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두 마리 토끼를 잡아라!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중인 기업

잡코리아 2018-01-15 17:28 조회수6,422

두 마리 토끼를 잡아라!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중인 기업 

  

방학채용 연계형 인턴 소식이 풍성하다. 이번주 모집하고 있는 기업들과 함께 합격을 위한 자기소개서 팁과 면접 후기까지 준비했다. 채용공고를 살펴보고, 자신과 맞는 것 같은 채용 공고가 있다면 도전해보자.

  
 

 

해태제과식품 (~16일)

해태제과식품에서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일반관리, 회계재무, 법무, 품질관리 분야로 나누어 채용하고 서류전형과 실무자면접, 등산면접 및 인적성, 임원면접을 거쳐 인턴으로 선발된다. 그 후, 6개월의 인턴십 프로그램 종료 후 정규직 전환 심사를 할 예정이다.

> 해태제과식품 상세 모집요강 확인(~1/16)

 

자기소개서는 이렇게!

   

Q. 성장과정
지원자가 성장하면서 가치관, 인성, 성향, 관심사, 재능 등을 형성하게 된 계기를 에피소드를 통해 기술하여 지원업무를 수행하는데 적합한 사람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어야 한다. 회사의 인재상이나 경영이념, 핵심가치 등을 살펴보고 본인의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중 그와 부합하는 것을 소재로 정하고, 본인의 가치관이 형성된 배경이나 본인의 가치관을 기준으로 일을 추진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던 사례를 기술하자. 

Q. 직무 관련 역량(본인만의 경쟁력)
‘자신이 가진 직무 경험, 역량, 기술 제시 -> 제시한 경험, 역량, 기술이 회사에 입사하여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 연결’의 구조로 작성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또한 지원직무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해왔는지 작성하는 것뿐만 아니라 해태제과식품에 입사하여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를 회사 발전에 대한 기여의 측면에서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한다. 
>해태제과식품 자기소개서TIP 전체공개

 

한화자산운용 (~17일)

 

한화자산운용에서는 국내외 인텍스/상장ETF 펀드 운용 리서치 지원, 자산배분 리서치 지원, 연금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직무에서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서류와 실무, 임원 면접을 통해 인턴에 선발되며 3개월의 근무 후, 평가에 따른 신입 전환제를 실시한다. 자세한 채용 요강은 아래의 상세 모집요강을 참조하자.

> 한화자산운용 상세 모집요강 확인(~1/17)

 

인턴면접 후기 보고 준비하자!  

   

Q. 면접후기
1차면접은 PT면접+실무진 면접으로, 면접관4명 면접자 4명으로 다대다 면접으로 한 시간 가량 진행되었다.  PT준비 기한은 2일이 주어졌으며, 발표내용은 사전에 이메일로 전송했어야 했다.  2차면접은 임원진 면접으로 면접관4명 면접자 3명으로 진행되었다. 한화자산운용의 사장님께서 직접 질문을 주로 많이 하셨고 예측하기 어려운 질문들이 많은 편이었다.
> 한화자산운용 면접후기 전체공개

 

  

 

라인플러스 (~20일)

라인플러스에서 채용하는 글로벌 인턴은 라인 내 부서 커뮤니케이셔션 채널링, 글로벌사업부와의 협업을 통해 라인 서비스 현지화 및 신규 커뮤니티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특이한 점은 서류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과제전형이 있다. 이 점 유의해서 준비하자. 면접까지 통과한 지원자는 6개월의 인턴십 프로그램 기간을 거치게 되고, 종료 후 정규직 전환 심사를 진행한다.

> 라인플러스 상세 모집요강 확인(~1/20)

 

자기소개서는 이렇게!

   

Q. 자신을 자유롭게 소개해 주세요 
 라인플러스에 지원하는 지원자라면 여기서 자신이 드러낼 캐릭터에 대해서 고민을 한 후 작성해주어야 한다. 젊고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이라면 자신도 그러한 성향에 맞다는 것을 제시해주어야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다. 자기소개 항목을 자유 양식으로 작성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다 작성한 후 이것을 다시 읽어보았을 때, 지원자가 어떤 사람인지 그 캐릭터가 명확하게 그려져야 한다는 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모호한 표현은 지양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자.

Q. LINE에서 왜 자신을 채용해야 하는지, 자신의 경쟁력에 대해 구체적으로 적어주세요
자신이 지원한 직무에 관련된 경험과 노력한 것에 대해 작성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경쟁력 있고 지원자 스스로가 성취감을 느꼈던 경험들 중심으로 어필하는 것이다. 꼭 그 결과가 외부조건이나 일반적인 기준에 비하여 만족스럽지 못하였다고 해도 지원자 본인이 그 경험의 과정에서 무엇을 얻고 느끼고 배웠다면 그 가운데 얻는 성취감을 기재하고 그것을 통해 본인이 어떻게 성장하여 그 다음 단계들을 밟아 나갔는지에 대해서 고민해보는 것도 좋은 작성 방법이 될 수 있다. 
>라인플러스 자기소개서TIP 전체공개

 

 

유진기업 (~21일)

 

유진기업에서 소재부문 상반기 정규직 전환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본사에서는 총무와 기획, 리스크관리 및 인사 분야를, 사업장에서는 총무, 영업, QM분야에서 채용중이며 서류전형과 인적성검사, 면접을 거쳐 7주간의 인턴십을 진행한다. 인턴 급여는 월 225만 원이며, 사업장 분야의 채용자의 경우, 필요시 숙소도 제공한다.  

> 유진기업 상세 모집요강 확인(~1/21)

 

자기소개서는 이렇게!

   

Q. 성격의 장단점 및 특기 
본인의 생활신조를 성격의 장점과 연결하여 한 문장으로 제시하시는 것이 좋다. 본인이 가진 여러 가지 장점 중 지원직무에 가장 도움이 될 만한 것을 선택하여 본인의 성격이 형성된 배경이나, 본인의 성격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었던 사례를 작성하여 업무수행에 있어서의 강점을 부각하고, 단점은 직무를 수행할 때 큰 지장을 주지 않은 것을 선택하되 구체적인 극복 방안과 개선하려고 노력했던 점을 함께 적는 것이 포인트!

Q.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왜 지원직무를 선택했는지, 왜 꼭 유진기업이어야 하는지, 지원직무에 있어서 본인이 갖춘 역량과 하고자 하는 일은 무엇인지가 명확히 드러나게 적도록 하자. 자신의 비전과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이며, 유진기업의 비전과 핵심가치가 자신의 역량을 바탕으로 비전을 실현하기에 가장 최적의 회사이기 때문에 지원했음을 어필하는 것이 좋다. 입사 후 포부는 추상적인 내용을 기술하는 것은 지양해야 하며, 회사의 비전과 핵심가치에 맞추어 본인이 기여할 수 있는 바를 명확하게 제시하도록 노력하자.  
>유진기업 자기소개서TIP 전체공개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황소현 기자 sohyun8832@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초보 취준생 위한 면접 준비 방법 8
이전글
고용한파 뚫은 건설업계! 현재 채용 중인 건설사 채용 TIP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