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뽑히는 자소서] LG CNS, 합격 자기소개서 키워드 분석

잡코리아 2018-03-09 14:24 조회수8,632

 

LG계열사 중에서도 LG CNS의 합격 자기소개서에서는 좀더 전문적인 용어들이 등장했다. 또 기업에서 주력하는 사업에 대해서 언급하는 이들도 많았다. 합격 자기소개서 분석을 통해 나온 공통 키워드를 공개한다.



LG디스플레이 자소서, 철저히 인재상 중심!

공통 키워드 #스마트팩토리 #데이터 #IoT #알고리즘 #프로젝트


 

point 1 LG CNS를 둘러싼 최신 이슈를 찾아라! 

LG CNS는 자기소개서 첫 번째 항목에서 지원동기를 묻는다. 뉴스 기사를 활용해 지원 회사나 사업 분야의 현황을 소재로 삼고, 이와 관련하여 강화 혹은 보완해야 할 자신의 의견을 밝히는 동시에 자신의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바를 제시하는 것이 지원동기 항목을 작성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다. 합격 선배들은 LG CNS가 세계 최초 IoT 국제표준인증인 ‘oneM2M’을 받은 사례, ‘CoAP프로토콜’ 연동 호환성 인증을 받은 사례를 즐겨 사용했다. LG CNS가 최근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도 좋은 소재가 된다.


point 2 단어 하나도 영리하게 선정하라 

자기소개서를 찾다 보니 유독 한 합격자의 자기소개서가 눈에 띄었다. 그는 한 회사에서 근무한 경력을 제시하며 ‘알고리즘’이라는 단어를 썼다. 지원 직무와 큰 관련이 없는 경험이지만 실무에서 사용하는 단어를 사용해 이를 설명한 것. 이에 대해 취업 컨설턴트는 ‘영리한 처사’라고 평한다. 지원 직무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는 것이다. 억지로 끼워 맞추는 식의 구성은 금물이지만, 선배의 자소서는 자소서 작성에도 영리한 테크닉이 유효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잘 보여준다.


point 3 나머지 열쇠는 ‘직무 역량’에 있다 

LG CNS는 영위하는 사업 특성상 개개인이 지닌 기술력, 즉 직무 역량을 집중적으로 평가한다. 따라서 자기소개서에서는 지원 분야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전공 지식 및 직업 교육, 경험을 통해 자신이 해당 직무에 적합한 인재라는 점을 증명해야 한다. 합격 선배들처럼, 지난 경험을 통해 역량을 드러내고자 할 때는 해당 프로젝트에서 자신이 어떤 일을 했는지 구체적인 내용을 명시하도록 하자.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기술을 적극적으로 제시하며 해당 분야에 대한 관심을 덧붙이는 것도 좋다.



잡코리아 [뽑히는 자소서]는 각 대기업에 합격한 선배들의 자기소개서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키워드를 분석한 시리즈로, 격주 발행됩니다.

매일 눈 빠지게 자기소개서 읽는 - 정근애 에디터(rmsk@)

 

지난 시리즈 보기

> LG디스플레이, 합격 자기소개서 키워드 분석
> LG전자 합격 자기소개서 키워드 분석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삼성그룹 2018년 상반기 공채 12일 시작!
이전글
[뽑히는 자소서] LG디스플레이, 합격 자기소개서 키워드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