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뉴스

알바몬 추천, 설 경비 부담 날려버리는 꿀알바!

잡코리아 2016-02-02 13:25 조회수2,820

- 알바몬, ‘2016 설날 단기알바 채용관’ 속 꿀알바는?
- 설 경비 부담 날리는 아르바이트 4종 추천!

 

 

 

 

 

민족의 명절 설이 1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긴 연휴 동안 반가운 얼굴들을 만나며 즐거워야 할 명절이지만, 지속되는 경기불황에 설날 경비는 부담스럽기만 하다.

 

실제로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최근 직장인 1,54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지난해 보다 세뱃돈을 늘리겠다’는 응답은 4.9%에 불과했다. 반면 이보다 약 4배 많은 22.1%의 응답자가 ‘지난해 보다 세뱃돈을 줄이겠다’고 답했다. 직장인들이 세뱃돈을 줄이려 하는 이유 1위에는 ‘먹고 살기 빠듯해서(48.2%)’라는 답변이 선정돼, 경기불황 속 직장인들의 설 경비 부담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이 설 연휴 기간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꿀알바를 추천한다.


■설날 대표 알바, 유통업계 행사 아르바이트

유통업계는 설날 대표 아르바이트라 할 수 있을 만큼, 설 명절 기간 가장 많은 직무에서 가장 많은 인원을 모집한다. 백화점, 대형 할인마트를 중심으로 대규모 아르바이트 모집이 이루어지며, 모집부문은 설 선물세트 판매를 위한 판매판촉 아르바이트, 선물세트 배송 아르바이트 등이다.

 

급여는 일급을 기준으로 7만원 내외이며 업체에 따라 한복 등 특정 유니폼을 근무복으로 지정하기도 한다. 백화점, 대형 할인마트 등에서 실제 판매판촉을 진행해야하기 때문에 활발한 성격의 소유자, 서비스업 경험자, 여성 지원자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현재 알바몬 2016 설날 단기알바 채용관에서 이성당 빵집, 영실업 등 유통업계 설날 알바 공고 약 400개를 확인할 수 있다.


■복잡한 업무가 싫다면? 단순 노동으로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생산/제조/포장 아르바이트

명절 선물세트 제조 및 포장, 택배 상하차, 떡집에서의 떡 제조나 포장 등. 복잡한 업무보다 단순 노동을 원한다면 단기간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생산/제조/포장 아르바이트에 도전해보자. 단순 노동 알바는 설 연휴기간 판매를 목표로 짧은 기간 제작 및 포장 배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근무기간이 짧은 반면 일일 근무시간이 길고 업무 강도가 높다.

 

때문에 평균 시급은 7천원 내외를 오가며 업무에 따라 9천원의 시급을 받기도 한다. 생산/제조/포장 알바는 학력, 연령 등 특별한 자격제한이 없기 때문에 중장년층 알바 구직자들이 비교적 쉽게 지원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 중 하나이다. 현재 알바몬 2016 설날 단기알바 채용관에서 떡집, 택배업체 배송도우미 등 단기간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단순 노동 아르바이트를 확인해보자!


■무자비한 업무강도, 판매판촉 모두 자신 없다면? 설 연휴 매장관리 아르바이트

많은 사람들 앞에서 판매판촉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 택배상하차 알바의 강한 업무강도를 이겨내는 것. 어느 것 하나 쉬워 보이지 않는 설날 단기알바 채용공고에 낙심하고 있다면 설 연휴 매장관리 아르바이트를 추천한다. 편의점, PC방, 휴게소 등 다양한 곳에서 연휴 기간 매장을 관리해 줄 단기알바를 채용 중이다. 매장관리 아르바이트의 경우 여타의 알바에 비해 업무 강도가 낮은 경우가 많으며 시급은 6,030원부터 10,000원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다. 알바몬 2016 설날 단기알바 채용관에서 GS25, 세븐일레븐, CU 편의점과 PC방 등 설 연휴 매장관리 아르바이트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명절을 피하고 싶다면, 설 연휴 날짜별 단기 아르바이트

‘취업은 했니?’, ‘결혼은 언제 하니?’ 등. 매년 듣는 친척 어른들의 잔소리를 피하고 싶다면 설 연휴 기간 단기 아르바이트에 지원해보자. 영화관, 찜질방, 고속도로 휴게소 등 연휴에 대목을 맞는 업계에서는 명절을 대비해 연휴기간 근무할 알바생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설 연휴 대표 관광지, 패밀리 레스토랑 등에서도 관련 행사 및 서빙을 담당할 단기 알바생을 모집하기도 한다. 알바몬은 설 연휴 특정 날짜에 단기 알바를 찾는 구직자들을 위해 ‘날짜별 단기 아르바이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알바몬의 날짜별 단기 아르바이트 서비스를 이용하면 근무 희망 날짜를 골라 일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 공고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설 경비 부담을 날려버릴 수 있는 꿀알바 채용공고 정보는 알바몬 ‘2016 설날 단기알바 채용관( http://www.albamon.com/list/gi/mon_newyear_list.asp)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박상우 stak66@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대한민국 성공요소 1순위 '부모님의 재력'
이전글
올해 설날 세뱃돈 예산 평균 16만 9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