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기아자동차 하반기 공채 시작! 채용설명회 SECRET K와 함께 합격문을 활짝 열자!

잡코리아 2017-09-04 18:15 조회수2,514

 

 

기아자동차가 9월 11일까지 2017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해외영업, 국내영업, 마케팅, 홍보, 생산운영, 품질, 경영기획, 재경 등 3개 부문 12개 분야 직원을 채용하는 이번 하반기 공채는 지원서 접수와 서류전형, HMAT 인적성검사, 실무면접 및 임원면접 과정을 거쳐 최종 합격을 결정짓는다. 이와 함께 기아자동차는 이번 공채와 관련한 채용설명회 ‘SECRET K’를 잡코리아 웹사이트와 잡코리아앱을 통해 인터넷으로 중계한다. 9월 5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채용설명회는 기아자동차 채용담당자 및 직무선배들이 직접 채용 팁을 알려주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니 꼭 놓치지 말고 체크하도록 하자.



2017 하반기 기아자동차 채용설명회 ‘SECRET K’

 

 

기아자동차가 이번 공채에 도움이 되는 정보 제공을 위한 채용 설명회 ‘SECRET K’를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다. SECRET K는 기존에 대학교를 직접 찾아가 강의형식으로 진행하던 채용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으로, 인터넷 채팅을 통해 지원자들과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할 계획이다. 채용 설명회는 9월 5일 오후 5시부터 1시간 동안 잡코리아 웹사이트와 잡코리아앱을 통해 인터넷으로 중계된다. 채용 설명회에는 기아자동차 채용담당자 및 직무선배들이 등장해 직접 채용팁을 알려줄 예정이며, 주요 내용은 “채용팀장에게 듣는 기아차 채용 정보”, “선배들이 전하는 직무 정보”, “ 인사담당자에게 듣는 채용 팁” 등이다.

>> "SECRET K" 사전질문 등록 및 시청하러 가기



지원자격
*학사 또는 석사 학위 소지하신 분 (2018년 2월 학위 취득 예정이신 분 포함)
*공인영어 성적을 보유하신 분 (2016년 1월 1일 이후 취득 ? TOEIC, TOEIC Speaking, OPIC, TEPS 중 1개 이상)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으신 분 (남성의 경우 병역을 마치거나 면제된 분)

채용부문
고객가치 (해외영업, 국내영업, 마케팅, 홍보) / 경쟁우위 (생산운영, 생산기술, 구매, 품질, 상품) / 지속경영 (경영기획, 경영지원, 재경)

전형절차
지원서접수 > 서류전형 > HMAT(인적성검사) > 실무면접 > 임원면접 > 합격발표

접수기간
2017년 8월 28일(월) ~ 9월 11일(월) 17:00까지

>> 기아자동차 채용공고 보러가기

 

 

 

기아자동차 자기소개서 합격 비법

 

 

Q. 우리 KIAN(기아인)들은 다음과 같이 네 가지의 인재상을 닮아 가려고 노력합니다. 그 중에서 당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한 가지를 선택하여 경험적 사례를 통해 그 이유를 설명해 주세요
기아자동차는 ‘창조, 혁신, 행동, 탐험’을 인재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Kreate : 열린 상상력으로 세상에 없던 새로움을 만들어가는 창조가 / Innovate: 기존의 정해진 질서에 도전하여 대담한 변화를 이끌어내는 혁신가 / Act: 생각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생각을 적극적으로 현실에 반영하는 행동가 / Navigate: 호기심과 열정으로 미지의 영역을 개척하는 탐험가. 입사지원서는 성적증명서, 자격증과 같이 서류로 증명하지만 자기소개서는 과거의 사례와 경험을 통해 자신의 강점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중략)


Q. 희망직무는 무엇이고, 여러분의 경험과 지식 등이 해당 직무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을지 구체적인 근거로 설명해주세요
직무선택 동기를 통해 지원자의 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역량을 어필해야 하도록 작성해야 하며, 자신의 목표와 경험을 근거로 직무를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고, 직무를 위해서 갖춘 역량과 직무 수행에 있어서 어떤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는지 제시하여야 합니다. (중략)


>> 전문컨설턴트 자기소개서 작성팁 보러가기
>> 잡코리아TV 기아자동차 자소서 항목 작성팁 보러가기

 

 

 

