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퇴근길 지식창고] 푸스펙(foospec) 확인하고 있나요? 직장인 식습관 개선

잡코리아 2018-05-11 10:58 조회수14,019

 

핫한 푸스펙(foospec)에 대해 아시나요? 푸스펙은 ‘푸드(food)’와 ‘스펙(spec)’의 합성어로 열량, 성분, 재배방법 등 식품 자체가 가지고 있는 조건이나 특징을 뜻합니다. 최근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푸스펙을 꼼꼼히 따지는 ‘푸스펙족’이라는 신조어도 등장했습니다. 회사생활에 치여 늘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 푸스펙 확인하고 있을까요? 직장인이 알아두면 좋을 ‘푸스펙 확인법’과 건강한 식생활 정보를 소개합니다.



01 푸스펙(foospec) 확인법

(사진=잡코리아)

 

‘잘 먹으면 건강해진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음식만 잘 먹어도 체력이 보충되고 면역력이 높아져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것인데요. 여기에 ‘제대로, 건강하게 먹어야 한다’는 인식이 더해져 안전한 먹거리, 친환경 식료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내 몸에 꼭 맞는 안전한 먹거리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우선, 먹기만 해도 건강해진다는 과대 광고에 속지 않고 제품 성분을 꼼꼼히 따지는 것이 첫 단계입니다. 그 다음 확인해야 할 것은 ‘국가가 인정한 품질마크’입니다. 정부 중앙부처인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인증한 친환경 농축산물, 유기식품에 사용되는 마크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해썹(HACCP) 공식 마크를 기억해두면 좋습니다.


TIP  농림축산식품부 &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공식 마크

식품안전정보포털인 식품안전나라에 접속하면 정말 HACCP을 인증 받은 업체인지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식품·안전정보, 위해·예방정보, 건강·영양정보, 식품전문정보 등 안전한 먹거리 섭취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식품안전나라 HACCP 인증 현황 보러 가기 

 

 

02 직장인에게 추천하는 건강 음식

(사진=잡코리아)

 

안전한 재료를 찾았다면 이번엔 요리입니다. 만성 피로한 직장인들이 섭취하면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넥타이부대가 즐겨 찾는 식당의 점심 풍경을 보면 다급하게 밥을 빨리 먹는 직장인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시간 안에 식사와 개인 용무를 모두 끝마쳐야 하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습관은 소화기계통 질환을 유발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짜고 자극적인 메뉴보다는 신선한 채소, 삶은 고기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음식을 ‘빠르게’가 아닌 ‘천천히, 여유 있게’ 먹으면 소화기계통에 가하지는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최근 체중감량뿐만 아니라 건강한 식습관 개선과 시간 절약을 위해 오피스로 다이어트 도시락을 시켜 먹는 직장인들도 늘고 있습니다.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다면 정말 좋겠죠?


>> 직장인 건강생활 개선을 위해 잡코리아X아임닭이 쏩니다! 이벤트 보러 가기(~5/31)

 

지금까지 직장인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여러 가지 정보들을 살펴봤는데요, ‘올바른 습관’ 하나가 ‘건강한 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건강한 식생활에 도전해보세요.



잡코리아 [퇴근길 지식창고]는 직장인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하는 짧은 시리즈입니다.

매일 새로운 것을 찾고, 또 찾습니다 - 원해선 에디터 bringabout@

 

지난 시리즈 보기

> [퇴근길 지식창고] 직장인 창업 도전 A to Z
> [퇴근길 지식창고] 직장인이 알아야 할 ‘연봉 협상의 기술’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슬기로운 직장생활] 퇴사해야만 하는 기업의 특징 4가지
이전글
사회초년생을 위한 효율적인 돈 관리 방법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