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현대자동차그룹, 5대 신산업 추진! 4만 5천명 채용한다!

잡코리아 2018-01-26 17:07 조회수5,135

 


현대차가 향후 5년간의 사업 투자계획을 발표했다 스마트카, 로봇·AI, 미래에너지, 스타트업 육성에 23조원을 투자하겠다는 것. 취준생인 우리에게 중요한 건, 이러한 산업 추진으로 인해 4만5000명 신규 채용을 한다는 것! 그래서 현대자동차그룹 5대 신사업별 세부 내용과 합격전략을 살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23조 투자한 5대 신산업은?

차량전동화
현대자동차는 친환경차 전체가 전기를 동력화한다는 이유로 친환경차를 ‘전동화차량’으로 부르고 있다. 수소나 전기 등을 동력으로 하여 공해를 일으키지 않는 차세대 무공해 자동차를 기업들이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다. 현대자동차 역시 상반기에 넥쏘, 코나EV, 하반기에는 니로EV 등을 출시할 예정이며 세계 최대 전자쇼 ‘CES 2018’에서 이미 그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스마트카
스마트카의 핵심 키워드 두 가지는 ‘커넥티드 카’, ‘자율주행’이다. 커넥티드 카란 쉽게 말해 스마트폰·태블릿PC와 차동차가 연결돼 위험 경고, 실시간 내비게이션, 원격 차량 제어 및 기타 멀티미디어 서비스가 가능한 기술이다. 현대자동차는 ICT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자율주행 및 커넥티드 카 상용화에 힘쓰고 있다.

로봇·AI
현대자동차는 웨어러블 로봇 분야 기술 역량 확보를 통해 올해 조기 상용화를 계획하고 있다. 국내외 AI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500억 원 규모의 AI 연합 펀드도 운영할 방침이다. 현대차는 신산업 분야의 R&D 투자를 최우선으로 하고 글로벌 우수 인력을 보강할 계획이다.

미래 에너지
차세대 배터리 및 수소에너지 연구 확대도 진행할 계획이다. 배터리와 수소에너지에 관한 연구는 차량전동화(친환경차) 사업과 연계되어있다. 전동화차량 안에 적용되는 핵심 기술이 배터리와 수소에너지에 달려있기 때문. 관련 이슈로 최근 배터리 업계가 호황을 맞으면서 현대자동차 역시 전기차의 미래를 좌우할 배터리 기술 인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스타트업 육성
현대자동차는 유망 스타트업 투자를 통한 모빌리티 서비스 및 AI 혁신 생태계 조성을 계획하고 있다. 또, 대학 연구기관 협업 강화 및 조인트 벤처 설립을 통해 공유혁신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그룹, 합격에 가까워지는 Step4 

Step 1. 채용 프로세스 분석하기
현대자동차는 신입채용의 경우 매년 2~3월, 8~9월 총 2회 채용한다. 채용절차는 지원서 접수→HMAT→1차 면접→2차 면접 및 신체검사의 순으로 진행된다.
현대자동차는 지원 서류에 출신 학교 및 학과, 어학시험 성적, 직무 관련 자격증, 각종 수상내역 등을 적도록 하고 있다. 기존엔 동아리 활동, 봉사활동 내역도 기입하게 했는데 이를 없앴다. 또, 작년부터 블라인드 채용 제도를 신설해 스펙과 무관하게 지원자와 직무간 적합성을 판단해 채용하고 있다.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보고서 보러 가기

Step 2. 자기소개서 작성 스킬 UP시키기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 전 기업 분석을 하는 것이 좋다. 현대자동차가 올해 주력하고 있는 사업은 무엇인지 내가 지원하는 직무는 어떠한 것인지 파악해두면 자기소개서에 잘 녹여낼 수 있다. 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 문항 1번은 항상 ‘What makes you move? 무엇이 당신을 움직이게 하는지 기술해 주십시오’다. 본 문항은 지원자가 현대자동차의 핵심가치와 인재상에 부합하는지를 알아보기 위한 질문이다. 회사의 인재상, 경영이념, 핵심가치 등을 살펴본 후 본인의 가치관과 부합하는 것을 소재로 정해 추진했을 때 좋은 결과를 얻었던 사례를 기술하는 것이 좋다.
>> 현대자동차 자소서 작성 전문가 TIP&분석 보러 가기

Step 3. 인적성 준비하기
현대자동차 인적성 시험 HMAT는 언어이해·논리판단·자료해석·정보추론·공간지각 등이 출제된다. 또, 역사 에세이에 관한 시험이 있는데 단순히 역사적 사실을 서술하는 것이 아닌 지원자가 역사적 사실에 대해 어떠한 생각을 지니고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한 시험이다. 평소 본인의 생각을 글로 논리 정연하게 쓰는 연습을 해두는 것이 좋다. 잡코리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HMAT 온라인 모의고사를 이용해 인적성 시험을 준비하자.
>> 현대자동차그룹 온라인 모의고사 무료로 응시하기

Step 4. 면접 대비하기
현대자동차 면접은 실제 직무에 관련한 PT면접과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한 핵심역량면접 두 가지 유형이 있다. PT면접의 경우 문제가 주어지고 20분 준비 후 면접관들 앞에서 5분간 PT를 진행한다. 질의응답은 10분이며 실제 직무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문제들이 나와 지원한 직무에 대한 사전 공부가 필요하다. 현직자가 하루 일과 등을 상세히 전하는 직무인터뷰 등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 현대모비스 연구기획자의 하루 일과 보러 가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원해선 기자 bringabout90@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주간랭킹] 1월 4주차, 17만 명이 본 이슈 콘텐츠는?
이전글
LG 올해 1만 명 채용! 계열사별 합격전략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