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뽑히는 자소서] LG디스플레이, 합격 자기소개서 키워드 분석

잡코리아 2018-03-09 14:03 조회수9,418

 

LG그룹 각 계열사가 2018년 상반기 공채를 시작했다. 그 중 취업준비생들의 지원과 관심도가 높은 계열사 중 하나인 LG디스플레이의 합격 자기소개서를 분석했다. 주요 키워드는 열정과 도전, 소통 등으로 분석됐다.



LG디스플레이 자소서, 철저히 인재상 중심!

공통 키워드 #열정 #도전 #디스플레이 #소통 #꼼꼼함


 

point 1 '강한 열정으로 일등을 추구하는 인재’임을 드러내기 

LG디스플레이 자기소개서 항목은 철저히 인재상에 기초하여 출제된다. 특히 두 번째 항목의 경우 도전적인 목표를 가지고 열정적으로 일을 추진했던 경험을 물으며 세 인재상 중 ‘열정’ 항목을 평가하고자 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합격 선배들의 답변이 단순히 ‘이런 경험이 있었습니다’에서 끝나지 않았다는 점이다. 선배들은 제시한 문제 상황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해결 방안 및 실제 액션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면서 경험에 따른 결과를 입사 후 포부에까지 완벽하게 연결했다. 또한 내용상 다음 목표를 제시할 때에는 달성하고자 하는 이유를 밝히며 자신의 가치관과 성격을 드러내기도 했다.


point 2 지원 직무에 대한 전문성 드러내기 

LG디스플레이의 또 다른 인재상 항목은 ‘전문성’이다. LG디스플레이는 자기소개서 세 번째 항목에서 지원 직무와 관련된 이력을 나열하게 하며 이를 직접적으로 묻는다. 논문, 연구활동, 인턴 경험은 물론 지원 분야와 연관이 있는 수강 과목을 기입하면 된다. 만약 해당 과목에서 높은 학업성취도를 보였다면 이 역시 기재하여도 좋다.

자기소개서의 다른 항목에서도 직무 연관성을 어필할 수 있다. 지원동기를 묻는 첫 번째 항목에서 디스플레이 분야에 필요한 지식에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찾아 공부했다는 점을 어필한 선배들이 많았는데, 한 취업 컨설턴트는 이러한 답변이 “특별한 활동은 아니지만 해당 분야 및 직무에 열정을 가지고 노력했다는 점과 직무 연관성을 드러낼 수 있는 좋은 답변”이라고 평가했다.


point 3 ‘소통’과 ‘관찰’ 키워드 활용하기 

LG디스플레이의 마지막 인재상은 ‘팀워크’다. 팀워크의 기본은 경청과 배려, 경청과 배려의 기본은 소통이다. 합격 선배들은 소통을 통해 완벽한 팀워크를 이루어냈던 경험을 제시했다. 다수 합격 선배들이 ‘꼼꼼하게 관찰하여 작은 것을 놓치지 않았던 경험’을 드러낸 것도 주목할만하다. 한 선배는 생산공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때 볼트에 낀 조그마한 이물질이 불량품을 발생시킨 것을 발견한 경험을, 한 선배는 벤처기업에서 일하던 당시 생산계획에서 발생한 작은 오류를 발견하며 큰 손실을 막았던 경험을 적었다. 이러한 일화는 지원자의 성격은 물론 업무 수행 간 강점 역시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다.



잡코리아 [뽑히는 자소서]는 각 대기업에 합격한 선배들의 자기소개서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키워드를 분석한 시리즈로, 격주 발행됩니다.

매일 눈 빠지게 자기소개서 읽는 - 정근애 에디터(rmsk@)

 

지난 시리즈 보기

> LG전자 합격 자기소개서 키워드 분석
> 삼성계열사 합격 자기소개서 키워드 분석 - 2편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뽑히는 자소서] LG CNS, 합격 자기소개서 키워드 분석
이전글
[어서와 인턴은 처음이지?] 똑똑하게 인턴생활 해내는 법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