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신입 1,340명 채용! 현대백화점 하반기 대졸 공채 진행중

잡코리아 2017-09-27 16:09 조회수4,933

 

 

현대백화점그룹이 현대백화점, 현대홈쇼핑, 현대그린푸드, 현대백화점 Duty Free 등 4개 계열사에서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회사의 특성에 부합하는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스펙타파오디션(Wannabe PASSIONISTA), 대학교 현장면접(Campus Recruiting), 대학교 취업지원실 추천(Campus Request) 전형을 통해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자들은 각 전형별 지원 후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 면접(팀장), 인턴실습, 2차 면접(임원), 교육 및 입사 단계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지원자격
*상경, 인문, 어문, 법정, 사회과학, 의류(의상)학, 식품공학
(백화점, 홈쇼핑, 면세점: 공과대학, 식품영양학 제외 / 그린푸드: 공과대학 제외)
*2018년 2월 근무자
*외국어 및 PC활용 능력이 우수한 자
*국가보훈 대상자 및 지방 근무 가능자 우대

모집분야
현대백화점: 영업관리 / 영업지원 / 인사, 교육 / 총무 / 회계, 재무
현대홈쇼핑: MD, 방송PD, 영업지원, 해외사업, 경영지원,
현대그린푸드: 국내영업 / 해외영업 / 경영지원
현대백화점 Duty Free: MD, 영업관리 / 마케팅, 대외협력 / 인사, 교육 / 총무 / 회계, 재무

전형절차


접수기간
Wannabe PASSIONISTA: 2017년 9월 22일 09:00 ~ 2017년 10월 19일 18:00
Campus Request: 2017년 9월 22일 ~ 2017년 10월 19일 (학교별 상이)

>>현대백화점그룹 채용공고 보러가기

연봉정보


>>이 회사 입사하면 얼마 받을까? 



현대백화점그룹 [자소서 작성] 포인트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한기륜 책임 컨설턴트가 제안하는 자소서 작성 TIP

Q1. 당사가 귀하를 채용해야 하는 이유를 작성하시오. (자유형식 500자 이내)
지원동기와 자신의 포부, 지원직무 수행을 위한 자신의 역량을 통해 다른 지원자들과의 차별성과 적합성을 어필하여야 합니다. 지원동기는 지원기업 및 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지원분야에서 발휘할 수 있는 업무 역량과 의지를 파악하여 지원 분야에 적합한 인재인지 확인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따라서 1) 왜 지원직무를 하려고 하는지, 2) 왜 꼭 이 회사여야 하는지, 3) 그러기 위해서 어떠한 준비를 해왔으며, 그 과정에서 축적된 역량이 어떠한 방식으로 지원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지, 3가지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역량과 경험, 전공지식을 통해 수많은 지원자 중에서 왜 ‘나’를 뽑아야 하는지 인사담당자를 설득하시기 바랍니다. 본 문항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기업정보 수집 및 지원분야에 대한 분석을 통해 회사의 인재상이 무엇인지, 지원분야 업무 수행을 위해서는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컨설턴트 별 점 5개를 받은 자소서는?
>>글알못도 합격할 수 있는 글쓰기 방법 6  



현대백화점그룹 [면접 선배]가 들려주는 포인트


핵심 Point!

“산업분야, 뉴스, 이슈 등 기업에 대한 분석은 필수”
면접관 4명, 지원자 5명의 다대다 면접이었습니다.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이력서에 적혀 있는 질문을 했고, 개인마다 다른 질문을 했습니다. 직무, 시사상식, 현대백화점에 대한 질문이 많았습니다. 편안한 분위기가 연출되는 동시에 하나의 질문에 대해 꼬리를 무는 압박 면접도 이뤄졌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현대백화점 뉴스를 통해 정보를 많이 알아가고, 그에 따른 시사문제도 공부해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백화점 중 현대백화점을 선택한 이유를 시사 문제와 연관 지어 잘 이야기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시사토론 주제를 주기 때문에 기본적인 상식을 많이 알아 두면 이야기할 것이 많이 있습니다.

>>면접 후기 더 보러가기  



현대백화점그룹 합격을 위한 [채용 FAQ]



Q. 인적성 검사는 어떻게 이뤄져 있나요?
인적성 검사는 능력검사와 인성검사 2종류로 이뤄집니다. 능력검사는 언어, 수리, 집중력, 공간/시감각에 대한 문제를 풀게 됩니다. 인성검사는 A~F까지의 등급 중 E 등급 이상만 받으시면 됩니다.

Q. 회사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어떤가요?
조직문화가 매우 좋은 편입니다. 직원들에 대한 복리후생이 잘 갖춰져 있으며, 직원의 건강과 여가생활 및 능력 개발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직원들 가족의 행복까지도 고려하는 복지혜택을 제공합니다.

Q. 직원들을 위한 복지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직원들의 가족, 직원 개인의 건강, 여가, 능력개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직원들에게 복지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징적인 것으로는 ‘PC-OFF’가 있는데 퇴근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컴퓨터가 꺼지는 시스템입니다. 직원들의 정시퇴근을 장려하고 가족들과의 시간을 보장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습니다.

Q. 해외에서 근무하고 싶은 경우에는 어떤 직무에 지원하는 것이 좋은가요?
해외 근무를 할 수 있는 직무에는 먼저 현대홈쇼핑의 해외사업 부서가 있습니다. 이 부서에서는 현재 외국어 특기자(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영어, 중국어, 독일어)를 채용하고 있지만 채용 이후 곧바로 해외로 근무를 나가지는 않습니다. 반면, 현대그린푸드의 해외 영업/영업관리 부서 지원자는 정규직 전환 후 바로 해외법인으로 배치됩니다. 이 경우 해외법인의 매출과 직원들을 관리하게 됩니다.

>>현대백화점 인사담당자가 직접 밝힌 채용 TIP이 궁금하다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안지형 기자 riosnyper24@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취업, 아무리 급해도 이것만의 유의하자!
이전글
kona i 채용설명회 참여하고, 신입 공채 지원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