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No 스펙! Only 실력! 롯데그룹 SPEC태클 채용

잡코리아 2017-11-13 06:48 조회수5,731

 


롯데그룹이 2017 하반기 ‘롯데 SPEC태클 채용’을 진행 중이다. 채용에 참여하는 회사는 롯데칠성음료, 롯데백화점, 코리아세븐, 롯데건설, 롯데시네마, 롯데정보통신 등 15개 계열사이며, 채용 인원은 공채와 인턴 포함 총 100여 명이다. 학벌이나 스펙 중심에서 벗어나 지원자 직무 수행 능력과 역량만을 평가해 인재를 선발하는 SPEC태클 채용! 이 순간만을 기다리며 준비해온 취준생이라면 주저 말고 도전하자.

 


[What is SPEC태클 채용]
‘화려한 볼거리(Spectacle)’라는 뜻과 ‘무분별한 스펙 쌓기에 태클을 건다(Spec-tackle)’는 뜻의 중의적인 의미를 가진 롯데 고유의 블라인드 채용 전형. 학벌이나 스펙 중심의 서류 전형에서 벗어나 지원자 직무 수행 능력과 역량만을 평가해 인재를 선발하는 방식이다.

지원자격
*지원하는 회사 및 직무에 대한 열정과 역량을 보유한자 *2018년 1월~2월 인턴십 및 2018년 7월 입사 가능자 (롯데칠성음료(음료BG), 롯데정보통신, 코리아세븐의 경우 2018년 1월 입사 가능자) *병역필 또는 군면제자,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는 자

모집분야
식품 부문 / 관광 부문 / 서비스 부문 / 유통 부문 / 건설·제조 부문

전형절차

서류전형을 통과한 합격자들에 한해 롯데그룹 L-TAB검사를 실시하며, 합격자는 계열사별 One-Stop면접(하루에 모든 면접전형을 실시해 완료하는 면접 방식)을 실시하게 된다. 그 후 각 사별 일정에 따라 신체검사 및 입사 전 모임을 가지면서 향후 있을 교육일정에 대한 안내를 받게 되고, 그룹입문교육 및 사내입문교육을 수료하게 되면 롯데인으로서 사회에 첫발을 내딛게 된다.

접수기간
2017년 11월 3일(금) ~ 11월 16일(목) 18:00
>> 롯데그룹 채용공고 보러가기




[롯데그룹] 서류전형 프로세스




서류접수에서는 이름과 이메일, 연락처 등 기본적인 인적사항만을 홈페이지에 기재하며, 평가는 첨부문서 형태의 제출과제를 통해 진행된다. 제출과제는 지원한 회사와 직무와 관련된 주제에 대한 기획서 또는 제안서 등의 형식으로 받는다.

롯데는 ‘미래형 인재’ 선발에 중점을 두고, ‘4차 산업혁명 관련 현업 적용 방안(캐논코리아비즈니스 솔루션)’, ‘1인 가구 증가를 반영한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브랜딩 제안(코리아세븐)’, ‘욜로(YOLO) 문화에 맞는 여행 패키지 상품 제안(롯데JTB)’, ‘디지털마케팅 캠페인 전략(롯데칠성음료)’ 등 트렌드를 반영해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평가할 수 있는 주제를 채용 과제로 채택했다.

[서류 지원시 주의사항]

표지·목차 작성시, 제한분량 미포함
ex) 3페이지 이내의 경우, 표지·목차 1페이지 + 내용 3페이지 작성 가능

작성 제한사항 (표지·내용 전체)
- 특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이름·신상명세 기재 불가 - 출신학교 등의 SPEC정보 기재 불가

기타 유의사항
- 자료 내 표절 및 대리작성 행위 적발될 경우 불합격 처리

>> 롯데그룹 SPEC태클 지원 주제 보러가기




[롯데그룹] 인담자가 답하는 FAQ




Q. L-TAB전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서류전형 합격자에 대하여 L-TAB 전형을 실시합니다. L-TAB(Lotte Talent Assessment Battery)은 롯데그룹 조직 직무적합도검사로서 지원자의 기본적인 조직적응 및 직무적합성을 평가하기 위한 기초능력검사입니다. 조직적합도 검사는 지원자들의 성격과 가치관이 롯데의 인재상과 얼마나 부합되는지에 대해 측정하는 검사이며, 솔직하지 못하거나 일관성 없는 답변은 불합격의 요인이 됩니다.

Q. 면접전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서류전형 합격자에 대하여 L-TAB 전형을 실시합니다. L-TAB(Lotte Talent Assessment Battery)은 롯데그룹 조직 직무적합도검사로서 지원자의 기본적인 조직적응 및 직무적합성을 평가하기 위한 기초능력검사입니다. 조직적합도 검사는 지원자들의 성격과 가치관이 롯데의 인재상과 얼마나 부합되는지에 대해 측정하는 검사이며, 솔직하지 못하거나 일관성 없는 답변은 불합격의 요인이 됩니다.

Q. 합격자 발표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각 전형의 결과 발표는 지원 시 작성한 연락처로 문자메시지와 이메일로 발송되며, 채용 홈페이지상의 합격자 발표란을 통해서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Q. 최종합격자 발표 후 향후 입문교육은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
신입사원의 최종 합격자 발표 후 12월 중순까지 계열사별로 건강검진 및 예비소집을 진행하고 이후 그룹 공통으로 롯데그룹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실시합니다. 오산 또는 용인에 있는 롯데인재개발원에 산업군별로 여러 계열사가 함께 입소하여 교육을 받게 되며 보통 1~3차까지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이와 병행하여 계열사에서는 자사 교육을 실시하며 약 2~3개월 동안의 그룹교육 및 자사교육을 무사히 마치면 신입사원으로 회사에 입사하게 됩니다.




[롯데그룹] 2016 신입합격자의 조언




안녕하세요. 2016 하반기 제품·서비스영업 신입으로 입사한 지원자입니다. 저는 인턴을 하면서 항상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이려고 한 것이 좋은 평가를 얻은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출근을 일찍 하거나 과도하게 열정적인 모습을 보이는 등 인위적인 행동을 한 것은 아니었지만, 업무가 주어졌을 때 “내가 여기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 무엇인가”를 항상 생각하고 업무에 임했던 것 같습니다. 롯데라는 회사는 소문과는 달리 그렇게 보수적이지 않았습니다. 인턴업무를 하면서 자질구레한 일을 하기보단 유통에 대한 지식을 많이 공유해주셔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삼수를 하고 대학에 가 남들보다 인생 계획이 2년이나 늦었습니다. 하지만 조급해하지 않고 꾸준히 취업을 준비했고, 잦은 탈락에도 실망하지 않고, 더 많은 더 좋은 자소서를 작성하려고 노력하다 보니 운도 따라온 것으로 생각합니다. 2017년에는 모두 원하는 기업에 입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롯데그룹 최종합격후기 보러가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안지형 기자 riosnyper24@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NCS 핵심공략' NCS 독자적 영역, 직업윤리를 키워라
이전글
졸업하기 전 꼭 해야 되는 일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