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뉴스

잡코리아, 'BIO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잡코리아 2016-03-04 11:01 조회수1,273

- 7개 팀에게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시상하는 ‘BIO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 3월 30일(수) 코엑스 E홀에서 결선심사
- 시제품 개발비 3,500만원을 지원해주는 ‘K-Healthcare Start-up 제2기 멤버십’ 개최

 

 

 

잡코리아가 대학생 및 예비창업자들을 적극 지원하고 나섰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제3회 BIO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해 3월 1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국내 2~4년제 대학(원)생 및 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우수 창업 아이디어를 공모해 참신한 바이오벤처 창업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약, 의료기기(헬스케어), 화장품(뷰티), 식품 등 보건산업 전 분야에서 지원이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팀 단위로 참가할 경우 한 팀은 5명 이내로 제한한다.

 

최종 수상은 서류와 예선심사를 거쳐 총 7개 팀을 선발하며, 프레젠테이션 발표 평가 등으로 구성된 예선심사부터는 전문 심사위원들이 참여해 평가의 공정성을 높였다. 예선심사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전문가들의 기술 및 특허 관련 조언을 받을 수 있어 수상 여부에 관계없이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과 예비 창업자에게는 유용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종 수상자 7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총 1000만원의 상금을 부문별로 시상하며, 이와 함께 K-Healthcare Start-up 제2기 멤버십 서류심사가 면제되는 혜택이 부여된다. BIO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와 함께 진행되는 ‘K-Healthcare Start-up 제2기 멤버십’은, 예비창업자와 함께 현재 창업한 지 5년 이내의 창업자들까지 대상을 확대해 진행하는 행사로, 4월 8일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K-Healthcare Start-up 제2기 멤버십’에서 선발된 창업자들은 향후 2년 간 최대 3,500만원 상당의 시제품 개발 지원금과 시술 개발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어, 창업 후 기업운영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BIO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신청은 행사 홈페이지(http://biostartup.jobkorea.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상우 stak66@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잡코리아 조사 올해 신입직 평균연봉은?
이전글
기업 러브콜 '관리자'보다 '실무자'에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