴일포함 주2~3일 근무할 위크앤드 타임(weekend time) 근무자를 모집한다. 캐스트 직원에게는 커스튬 및 식사는 무료제공하며, 4대보험가입, 건강검진 및 독감예방접종, 근무일수별 연간회원권 할인, 근로자의 날과 추석 선물 지급, 1년이상 근무자 퇴직금 지급 등의 복지혜택이 제공된다.

 

삼성물산 에버랜드리조트는 에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에서 근무할 캐스트(CAST) 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에버랜드 F-CAST직(상시직)은 어트랙션운영과 주차, 티켓, 홀서비스, 상품판매, 공연보조, 동물원탐험가이드 등의 직무에서 근무할 아르바이트 직원을 모집하고, 캐리비안베이에서는 라이프가드를 모집 중이다. 캐스트 직원에게는 서울,분당,수원,용인,안성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기숙사와 중석식을 제공한다. 또 에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의 인센티브티켓도 지급한다. 에버랜드의 캐스트로 선발되면 노동부의 인정을 받은 교육 프로그램(Cast Collenge) 과정에도 참여할 수 있다.

 

웅진플레이도시 에서는 발권 및 안내와 의무실에서 근무할 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근무시간은 주 5~일이며, 주말은 근무하고 주중 휴무하고, 중식과 석식을 제공한다.채용되는 직원은 4대보험에 가입되며, 퇴직금과 연차수당을 지급하고 건강검진도 제공한다. 시간제 근로자 12개월이상 근무 시에는 평가 후 정규직으로 전환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랜드에서는 18일까지 놀이시설 운영보조, 안내 및 검표 보조, 매표 보조, 공연 보조, 마케팅 행사 보조, 식음료 매장 등에서 근무할 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공연제작 보조는 경력자 및 해당분야 전문대학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며 그 외에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직원에게는 중식,석식,간식을 제공하며 대공원역 출퇴근버스를 무료로 운행한다.

 

 

현영은 smile@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상반기 면접 대비! 대기업 기출 '면접 돌발질문' 확인하세요!
이전글
잡코리아 추천 기업, 글로벌 모바일 게임사 '게임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