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채용중] 인천국제공항공사 VS 한국공항공사 어디에 지원할래?

잡코리아 2017-09-11 05:47 조회수6,637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한국공항공사가 나란히 채용형 인턴(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경영과 행정, 기록물관리, 건축, 기계, 전산, 토목, 그리고 통신전자 분야에서 신입직원을 모집중이며, 한국공항공사는 경영, 회계, 기록물관리, 전산, 토목 건축, 기계, 환경, 전기, 통신전자 그리고 외국어 전형(베트남어, 아랍어) 등의 다양한 채용분야에서 현재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이름이 비슷한 탓인지, 지원 기업명을 잘못 기입하는 지원자가 적지 않다고 한다. 최소한 지원하는 기업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지원하는, 어이없는 실수는 없도록 하자. 인천국제공항공사인천공항을 관리하는 공기업으로 인천국제공항건설 및 공항건설에 관한 연구·조사를 위해 설립된 공기업이며, 한국공항공사인천공항을 제외한 국내 14개 공항을 효율적으로 건설·관리·운영하도록 함으로써 항공수송을 원활하게 하는 공기업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상세 채용 공고 보기(~9/14)
>한국공항공사 상세 채용 공고 보기(~9/13)  



자소서 작성 꿀TIP


Q. 본인의 장점에 대해 기술하고 그 장점을 발휘하여 성공적으로 일을 처리했던 경험,그리고 이러한 경험이 인천국제공항에 어떠한 기여를 할 수 있을지에 대해 기술하세요
지원자가 가진 강점을 어필하는 항목으로 지원 직무에 필수적인 역량을 기술하는 것이 좋다. 직무 관련 직접적인 경험이 있는 경우, 그 사례를 중심으로 해당 직무를 수행하는 데 준비된 인재라는 점을 어필하면 되고, 그렇지 않은 경우 직무에 적합한 자신의 성격상 강점을 기술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 그 후, 이런 강점이 인천국제공항에서 해당 직무를 수행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지 어필해야 한다.

Q. 본인이 실패했던 사례와 이러한 실패를 극복한 경험에 대해 기술하세요.
중요한 것은 실패라는 사실보다 난관에 마주했을 때 어떤 방식으로 대응했느냐, 그리고 실패를 통해 어떤 교훈을 얻었고 개선하고 있느냐 하는 점이다. 지나치게 어린 시절의 이야기, 가정 불화 등 지원자의 역할에 한계가 있는 사례를 들기보다 가급적 최근의, 그리고 지원자 자신의 문제해결 노력이 잘 나타날 수 있는 사례를 드는 것이 작성TIP.

>어떻게 써야 합격하지? 인천국제공항공사 자소서 작성tip 전체공개



Q. 우리 공사 인재상에 맞는 직원이 되기 위해 당신은 어떤 면에서 준비가 되어 있으며, 최근 3년 이내에 해당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였는지 구체적인 사례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공항공사의 인재상은 ‘글로벌 스탠다드를 목표로 노력하는 전문인, 다양한 분야에 유연하게 반응하는 융합인, 타인을 존중하며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배려인’이다. 지원자의 가치관이 회사가 추구하는 핵심가치와 인재상에 부합하는 확인하고 지원직무를 수행하는데 적합한 성향의 인재인지 확인하기 위한 질문인 만큼,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가장 강조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정한 후 그에 부합하는 경험을 사례로 제시하면 된다.

Q. 본인이 현실과 타협하거나 편법을 사용하지 않고, 원칙대로 일을 처리해서 좋은 결과를 이끌어 냈던 구체적인 사례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사례보다는 과거 조직 구성원으로서 혹은 타인과 함께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경험을 작성하도록 하자. 지원자의 생활신조와 업무에 있어서의 기준이 되는 가치관 제시하여야 하며, 조직 및 단체 안에서 지원자 본인의 희생을 감수해야 할지라도, 윤리규범을 준수하고 절차와 원칙에 따라 일을 처리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던 경험을 적어 보자.

>어떻게 써야 합격하지? 한국공항공사 자소서 작성tip 전체공개 



면접 질문과 인적성 후기



Q. 공항 내 전신 스캐너 도입에 대해 의견을 제시해보세요.
Q. 인천국제공항의 개선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Q. 본인의 가장 부족한 점과 그것을 보완하기 위한 계획은 무엇입니까?
Q. 인천국제공항의 인재상 중 자신에게 맞는 인재상은 무엇입니까?
Q. 공항 수요의 분산 정책에 대해 말해보시오.

>면접 기출질문 다 모았다!

1교시는 NCS 직무능력검사, 2교시는 인성검사, 3교시는 전공시험으로 진행되며 NCS 직무적성검사는 단어유추, 짧은 수리 문제, 일반 NCS 문제해결능력 등 8가지 유형이 반복적으로 나온다. (총 95문항) 지문의 길이가 긴 문제들이 많이 출제 되기 때문에 평소 꾸준히 준비하는 편이 좋을 것 같다. (인성검사는 Yes/No로 고르는 문제)

>인적성 후기 더 보기


Q. 한국공항공사를 젊은 층에게 홍보할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Q. 지원자 분이 한국공항공사에서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요?
Q. 한국공항공사에서 무엇을 하는지 알고 있나요?
Q. 신기술 IT를 한국공항공사에 도입해서 할 수 있을 만한 것을 제시해보세요
Q. 한국공항공사에서 새로운 서비스가 개발될 수 있다면 무엇인지 창의적으로 대답해보세요.

>면접 기출질문 다 모았다!

전공능력과 상식 문제 공항관련 문제가 출제되었다. (NCS유형) 앞쪽은 전공능력 부분에서 계산 문제가 많아 난이도가 약간 있었으며, 시간이 부족하게 느껴졌다. 뒤엔 상식문제가 출제되었는데 공항관련 문제가 많이 나왔다. 때문에 미리 홈페이지 조사와 한국공항공사에 대한 인터넷 검색을 해보는 게 좋을 것 같다. (정리)

>인적성 후기 보기 



합격 스펙



>인천국제공항공사 자세한 합격 스펙이 궁금하다면?



>한국공항공사 자세한 합격 스펙이 궁금하다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황소현 기자 sohyun8832@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 NV_33376*** 2024-03-05

    옛날글이긴한데.. 말도 안되는 비교인데.. 답글달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기아자동차 채용 SECRET K에 물어봐! 직무선배들이 직접 알려주는 실시간 채용 TIP - Part2
이전글
기아자동차 채용 SECRET K에 물어봐! 직무선배들이 직접 알려주는 실시간 채용 TIP - Par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