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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면 꿀이득! 비즈니스 예절

잡코리아 2018-03-29 14:23 조회수6,704

 

 

 

 

 

 

 

 

 

 

#1 전화 예절

① 소속과 이름을 말하며 받는다.

② 담당자 부재시에는 메모를 남겨 전달한다.

③ 상대방이 끊었는지 확인한 후 끊는다.

 

#2 악수예절

① 악수는 오른손으로 해야 한다.

② 악수할 때는 손끝만 잡지 않는다.

③ 악수는 윗사람이 청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3 명함 예절

① 명함은 방문자나 아랫사람이 먼저 준다.

② 명함을 전달할 때는 모서리 끝을 잡는다.

③ 받은 명함은 보관에 주의한다.

 

#4 제스처 예절

① 방향을 안내할 때

- 한 손을 펴고 방향을 향해 팔을 뻗는다.

② 사람(선임)을 가리킬 때

- 두 손을 펴고 방향을 향해 두 팔을 뻗는다.

③ 인사를 할 때

- 목, 어깨, 등이 일자가 되도록 인사한다.

 

#5 착석 예절

① 일반적으로 출입구 반대편이 상석

② 차를 탔을 경우 운전석의 대각선 뒷자석이 상석

③ 연장자 순으로 상석에 착석

 

#6 소개 예절

① 남성을 여성에게 소개

② 연소자를 연장자에게 소개

③ 덜 중요한 사람을 중요한 사람에게 소개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남주경 @worlddestroyer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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