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아직도 안 쓰셨어요? 올해 안에 소진해야 하는 포인트

잡코리아 2017-12-15 05:53 조회수79,899

 

 

작년 말까지 사용하지 않아 소멸된 이동통신사 멤버신 포인트 금액은 약 5,000억 원에 달했다. 미사용 포인트는 전체의 59.3%에 달하는 수치다. 이동통신사 멤버십 포인트뿐만 아니라 카드사 포인트 역시 연말 소멸 예정인 금액이 1,300억원에 달한다. 이동통신사와 카드사는 연말까지 해당 포인트를 모두 소진할 수 있도록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알아두면 이득인 ‘포인트 소진법’에 대해 알아보자. 

 

 

이동통신사 멤버십 포인트 소진법 

"12월 00일, 남아 있는 포인트 무려 4만 점?!"

이통사 관계자는 연초 지급한 멤버십 포인트 사용이 그 해 연말까지만 가능해 12월에 몰아서 포인트를 소진하는 비중이 10%이상으로 가장 크다고 밝혔다. 고객들의 소비심리에 맞춰 이통사들 역시 포인트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 T멤버십 카라이프
VIP 등급: 주유 리터당 20원 추가 할인, 자동세차 연 4회 무료, 엔진오일 1회 교환 등을 혜택을 받는다. (2만 8,000점 차감)
일반 등급: 주유 리터당 20원 추가 할인, 연 자동세차 3회 무료, 엔진오일 50%의 혜택을 받는다. (1만 5,000점 차감)

- 이마트 상품권 구입
VIP-골드 등급: 멤버십 전용 사이트에서 5% 할인된 가격에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다. (5,000원권 추가 지급 가능)

-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할인
본인 40%, 동반 3인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 포인트 충전소
특정 앱 설치 및 캠페인 참여 등의 미션을 수행하면 멤버십 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영화티켓을 포인트를 사용해 4,000점 할인 받고 싶은데 3,900점이 있어 부족하다면 ‘포인트 충전소’를 이용해 100점을 지급 받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올레 TV 모바일 VOD 할인
올레 TV 모바일 유료 VOD를 횟수 제한 없이 40% 할인 받을 수 있다.

  

 


 - 신라아이파크면세점 포인트 전환
12월 한 달간 LG유플러스 멤버십 포인트 1점을 신라아이파크면세점 포인트 20점으로 전환 할 수 있다. 전환된 적립금은 60일 간 유효하다. 연말 해외 여행을 계획했다면 미리 전환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카드 포인트 소진법 

"포인트로 기부하고 연말정산 공제까지 받을 수 있다고?"

현대, 삼성, 신한, BC카드 등 국내 카드사 8곳에서 포인트 기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포인트 기부도 연말정산에서 공제 가능하니 새로운 지출로 포인트를 소진할 계획이 없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기부해보자.

 

 

 


① 소멸 예정 포인트 조회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시스템을 이용해 소멸 예정인 포인트를 조회하자
http://www.cardpoint.or.kr

② 원하는 곳에 포인트를 기부
- 각 카드사 홈페이지의 기부 메뉴에 접속해 기부처 리스트 중 원하는 곳을 골라 후원한다. 신한카드의 경우 사이트 ‘아름인’을 이용, 삼성카드는 ‘열린 나눔’ 홈페이지를 이용해 기부 가능하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정치후원금센터를 통해 정치 후원도 가능하다.

- 카드사에서 진행하는 연말 기부 이벤트를 확인한다. 롯데카드는 12월 17일까지 ‘포인트 매칭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고, BC카드의 경우 12월 22일까지 포항 지역 지진 피해 주민 돕기에 기부 가능하다.

③기부금 영수증 발급
기부금 영수증을 신청해 발급 받아 놓는다.

④ 연말정산 시 공제 받기
연말정산에서 세액공제를 받는다. (정치후원 기부금: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그 외 기부처 기부금: 2,000만 원 이하 15% 공제)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원해선 기자 bringabout90@

 

 

관련글 더보기

> 요즘 대세! 청년통장에 대한 모든 것

> 300만원이 1,600만원으로! ‘청년내일채움공제’

> 중소기업 취업 청년, 소득세 70%까지 감면 받는 법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마음을 전하는 연말연시 인사말 모음
이전글
연말을 즐겁게 만들어 주는 회사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