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추석이 끝나면 한국전력공사 채용이 시작된다!

잡코리아 2017-09-25 05:30 조회수9,179

 


10월 9일부터 13일 서류 접수 진행... 600명 채용 예정

자소서 작성TIP부터 필기 후기, 채용박람회 정보까지!

한국전력공사에서 2017년 하반기 대졸수준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사무, 배전 및 송변전, 통신, 토목, 건축, IT분야에서 모집중이며 배전 및 송변전의 분야는 전국권과 지역전문사원으로 구분해 총 600명의 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한국전력공사 상세모집요강 보기(~10/13)

 


블라인드 채용, 알아두자

 

한국전력공사는 이번 채용에서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해 실시한다. 기업에서 미리 공지한 사항을 체크하자.

▶입사지원서 상 사진등록란, 학교명, 학점, 주소, 생년월일 기재란 없음
▶e-메일 기재 시 학교명, 특정 단체명이 드러나는 메일 주소 기재 금지
▶지원서(자기소개서 포함) 작성 시 개인 인적사항(출신학교, 가족관계 등) 관련 내용 일체 기재 금지
▶면접 시 복장에 따른 선입견 배제 및 구직비용 절감을 위해 상의 유니폼 지급 예정 (하의 및 신발 등은 자유롭게 착용)
▶입사지원서에 기재한 성명, 연락처(휴대전화, 이메일 등), 외국어, 지역인재 관련 정보 및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화면에서 등록한 생년월일 등은 면접전형 시 블라인드 처리


자기소개서는 이렇게 쓰자


Q. 본인이 참여하여 수행했던 프로젝트나 팀작업 중 어려움이 예상되었으나 도전정신을 발휘하여 몰입해 보았던 경험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한국전력공사의 인재상 중 도전정신에 관해서 묻고 있는 질문. 도전정신을 발휘했던 사례를 지원자의 여러 경험 중에서 추려낸 뒤, 그 도전 경험이 어떤 시사점, 그러니까 즉 결과를 만들어 주었는가에 대한 부분을 고려하며 이번 질문에 작성할 소재를 선정하자. 일 진행 중에 어려움이 예상되었더라도 지원자가 어떻게 사고하고 행동해서 도전을 하였고 그로 인한 성취는 무엇이었는가, 숫자적으로 그 결과는 표현이 되는가, 아니면 정성적인 측면에서 배우고, 느끼고, 깨닫고, 개선할 것들에 대해서 인식하였는가 등을 고려하여 이 경험에 대해 임팩트있고 구체적으로 작성할 것!

Q. 까다로운 상대에게 효과적으로 대처했던 경험이 있다면 기술하여 주십시오.
까다로운 상대라 함은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서 특히 한국전력공사와 같은 전기를 제공하는 서비스 프로바이더 입장에서 계속해서 마주칠 수 있는 유형일 것이다. 지원자는 스스로가 대하기 어려웠던 상대를 경험했던 사례를 찾아 그 상황에서 어떤 기준으로 어떤 과정을 거쳐 행동하였는지, 또한 그로 인해 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에 대해서 반드시 언급하는 것이 좋다.

>한국전력공사 자기소개서 항목별 TIP 전체보기



필기는 미리미리, 문제 유형 변화에 적응하자


상반기, 문제 유형이 전체적으로 변경되며 자료해석 문제가 많이 출제됐다. 지문이 길어 시간이 오래 걸려, 상당히 난이도 있게 느껴진다. 갑자기 준비하기엔 힘든 문제들이니 여러 권의 문제집을 풀어 실전 감각을 익히는 것이 좋다. 인성은 일관성을 보여주는 게 중요하며, 시간 내에 다 풀어야 한다. 시험 도중, 어느 정도를 풀었어야 정상 속도라는 방송이 나올 정도! 다 풀지 않으면 불이익이 있다는 이야기도 있다.

>NCS 직업기초능력 온라인 모의고사, 무료를 놓치지 말자
>한국전력공사 필기 후기가 궁금하다면



합격스펙을 분석해보자


잠깐! 지원 직전, 한국전력공사에 합격한 합격자들의 스펙이 궁금하다면 잡코리아 빅데이터를 분석한 ‘합격스펙 분석’을 활용해보는 걸 추천한다. 합격자들의 스펙 통계의 확인 뿐만 아니라, 내 스펙과의 상세한 비교도 가능하기 때문!


>한국전력공사 합격자 스펙, 자세히 분석해보기



Tip 전력그룹사 합동 채용박람회 체크하기
한국전력공사 등 9개 전력그룹사가 참여하는 합동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전력그룹사 채용에 관심이 있거나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고 하니 9월 26일 단 하루를 놓치지 말자.

※ 2017년도 전력그룹사 합동 채용박람회 참석 안내
※ 일시 : ‘17. 9. 26(화) 13:00 ~ 17:00
※ 장소 :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서울 광진구 소재) B2층
※ 주요내용 : 하반기 채용 설명회, 취업사례 소개, 1:1 채용상담 등
※ 참여 예정기관 : 한전, 한수원, 남동ㆍ중부ㆍ서부ㆍ남부ㆍ동서발전, 한전KPS, 한전KDN

>전력그룹사 합동 채용박람회 미리 둘러보기


더 필요한 자료는 여기에!

>한국전력공사 합격자들은 자소서를 이렇게 썼다!

>면접장에 다녀온 지원자가 말하는 면접 생생 후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황소현 기자 sohyun8832@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글알못도 합격할 수 있는 글쓰기 방법 6
이전글
성공적인 이직을 위한 경력기술서 작성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