지원자가 들려주는 기아자동차 HMAT(인적성) TIP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유형은 과거 상반기 HMAT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논리추론 부분이 많이 어려워서, 시간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도형의 경우는 같은 유형의 문제가 반복되어 문제집을 풀 때와는 상이하였습니다. 확실히 타 기업 인적성 검사보다 난이도가 확실히 높으며, 언어유형의 경우는 지문을 꼼꼼히 읽는 것보다 개괄적으로 스캔해서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캐치하지 않는 이상 주어진 시간 내 모든 문제를 다 풀기는 힘듭니다. 인성 영역 역시 본인이 거짓말을 하지 못하게 비슷한 유형의 문항들이 반복적으로 제시되었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성 영역에서 많은 수험생들이 거짓말로 본인을 포장하려고 합니다. 한시간 반에 걸친 인성검사에서 비슷한 문제들이 엄청 많이 반복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거짓말로 적을 경우 들통이 나게 될 수밖에 없는 것이 시험의 구조입니다. 정직하게 인성 시험에 응시하기를 바랍니다. 또 문제의 유형을 파악하기 위해 모의고사 문제집을 사서 푸는 것은 좋지만, 시간을 재면서 풀기 바랍니다. 이러한 연습이 되지 않으면 시험장에서 시간이 부족해 우왕좌왕하게 됩니다.

>> 기아자동차 인적성검사 후기 더보러가기

 

 

 

지원자가 들려주는 기아자동차 면접 TIP

 

[면접 진행방식]

BEI면접  흔히들 말하는 구조화 면접으로 과거의 경험을 기반으로 꼬리질문이 계속되는 형식입니다. 면접관 2명, 지원자 1명으로, 약 20분간 진행되었습니다.
토론면접  면접관 2명, 지원자 6명으로 약 20분간 자료를 해석할 시간을 받은 후, 토론은 질의응답까지 포함하여 총 40분간 진행되었습니다.
영어면접  외국인 또는 원어민 1명과 프리토킹하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약 10분간 진행되었습니다.
GA면접  4명이 한 조가 되어 3조가 같은 GA팀입니다. 면접관은 총 2명, 안내자는 총 1명으로 진행됩니다. 팀원들끼리 가지고 있는 자료를 가지고 어떻게 생각하는지 토론하고 발표하는 것까지 포함됩니다.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그룹면접과 토론면접은 면접관님들이 관여하지 않고 가만히 지켜보기만 하십니다. 특히 그룹 면접때는 조끼리 상의할 때 다가오셔서 상의하는 내용을 듣고 여러 가지 필기를 하기도 하시는데, 정확히 어떤 부분을 평가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영어면접은 모르는 단어가 나왔을 때도 최대한 이해 가능하도록 도와주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덕분에 특별히 막히는 부분 없이 원활히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비교적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BEI 면접에서 가장 놀란 것은 자기소개서는 면접 때 크게 활용하지 않는다고 안내를 받았는데, 제가 들어가서 받은 첫 질문이 자기소개서 관련된 질문이었다는 것입니다. 다행히 자기소개서에 관해 준비를 했기 때문에 적절히 답변드릴 수 있었습니다. 이후 주로 인성에 관한 질문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상사가 자기보다 못난 사람이라면 어떻게 할 것인가?”, “자신만의 갈등해결 방법은?”, “후배가 들어왔을 때 어떻게 대할 것인가?”처럼 인성질문이 많았습니다. GA면접은 시간이 매우 부족했었는데, 팀끼리 잘 협의해서 시간조절을 원활히 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성질문인 것 같습니다. 아무리 스펙이 뛰어나고 직무에 대해 많이 알아도 인성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면 불합격을 받기 때문입니다. 우선 시중에 나와있는 인성질문을 한 번 정도 모두 생각해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 곤란한 인성질문들은 인터넷이나 면접 책자를 활용하면 다 찾을 수 있습니다. 인성이나 경험을 준비하실 때, 직무를 생각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개선점을 잘 찾는 능력”이라는 장점을 내세웠을 때 만약 품질 직무에서 개선점을 잘 찾는다고 이야기하면 직무와 관련해 인성, 경험, 자질 모두 어필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 대한 기본 정보를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니 인터넷 기사나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를 철저히 탐색해 회사에 대해 완벽히 파악해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안지형 기자 riosnyper24@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1만 명 정규직 된다” 롯데그룹 정규직 전환 계획 발표
이전글
’피플, 테크놀로지’ KT그룹 채용의 모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