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APPLY LG” LG그룹 공채 계열사별 합격 비법은?

잡코리아 2017-09-05 06:03 조회수4,329

 

 

 

LG그룹이 하반기 대졸 신입 공채에 들어갔다. LG그룹은 2000년부터 그룹 공채를 폐지하고 계열사별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 사별로 사업 특성에 맞는 인력을 채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채용 프로그램과 기준에 의해 인재를 선발하고 있다. 금번 채용은 최대 3개 회사까지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LG 인적성검사(LG Way Fit Test + 적성검사)는 서류 중복 합격 여부에 관계 없이 한 번만 응시하면 된다. 잡코리아와 함께 LG그룹 계열사별 채용 팁을 알아보자.



LG전자

 

>> LG전자 상세모집요강 보기(~9/15)

[LG전자 자소서 핵심 TIP]

Q1. My Competence - 본인이 지원한 직무관련 지원동기와 역량에 대하여(500자~1000자)
직무를 선택한 동기는 지원자의 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역량을 어필해야 하도록 작성해야 하며, 자신의 목표와 경험을 근거로 직무를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고, 직무를 위해서 갖춘 역량과 직무 수행에 있어서 어떤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는지 제시하여야 합니다. (중략)

Q2. My Future - 본인이 지원한 직무관련 향후 계획에 대하여(100자~500자)
본 문항은 입사 후 포부를 묻는 질문으로써 지원자가 회사의 핵심가치와 비전에 대해 이해하고 있는지, 분명한 목표의식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계획과 자기계발 의지가 있는지를 파악하여 성장가능성을 가늠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중략)


[LG전자 상반기 인적성 후기]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이해(25분): 일반적인 인적성의 국어지문독해
언어추리(25분): 논리 명제 묻는 흔한 유형
인문역량(역사, 한자 등)
수리력(수열추론): 수열 추론이 난이도 있었음
도형추리(20분) 및 도식적 추리(20분)
인성검사(50분)
회계학(50분)


[LG전자 상반기 면접 후기]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1분 자기소개> 긴장을 풀어주는 간단한 질문 > 직무관련면접(전공지식 기반)> 마지막 한마디, 포부 이 3가지 과정으로 진행되는 전형적인 면접스타일이었습니다. 자기소개는 외운 티 나면 마이너스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 LG전자 공채자료 보러가기

 

 

 

LG화학

 

>> LG화학 상세모집요강 보기(~9/15)

[LG화학 자소서 핵심 TIP]

Q1. 자신의 성장과정 및 개인 특성, 장점 중심으로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100~1000자)
성장과정은 지원자의 살아오면서 형성된 인성과 가치관을 파악하고, 회사와 지원직무에 있어서 관심을 가지게 된 배경을 알아보고자 하는 문항입니다. 지원자가 성장하면서 가치관, 인성, 성향, 관심사, 재능 등을 형성하게 된 계기를 에피소드를 통해 기술하여 지원업무를 수행하는데 적합한 사람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어야 합니다. (중략)

Q2. 관심분야 및 희망직무 중심으로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100~500자)
본 문항은 지원동기와 본인의 역량, 입사 후 포부를 기술하는 문항입니다. 지원동기는 지원기업 및 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지원분야에서 발휘할 수 있는 업무 역량과 의지를 파악하여 지원 분야에 적합한 인재인지 확인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중략)

>> LG화학 공채자료 보러가기

 

 

 

LG디스플레이

 

>> LG디스플레이 상세모집요강 보기(~9/20)

[LG디스플레이 자소서 핵심 TIP]

Q1. 해당회사 및 직무에 지원하는 동기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100자~1000자)
본 문항은 LG디스플레이에 입사하고자 하는 의지와 입사 후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질문으로써 회사 지원동기와 직무 지원동기를 기술하고, 지원분야에서 발휘할 수 있는 본인의 역량을 제시해야 합니다. (중략)

Q2. 도전적인 목표를 정하고 열정적으로 일을 추진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100~1000자)
지원직무와 관련하여 어떤 역량과 경험을 했는지 파악하고, 살아오면서 목표를 위해 얼마나 열정적인 자세로 임했는지 확인하기 위한 질문입니다. 도전적인 목표란 쉽게 달성하기 어려우며,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어 노력과 열정을 발휘해야 도달할 수 있는 목표를 말합니다. (중략)

Q3. 지원 직무와 관련된 이력을 간결하게 나열해주시기 바랍니다.(100~500자)
지원자가 직무 수행을 위해 어떤 역량과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를 통해 지원분야에서 어떤 역할과 기여를 할 수 있는지 파악하기 위한 질문입니다. 본 항목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 대한 사전 분석이 필요합니다. (중략)

>>LG디스플레이 공채자료 보러가기



[LG그룹 계열사 공채자료 더 보러가기]
>> 서브원
>> ㈜LG하우시스
>> LG이노텍
>> LG상사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안지형 기자 riosnyper24@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덕후 마음 설레게 하는 ‘라인플러스’ 지금 채용 중
이전글
“1만 명 정규직 된다” 롯데그룹 정규직 전환 계획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