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찾아가는 취업! 아프리카TV 2018년 상반기 채용설명회 일정

잡코리아 2018-03-22 15:24 조회수3,828


 

2018 신입사원 공채 일정에 맞춰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아프리카TV를 사랑하고 꿈과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입공채에 지원 가능하다. 재무, 웹개발, 모바일개발, 솔루션 개발, 서비스QA, 방송모니터링, BJ육성 및 콘텐츠기획 등 다양한 직무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는 절호의 찬스! 아래 채용설명회 일정표를 참고해 꼭 참석하도록 하자. 


 

아프리카TV 2018 상반기 채용설명회 개요

 

  

  

[일시/장소] 

한양대, 숭실대, 세종대 등 전국 소재 대학교에서

3월 27일(화) ~ 4월 5일(목)까지 8일간 진행!

2018년 상반기 아프리카TV 채용설명회는 3월 27일(화)에 시작해 4월 5일(목)까지 총 8일에 걸쳐 진행된다. 숭실대, 세종대 등 캠퍼스가 서울에 위치한 대학뿐만 아니라 전남대(광주), 경북대(대구), 한양대(안산) 등 전국 소재의 대학을 찾아간다.

 

[특징] 아프리카TV에 대한 정보와 취업성공 노하우 전달!

아프리카TV 채용설명회는 인사담당자와 동문 선배가 회사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취업성공에 대한 팁을 조언해 지원자들의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준다는 평이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놓칠 수 없는 것이 올해 상반기 채용설명회! 미리 일정을 체크하고 꼭 참석하도록 하자.

 

[TIP] 오픈 스튜디오에서 채용설명회 방송!

채용설명회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취준생이나, 학생들을 위해 각 광역시에 위치한 오픈 스튜디오에서 채용설명회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3월 27일, 3월 28일, 4월 3일 저녁 8시에 아프리카TV 판교에서 진행되며 전남대, 부경대, 아주대에서도 방송될 예정이다. 보다 상세한 일정은 아프리카TV 온라인 공채설명회 방송 일정표를 참고하자.

 

 

 

 

잡코리아가 주는 합격 TIP! 아프리카TV 자기소개서 작성법 

 

   

 

1. 계획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아 난관에 부딪혔을 때 책임감을 가지고 끝까지 일을 진행한 경험이 있다면 그 때의 상황과, 대처방안, 결과에 대해서 자세히 작성해 주십시오. (350자 이내 / 최소 800자 이상)

해당 글을 작성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다음과 같다. 하나, 경험 그 자체가 궁금한 것이 아니라 해당 경험 안에서 지원자 본인의 역할과 난관을 극복하고 헤쳐나가는 과정에서 발휘된 역량, 그것이 궁금한 것. 둘, 해당 난관을 극복한 과정에서 발휘된 역량은 향후 아프리카TV에서 지원한 직무를 수행하며 유사한 상황을 만났을 때 재현 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상기 2가지의 주의점을 토대로 사례 안에서의 본인 역량을 정확하게 제시하고 향후 어떤 어려운 일에도 잘 극복해 낼 수 있음을 주장해야 한다.

 

2. 살아오면서 본인이 세웠던 가장 도전적인 목표는 무엇이며 그 목표를 세웠던 이유와 달성을 위해 실천한 노력들, 그리고 이를 통해서 본인이 느낀점 등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350자 이내 / 최소 800자 이상)

1번 질문의 연장선입니다. 회사나 조직에서는 스스로 과업목표를 설정하고 도전적 자세로 성취하는 자세의 지원자를 좋아한다. 앞서 이야기 한 것과 같이 과거에 그랬던 사례를 통해 도전적 태도의 역량을 가진 사람을 찾고자 하는 것. 이런 질문에서 힘을 발휘하는 사례는 “스스로 설정한 과업 목표”라고 할 수 있다.  글을 쓸 때는 두괄식, 글의 서두에 핵심 keyword를 제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과 글의 말미 또한 앞으로 해당 역량이 회사에서 다시 발휘될 수 있음을 주장하는 걸 잊지 말아야 한다. 

 

>> 전문 컨설턴트의 자소서 합격 TIP 전문 보러 가기

 

  

 

 

  

 

원해선 기자 bringabout@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금주의 취업뉴스] 요즘 기업들의 관심사는 블록체인?
이전글
“봄날엔 사랑하세요” 사랑미 넘치는 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