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이거 안 보고 한국무역보험공사 지원하면 스튜핏!

잡코리아 2017-09-12 04:25 조회수4,636

 

 

 

9월 11일부터 9월 20일 서류 접수 진행
자소서 작성TIP부터 면접 기출 질문, 합격 스펙까지 大공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무역투자보험기관인 한국무역보험공사에서 2017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서류전형 기간은 9월 11일부터 20일 까지이며, 일반 전형과 특별전형(지역인재)을 합쳐 총 14명 내외의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한국무역보험공사 상세모집요강 보기(~9/20)


 


서류와 필기, 면접 전형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서류 전형의 합격자 발표는 9월 29일(금), 그 후 필기 전형은 10월 21일(토)에 치러질 계획이다.



그뤠잇! 자기소개서 작성TIP

Q. 지원한 분야에서 자신이 다른 지원자보다 조금이라도 수준이 높다고 내세울 만한 것은 무엇입니까?
자신의 강점을 통해 회사나 지원분야에서 어떤 역할과 성과를 낼 수 있느냐 하는 점이 중요 포인트! 자신이 가장 강조하고자 하는 강점을 2~3가지 정도 정하여 관련된 사례와 경험을 기술하되, 각각의 강점이 조직생활이나 실무에 있어서 어떤 도움이 되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여야 한다. 또한 본인의 역량을 토대로 회사나 지원직무 수행에 있어서 어떤 역할과 성과를 낼 수 있는지 연결하여 작성하여야 함은 물론이다.

Q. 고객만족을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한국무역보험공사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이해도와 마인드를 확인하기 위한 질문! 일반적인 회사 기준이 아니라 한국무역보험공사의 구성원으로서 또는 대상이 되는 고객의 특성에 따라 ‘어떤 서비스를 어떻게 제공해야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가’ 하는 점을 고려하여 제시해야 한다. 거창한 내용이나 회사 전반에 대한 큰 주제를 다루기보다는 자신의 분야에서 고객의 소비욕구 충족과 만족도를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새로운 시도를 지향하는 적극적인 자세를 적는 것이 좋다.


>한국무역보험공사 자기소개서TIP, 안 보면 스튜핏!



그뤠잇! 필기 후기 & 기출 면접 질문

필기과목은 직무능력평가, 직무능력논술, 영어를 공통으로 치르고, 조사인수 분야 지원자는 경영학과 경제학 중 1개 선택, 법무 보상 채권관리 지원자는 법학 과목을 추가로 보게 된다. 한국무역보험공사의 필기는 범위가 광범위하기로 유명하다. 대신, 난이도는 평이하니 겁먹지 말 것!

한국무역보험공사의 면접은 역량면접과 팀 프로젝트 면접, 두 차례에 걸쳐 하루씩 진행되고, 그 후 합격자에 한해 임원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면접은 각 지원분야에 맞는 문제들이 출제되며, 무역투자보험 기관인 만큼 관련 시사에 대한 질문도 많이 등장하는 편이다. 한국무역보험공사와 관련된 시사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Q. 최근 본 뉴스 중 가장 화났던 뉴스는 무엇인가?
Q. 보험과 보증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Q. 한국무역보험공사의 발전방향에 대해 말해보세요
Q. 업무 처리에 있어서 시간과 정확성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하다고 보는가?

>NCS 직업기초능력 온라인 모의고사, 무료를 놓치면 스튜핏!

>한국무역보험공사 면접 기출 질문과 후기, 확인 안 하면 스튜핏!  



그뤠잇! 합격스펙 분석


잠깐! 지원 직전, 한국무역보험공사에 합격한 합격자들의 스펙이 궁금하다면 잡코리아 빅데이터를 분석한 ‘합격스펙 분석’을 활용해보는 걸 추천한다. 합격자들의 스펙 통계의 확인 뿐만 아니라, 내 스펙과의 상세한 비교도 가능하기 때문!




>한국무역보험공사 합격자 스펙, 체크 해보면 슈퍼 그뤠잇!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황소현 기자 sohyun8832@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두산그룹 공채준비, 이것만 봐도 준비 끝! 합격은 따논 당상
이전글
기아자동차 채용 SECRET K에 물어봐! 직무선배들이 직접 알려주는 실시간 채용 TIP - Part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