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Pick Me Up!” FRL코리아 본사 초청 설명회, 상담회 개최!

잡코리아 2017-09-19 00:00 조회수3,497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를 운영하는 FRL코리아가 2017년 유니클로 본사 초청 설명회/ 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본사 초청 설명회/상담회는 광화문 유니클로 본사에서 오는 9월 23일(토)과 9월 24일(일) 양일간 진행된다. 예비유니人이라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설명회 접수 기간은 9월 13일부터 9월 21일 오전 10시까지다. 참가자는 9월 21일(목) 오후 8시에 발표된다. 본사에서 초청 설명회를 한다니, 평소 유니클로에 입사하고 싶었던 이들에게는 꿈의 기회라고 할 수 있다. 행사는 중복 지원 불가하니 참고하자. 

 


 

2017년 유니클로 본사 초청 설명회/상담회 자세히 살피기

 

 

 


 

 

 

Version 1 9월 23일(토) 유니클로 JOB FAIR 진행! 

9월 23일 토요일에 열리는 <유니클로 JOB FAIR>에서는 채용설명회는 물론 UMC, 점장, 채용팀과 직접 상담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되는 행사다. 합격 시 서류 전형이 면제되는 자기 PR도 진행되니 주목할 것. 아래 자세한 프로그램을 살펴보자

 

Point 1. 채용설명회

이번 본사 초청 설명회 / 상담회 에서는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각 대학에서 실시되었던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이들을 위한 채용설명회를 실시하는 것. 채용설명회를 통해 그동안 궁금했던 점들을 확인할 수 있다. 

 

Point 2. UMC/점장 직무 상담회

UMC. 점장, 채용 팀과 직접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UMC직무의 모든 궁금증을 실제 유니클로에 근무하는 선배들에게 답을 들을 수 있는 것이 포인트다. 직무 뿐 아니라 채용에 대한 모든 것을 들을 수 있다고 하니 놓치지 말자.

 

Point 3. 자기 PR

이번 본사 초청 설명회/ 상담회의 핵심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합격 시 서류 전형이 면제되는 자기PR도 실시한다. 단 신청자만 진행 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주제는 자유 주제이며, 신청자 당 시간은 5분이 주어진다. 현장 비디오 녹화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Version 2 9월 24일(일) <Work&Life> 진행! 

다음날이 24일 일요일에는 <Work&Life>라는 이름으로 유니클로 성장 전략과 선배 사원의 이야기, 유니클로 채용 정보 소개를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단, 토요일 행사와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니 참고할 것. 

 

Point 1. 유니클로 성장전략

지원 할 때, 가장 알아야 하는 정보가 바로 기업에 대한 정보다. 평소 유니클로에 관심이 있었다면 이번 행사를 놓치지 않는 것이 좋겠다. 유니클로 성장전략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들을 수 있기 때문. 그야말로 평소 찾기 어려운 '리얼 정보'를 들을 수 있는 것이다.

 

Point 2. 다양한 커리어의 유니클로 선배들과 다이렉트 커뮤니케이션

실제 유니클로에 재직하는 선배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자리도 열린다. 17년 UMC로 입사한 유니클로 새내기 선배는 물론, 롯데월드몰점 총 점장, IMD 대리, CS추진팀 사원으로 근무하는 선배들이 총 출동할 예정. 다양한 직무의 선배들이 각 직무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Point 3. 2017 유니클로 채용 정보 소개  

이번 행사에서는 2017년 유니클로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소개할 예정이다. 채용 절차 및 팁은 물론 2017 유니클로 채용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공개한다.  

 

 

 

>> 유니클로 본사 초청 설명회/상담회 바로가기 

 

<다른 채용설명회 일정은 어떻게 될까?>

9/20 16:15~18:00 중앙대학교 310관 2층 취업정보세미나실(201호)
9/21 16:15~18:00 성균관대학교(서울/인사캠) 경영관33 B101호
9/22 16:15~18:00 인하대학교 학생회관 3층 회의실
9/26 16:15~18:00 동국대학교 혜화관 2층 고순청 세미나실
9/27 16:15~18:00 경희대학교(서울) 청운관 B117호
9/28 16:30~18:00 서강대학교 BW관 316호
9/29 16:15~18:00 건국대학교 상허연구관 324호

 


   

 

TIP. 잡코리아가 전하는 꿀팁 하나 더! 유니클로 자소서 작성팁 

 

  

 

Q1. 많은 회사 중 유니클로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이며, 유니클로 인턴을 통해 이루고 싶은 것은 무엇입니까?

지원동기를 묻는 문항이다. 왜 해당 직무에 지원했는지, 왜 FRL코리아여야 하는지, 입사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해왔으며 그 과정에서 축적된 역량을 어떤 방식으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야 한다. FRL코리아의 인재상 및 비전과 핵심가치, 발전 방향에 대해 조사한 후 회사가 강화 혹은 보완해야 할 사항을 제시한 뒤 자신의 역량과 경험으로 이에 기여할 수 있음을 밝히면 된다.

 

Q2. UMC 인턴 or UMC(으)로서 필요한 역량을 발휘한 경험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본 문항에서는 UMC로서 필요한 역량을 제시하고 그와 관련한 자신의 경험을 통해 해당 역량을 갖추었음을 어필해야 한다. UMC는 점장을 위한 준비 단계이며, 유니클로 점장에게는 팀워크,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하다. 조직 안에서 소통과 협력을 통해 팀워크나 성과를 발휘했던 사례를 제시하며 자신의 역량을 나타내고, 입사 후 어떤 역할과 성과를 발휘할 수 있는지 제시하자.

 

Q3. 극복했던 가장 큰 역경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지원자의 문제해결능력과 역경 극복을 통해 얻은 교훈에 초점을 맞춰 작성해야 하는 문항이다. 사건 자체에 집중하기보다는 냉철한 상황 분석과 어떻게 대응했는가에 대한 점, 얻은 교훈, 보완을 위한 노력을 중점으로 작성해야 한다. 지나치게 어린 시절의 이야기나 가정불화 등 지원자의 역할에 한계가 있는 사례를 들기보다 가급적 최근 경험 중 문제 해결 노력이 잘 나타날 수 있는 사례를 드는 것이 좋다.

 

Q4. 다른 지원자와는 차별화된 본인만의 강점을 예를 들어 기술하여 주십시오.
우선 직무 분석을 통해 지원한 직무에서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알아내고, 이를 다시 직무 전문성과 직무 적성으로 분류해보자. 본 항목에서는 둘 중 직무 전문성에 해당하는 내용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다. 강조하고자 하는 바를 한 문장으로 제시한 후 근거가 되는 경험을 구체적으로 기술해야 한다. 관련 자격증, 공모전, 대외활동, 전공 과목, 아르바이트 등을 통해 직무에 필요한 전문 지식과 실무 역량을 함양했음을 어필해야 한다. 

 

>> 지원동기 구성 사례 궁금하다면? 전문 컨설턴트의 팁 더 보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정근애 기자 rmsk@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글로벌 담배기업 KT&G! 합격비법 담긴 공채총정리!
이전글
자소서도 트렌드가 있다, '센스있게 자소서 준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