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뽑히는 자소서] SK텔레콤, 합격 자기소개서 키워드 분석

잡코리아 2018-03-21 16:23 조회수12,279

 

SK그룹이 3월 23일까지 2018 상반기 인턴/신입사원 모집 및 바이킹챌린지 모집을 동시에 진행한다. 이중 SK텔레콤은 마케팅, ICT Infra 등의 직무에서 인턴 및 글로벌 인턴을 채용 중이다. SK텔레콤 합격 선배들의 자소서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을까? 합격 자소서 키워드 분석을 통해 알아보자.



SK텔레콤 자소서, 경험을 살려라!

공통 키워드 #경험 #새로운 #다양한 #생각 #분석


 

point 1 에피소드로 직무 역량을 어필하라 

SK텔레콤 자기소개서 항목을 살펴보면 자발적으로 최고 수준의 목표를 세우고 끈질기게 성취한 ‘경험’, 새로운 것을 접목하거나 남다른 아이디어를 통해 문제를 개선했던 ‘경험’, 지원 분야와 관련하여 특정 영역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경험’ 등 유독 ‘경험’을 묻는 문항이 많음을 알 수 있다. 직무 역량과 연결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사전에 많이 추려놓아야 한다는 뜻이다.

이때 경험만 단순히 나열하는 방법은 좋지 않다. 수치로 나타낼 수 있는 부분은 자세히 기재하고, 통신업계나 SK텔레콤을 둘러싼 이슈를 더하자. 기업이 자기소개서를 통해 궁극적으로 보고자 하는 것은 지원자의 경험담이 아니라 직무 역량임을 항상 기억해야 한다.


point 2 SK텔레콤, ‘창의’를 요하다 

SK그룹은 ‘경영철학에 대한 확신을 바탕으로 일과 싸워서 이기는 패기를 실천하는 인재’를 인재상으로 꼽는다. SK텔레콤 역시 마찬가지로, 기존의 틀을 깨는 과감한 실행으로 더 높은 목표에 도전하고 그 과정에 필요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는 인재를 선호하고 있다. 틀을 깨는 과감한 실행을 위해서는 창의력이 필수다.

SK텔레콤 합격 선배들도 각 문항에 어울리는 경험을 통해 새롭고 다양한 생각을 뽐냈다.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했던 자신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자세히 기술한 선배도 있었다. SK텔레콤이 모바일 게임, 모바일 내비게이션을 넘어 모바일 금융과 음원 서비스 시장에까지 뛰어든 상황에서 창의성을 토대로 약진의 가능성을 보여준다면 좋은 결과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point 3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을 알라 

최근 열린 SK텔레콤 정기 주주총회에서 박정호 사장은 “SK텔레콤은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통해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2014년 빅데이터 경진대회 ‘BAF(Bigdata Analytic Festival)’를 개최한 이력이 있고, 무료 빅데이터 개방 프로그램 ‘빅데이터 허브’를 운용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관련 스타트업 육성에도 힘을 쏟는 등 관련 업계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노력해왔다. 실무에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도출한 결과를 적극 활용하고 있음은 물론이다. 이렇게 SK텔레콤이 빅데이터의 중요성을 기업이 뼛속 깊이 인식하고 있는 만큼, 지원자도 기업과 관심사를 같이하고 있음을 어필하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잡코리아 [뽑히는 자소서]는 각 대기업에 합격한 선배들의 자기소개서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키워드를 분석한 시리즈로, 격주 발행됩니다.

매일 눈 빠지게 자기소개서 읽는 - 정근애 에디터(rmsk@)

 

지난 시리즈 보기

> SK하이닉스, 합격 자기소개서 키워드 분석
> 삼성전자, 130여 개 합격 자기소개서 키워드 분석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취업의 온도] 채용비리, 근절될 수 있을까?
이전글
[뽑히는 자소서] SK하이닉스, 합격 자기소개서 키워드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