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해외기업은 지금] Google 면접 볼 때 네 가지만 강조 하면 된다!

잡코리아 2017-08-24 08:16 조회수79,003

 

 Google은 세계가 인정하는 회사 중 하나이며 IT 업계의 거물로서 전례 없는 규모로 우리 삶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Google에서 일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멜버른 출신의 Sunil Chandra는 구글 입사를 위한 효과적인 열쇠를 가지고 있습니다.

Wollongong University에서 컴퓨터 공학 학위를 취득한 후 그는 10년 동안 컨설팅 및 금융분야에서 일을 했으며 현재 Google에서 채용 및 운영 담당 부사장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Google은 약 72,000 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고 그 수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그는 본인의 업무의 핵심은 거대 검색 엔진 회사인 이곳에서 일을 하고 싶어하는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더 충분한 보상 (Google 엔지니어의 평균 기본 급여는 $128,000) 을 위해 유연하고 좋은 채용 프로세스를 만들어야 하는 책임감이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Google에 입사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Tip 을 알려달라고 하면 Chandra는 Google이 구직자로부터 찾는 4 가지 자질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 네 가지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지 능력 - 어떻게 문제들을 해결하는지.


▷ 역할 관련 지식 - 엔지니어가되고 싶다면 코드를 얼마나 잘 작성할 수 있습니까?


▷ 리더십 - "많은 사람들을 이끌었던 다른 일들은 무엇입니까?"


네 번째 것은 설명하기가 조금 더 힘들고 회사에서 "Googlyness" 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는 이것이 가장 중요한 특징이라고 주장 할 것"이라고 Chandra는 설명 합니다. "우리 문화를 얼마나 잘 수행 할 수 있을 것인가" 그리고 Google의 업무 특성에 따라, "모든 업무를 팀으로 얼마나 잘  일하는가" 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첫 면접이 끝난 후, 4 ~ 5 명의 면접관들은 유망주를 평가하고 위원회에 피드백을 보내 궁극적으로 다음 단계에 대한 여부를 결정합니다.

구직자들은 취업 하기 전에 보통 적어도 면접을4 회 정도 거치며, 성격, 행동 및 태도에 초점을 맞추어 평가를 합니다.


다양한 구직자들을 채용하기 위해 채용 프로세스 개선에 힘을 쏟고 있으며 그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Google은 데이터 분석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그 개선된 프로세스는 가능한 객관적이고 공정해야 하기에 구직자들에게 보이는 무의식적인 편견을 버리는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Chandra는 또 이렇게 이야기 했습니다. "쉽게 말해 우리가 정말로 찾고 있는 것은 당신이 입사 후보자로서 어떻게 새로운 일을 배우고 팀과 함께 일했는지, 그리고 무엇을 성취했는지 입니다. 또한, 그들의 특징은 항상 호기심 많고 항상 배우려고 하는 사람들 입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에서 가장 유능한 사람들을 끌어 들이려 하고 있고 Chandra는 그 과정에 참여하는 것이 자신의 일에서 가장 재미있는 부분이라고 말합니다.“작년에 약 10,000명의 직원을 고용했으며 다양한 직무에 적합한 인물을 채용하기 위해 모두 다른 그리고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을 고용했습니다.”라고 Chandra 는 말했습니다.


Google은 이 실험적인 채용 문화를 통해 많은 직원들이 서로 각기 다른 관심사를 인정하고 추구하며 주요 관심사를 공유하여 또 다른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수행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Google 에 입사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지금 당장 "Googlyness" 에 대에 생각하고 이에 관한 습관을 시작하십시오.
 

 

자료출처 : New.com.au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박정환 에디터 junghwan@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요즘 젊은 사람들은 진짜 예전만 못한 것일까?
이전글
나는 알바한다, 고로 진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