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D-1 지원 마감임박! 도로교통공단 주저할 시간이 없다.

잡코리아 2017-11-01 02:28 조회수3,708

 



11월 2일까지 서류 접수 진행··· 26명 채용 예정

자소서 작성TIP부터 면접 기출 질문, 선배의 인터뷰까지!

도로교통공단에서 2017년 하반기 NCS기반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교통안전 및 교통교육, 교통방송, 교통연구, 일반행정, IT방송기술 등의 분야에서 집중이며 총 26명의 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모든 모집분야를 채용형 인턴으로 선발하여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자.



>도로교통공단 상세모집요강 보기(~11/2)


합격 자기소개서 tip

 

Q.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이 어느 정도라고 생각하는지, 그와 관련된 사례를 기술해 주십시오.
타인에 대한 배려는 조직생활에서 반드시 필요한 협업능력과 관련이 깊다. 대부분의 업무가 팀 단위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팀워크는 곧 업무 효율로 직결되어 성과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본 항목에서는 지원자의 협업, 팀워크 능력을 확인하여 공공의 목적을 달성 할 수 있는 지 확인하고자 하고 있다. 배려와 소통, 커뮤니케이션, 대인관계, 협업, 팀워크, 고객만족 등의 키워드를 활용하여 지원자가 상황 안에서 행동했던 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해 보자.

Q. 지금까지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설명해야 했던 가장 복잡하거나 어려웠던 아이디어, 상황 또는 경험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질문이다. 직무별로 빈도의 차이는 있으나 도로교통공단은 직원뿐 아니라 국민, 건설 및 토목 하청회사 등과 자주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하는 곳이다. 커뮤니케이션의 방법에는 ‘채용직무 설명자료’를 활용하여 직무 또는 직무적성과 관련된 주제를 타인에게 전달하기 가장 어려웠던 경험을 제시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원자가 행동했던 내용을 구체적으로 적을 것!

>도로교통공단 자기소개서 항목별 TIP 전체보기




필기 문제유형

NCS 100문제 110분, 인성검사 30분을 본다. NCS는 의사소통유형 25분, 수리유형 30분, 문제해결 30분, 정보능력 25분으로 진행되며 수정테이프는 사용이 불가능 하다. 기초모듈 문제부터 응용모델까지 골고루 출제되었고 수리영역 같은 경우에는 수추리문제도 출제되니 전체적으로 준비해야 할 것이다.

NCS 직업기초능력 온라인 모의고사, 무료를 놓치지 말자




면접 기출질문

회사의 특성상 교통안전에 관련된 질문이나 회사가 무슨 일을 하는 것인지를 알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질문들이 주를 이루었다. 아래는 도로교통공단에서 나온 실제 면접 기출 질문들이다.

Q. 스쿨존 교통사고 방지대책에 대해 얘기해보세요
Q. 우리 운전면허장을 둘러봤습니까? 어떤 것 같습니까?
Q. 공사와 공단의 차이점을 알고 있나요? 무슨 차이가 있는지 말해보세요.
Q. 도로교통공단이 무슨 일을 하는 곳인지 아는가?
Q. 도로교통공단의 가장 큰 고객은 누구이며 그 고객들의 민원을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실제 면접에서 나온 질문은?




공단 선배의 직무인터뷰




Q.도로교통공단에서 근무하며 느끼는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
다양한 직무에 대해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다. 어느 기업에나 있는 행정 파트 외에 안전, 교육, 방송, 면허, 연구 등 도로교통공단만의 특색 있는 직무가 많은 데다가 직무 간 교류도 자유로운 편이기 때문이다. 또, 여성들을 위한 최고의 직장이다. 육아휴직제도가 잘 갖춰져 있어 최대 3년까지 쉴 수 있기 때문에 마음의 부담 없이 휴직을 할 수 있다.

Q. 도로교통공단에 취업하고 싶어 하는 후배들을 위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자신의 적성과 하고자 하는 분야를 잘 생각해 그것을 개발하는 쪽에 좀 더 치중하기를 바란다. 자기소개서도 경험기술서와 경력기술서를 따로 작성하게끔 돼 있는데, 경험기술서는 무보수로 활동한 단체생활 등이 해당되고, 경력은 해당 분야에서 일을 한 경력을 말한다. 따라서 아르바이트 등도 훌륭한 경력이 될 수 있다.

>선배의 인터뷰가 더 궁금하다면




당신이 궁금한 합격스펙

잠깐! 지원 직전, 도로교통공단에 합격한 합격자들의 스펙이 궁금하다면 잡코리아 빅데이터를 분석한 ‘합격스펙 분석’을 활용해보는 걸 추천한다. 합격자들의 스펙 통계의 확인 뿐만 아니라, 내 스펙과의 상세한 비교도 가능하기 때문!

>도로교통공단 합격자 스펙, 자세히 분석해보기



+더 필요한 자료

>도로교통공단 합격자들은 자소서를 이렇게 썼다!

>도로교통공단 면접 후기가 궁금하다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황소현 기자 sohyun8832@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떠먹여주는 취업 뉴스 UP & DOWN! - 11월 첫째주 소식
이전글
예비 광고인 주목! 네이버 공식 광고 대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