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인턴 채용하는 외국계 기업 5

잡코리아 2018-08-09 17:37 조회수59,555

 

외국계 기업은 구직자들 사이에서 수평적인 기업 문화와 워라밸을 챙길 수 있다는 인식으로 선호도가 높다. 하지만 외국계 기업은 경력직 채용이 많고, 수시채용을 진행하는 곳이 많아 신입 구직자들에게는 도전할 기회가 적다고 느낄 수 있다. 이럴 때 눈여겨 봐야 하는 것이 바로 ‘인턴십 프로그램’. 인턴을 채용하는 외국계 기업을 알아봤다.

 

01 나이키

 

수평적인 문화와 워라밸을 중시하는 사내 문화로 유명한 나이키는 7~8월에 Summer Internship을 진행한다. 지정된 입사지원 양식이 없고 자유 양식으로 본인의 역량과 나이키에 대한 열정을 들어내는 것이 포인트.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브랜드와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중요하므로 공부한 부분이나 대외활동으로 이해도를 보여주는 것이 좋다.

 

나이키코리아 현직자가 전하는 인턴 프로그램
Demand & Supply Management Division 신윤하 Retail Planner
Nike Summer Internship을 통해 입사하셨다고 들었어요.
2016년에 지원했고, 이후 정직원으로 입사했어요. Summer Internship은 여름 두 달 동안 나이키의 일원이 되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영컨슈머(young consumer)로서 느꼈던 의견과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시하고, 나이키만의 전략과 히스토리를 배울 수 있어요. Summer Internship을 통해 이 곳에 더 남고 싶다는 생각이 강렬하게 들만큼 좋은 시간이었다고 생각해요. 스포츠 브랜드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주저 말고 Nike Summer Internship에 도전하세요!

>>JUST DO IT! 나이키 인턴십 & 직무 더 알아보기

 

02 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는㈜는 매년 9월에서 10월 사이에 INKOMPASS 인턴십 지원자를 모집한다. 자신감, 도전의식, 영어 능력을 합격 키워드로 꼽을 수 있으며 면접에서 주어진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 토론하는 과정을 중점적으로 확인한다. 인턴십에 선정되면 스위스 본사에서 각국의 인턴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국필립모리스㈜ 현직자가 전하는 인턴 프로그램
Sales & Distribution 부서 홍석민 Product Distribution Executive
필립모리스 인턴을 하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무엇인가요?
인턴들에게 실무와 직접적으로 연관 있는 프로젝트를 부여한다는 점이 인상 깊었어요. 인턴을 하면서 실제로 임원들이 고민하고 있는 신제품 출시 전략 및 점주 커뮤니케이션 전략, 법규 대응 방안 등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요. 이러한 경험을 하면서 실질적으로 회사의 방향성에 임팩트를 부여할 수 있는 업무를 한다는 생각에 더욱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어요.

>> 8년 연속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수상, 필립모리스와 직무 더 알아보기

 

03 지멘스

 

공채를 진행하지 않는 지멘스는 인턴 채용도 수시로 진행한다. 인턴 과정은 6개월간 진행되며 인턴십에서 우수한 역량을 보이고 팀에 결원이 있을 경우 정식으로 채용하기도 한다. 입사를 원한다면 본인이 가진 고유역량부터 체크해 볼 것. 상황 파악 능력, 일처리 방식, 문제 해결 등 여러 역량 중 자신만의 강점을 어필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지멘스 인사담당자가 직접 소개하는 인턴 프로그램
지멘스 인사팀 구자중 과장
인턴 제도는 어떻게 운영되고 있나요?
인턴도 필요할 때마다 수시 채용 하고 있어요. 6개월간 진행되고, 인턴이라도 실무에 바로 투입되기 때문에 책임감을 가지고 일해야 해요. 인턴십 기간 동안 우수한 역량을 보인 인재는 본사 승인을 받게 되면 그 팀에 정규직으로 충원되기도 하지만, 포지션에 없으면 다른 팀에 추천을 하거나 2~3개월 후라도 포지션이 생기면 연락을 드리고 있어요.

>> 인사담당자가 말해주는 지멘스 합격팁 보러가기

 

04 아디다스

아이다스는 겨울방학을 이용해 한국체육대학교와 함께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총 3명의 학생이 3개월 동안 인턴으로 활동할 수 있으며 열린 사고, 다양성 인정, 유연성, 스포츠에 대한 열정 등 지원자의 잠재력을 중요하게 본다. 예스(YES: Youth Employment Support) 프로그램 이용도 적극 권장한다. 아디다스는 매년 대학생 10~12명을 인턴으로 선발해 직무 경험의 기회를 주고 있다.

 

>> 그룹에 꼭 맞는 인재를 채용하는 아디다스 직무 더 알아보기

>> [조승연의 잡캐스트] 아디다스코리아 편 보러가기

 

 

05 DHL코리아

DHL코리아는 수시로 인턴을 채용한다. 배송직, 인천공항 물류센터, 통관업무, 고객지원 분야에서 인재를 채용하며 특히 배송직은 신입사원만 뽑는다. 자격증보다는 지원 직무를 분석해 성과 창출 경험을 이력서에 잘 녹여 쓰는 것이 포인트. 전화인터뷰와 영어필기 시험이 있어 영어 능력을 키우면 입사 지원에 도움이 될 것이다.

 

>> DHL코리아 인턴 채용 공고 보러가기

 

 

관련글 더 보기

[퇴근길 지식창고] 국내에 16,000개 외국계 기업이 있다? 정보 찾는 꿀팁!
[잡코리아 TV 외국계편] "~던데?" 외국계 떠도는 소문, 리얼팩트는?

 

 

잡코리아 ㅣ 이영주 에디터 lkkung1@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2018년 유망 자격증은 무엇일까?
이전글
[통계로 보는 취업] 2018 직장인 고찰 - 여름철 사무실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