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Jobkorea TV] 넥슨네트웍스 2018 신입공채 Q&A 총정리! - 서류ㆍ면접편

잡코리아 2018-03-05 17:10 조회수3,884

 


넥슨네트웍스는 회사의 성장과 함께 2018 대규모 신입 공채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 넥슨네트웍스 신입채용은 2차 경영진 면접에 토론면접을 도입하는 등, 참고해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 넥슨테트웍스 인사담당자와 현직자가 직접 답한 ‘합격전략 Q&A’를 [잡코리아TV] 넥슨네트웍스 온라인채용설명회를 통해 정리해보았습니다.

 STEP 01 서류 전형
Q. 자소서 작성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정말 스펙은 안 보나요?
A. 자소서의 경우 2가지 문항에 각 최대 2,000자로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중요한 건 지원자분들이 게임 업계나 지원한 직무에 대해 얼마만큼 관심이 있고 또 어떠한 계기로 관심을 가져왔는지 등이 잘 드러나야 해요.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어야지만 지원동기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게임을 이용하다 겪었던 문제라든지 올라온 공지사항이 도움이 됐다는 이러한 부분들도 관련 지어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어학 점수, 학점, 전문대졸 및 대졸 등의 학력은 따로 보고 있지 않습니다. 스펙에 대해 고민하거나 부담 갖지 않으셨으면 좋겠고 여러분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펼쳐 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즉, 자소서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는 얘기입니다.

Q. 저는 너무 평탄하게 살아온 것 같아 자소서 작성이 어렵게 느껴져요.
A.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평상시 생활 속 어딘가에 각자만의 스토리가 있습니다. 그것이 게임이 아니더라도 집중력, 끈기라든가 넒은 범위를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이라든가 말이죠. 그런 부분들을 연결해 자소서를 쓰면 검토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Q. 문항별 2,000자를 다 채워야 할까요?
A. 안 채우는 것보다 채우는 게 좋습니다. 성실성에 대한 부분까지 연결될 수 있거든요. 또, 모두 채워서 작성하다 보면 글이 논리적으로 구조화될 수밖에 없습니다.

>> 2018 넥슨네트웍스 채용의 모든 것! 잡코리아TV에서 확인하자!
>> 넥슨네트웍스, 합격자소서 족보 확인하기(+전문가 분석)


 STEP 02 면접 전형
Q. 실무진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실무 리더 분들께서 면접관으로 참여하십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준비해온 이야기 위주로 답변하기 보다는 대화하는 것처럼 말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무진 면접의 질문은 게임에 대한 이해도와 경험의 수준이 얼마만큼인지, 해당 직무에 대해 많이 알고 있는지를 주로 묻고 있어 역량 면접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Q. 경영진 면접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은 무엇인가요?
A. 1차 면접에서 직무역량에 대한 부분이 검증됐기 때문에 2차 면접은 인성 위주의 검증으로 진행됩니다. 회사에 얼마나 잘 어울리는 인재가 될 수 있을 것인가, 갖고 있는 특성이 해당 직무에서 장점으로 잘 발휘될 수 있나, 다양한 사람들과 협업하는 측면에서 우려되는 점은 없는지 등을 확인합니다.

최근 경영진 면접에 토론 면접을 도입했는데요, 자신의 생각을 얼마나 조리 있게 펼치는지 의사소통을 하는 데에 있어 얼마나 설득력 있게 표현하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볼 예정입니다.

Q. 토론 면접에는 어떤 주제가 나올까요?
A. 게임 업계와 관련된 주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주제는 면접에 참석하시는 분들에 한해 드리고 있기 때문에 미리 공개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넥슨네트웍스 면접질문, 이렇게 나왔다! 기출질문 보러 가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원해선 기자 bringabout90@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Jobkorea TV] 넥슨네트웍스 2018 신입공채 Q&A 총정리! - 직무편
이전글
재미로 보는 직업별 공감 멘트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