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신기한 한글나라 다 아시죠? 한솔교육 신입사원 공채

잡코리아 2017-06-29 17:02 조회수9,846

 

영유아교육 전문기업 한솔교육이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채용직군은 경영기획, 연구개발, 경영지원이며 해외, 전략, 경영관리, 마케팅, 제품개발, IT, 재무 등 다양한 직무를 채용할 계획이다. 평소 영유아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졌거나 관련 전공을 한 취준생이라면 과감히 도전장을 내밀어 볼 것을 권한다. 

 

지원자격
*4년제 정규대학 기졸업자 및 2017년 8월 졸업예정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모집분야 
경영기획 / 연구개발 / 경영지원

전형절차 
서류전형 > 인적성검사 / 1차면접 > 2차면접 > 2차면접 합격발표 > 건강검진 / OT > 공채입문과정

접수기간
2017년 6월 26일(월) ~ 7월 9일(일)까지

>> 한솔교육 채용공고 보러가기

 

 

 

한솔교육 ‘자소서 작성’ TIP

 

Q1. 본인이 참여한 다양한 조직(학교, 동아리, 직장 등)중에서 기억에 남는 경험을 선택하고 그 조직 내에서 본인의 역할은 무엇이었으며, 조직을 위해 본인이 기여한 바는 무엇입니까? 
기술적인 측면보다는 팀의 리더, 팀원으로서 팀워크를 위해 어떤 역할을 하였는지에 초점을 맞추어 작성하세요. (중략)

Q2. 도전적인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스스로 높은 목표를 세우고 성취해 낸 경험을 토대로 목표 달성 계획, 행동, 어려움이 닥쳤을 때의 해결과정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중략)

Q3. 대학생활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성과 세가지를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대학생활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성과 세가지를 단순하게 나열하는 것은 안됩니다. 이 항목의 핵심은 선택경험 사례가 자신에게 어떤 영향을 끼쳤고, 이것이 입사 후 업무를 수행하면서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가를 인사담당자에게 어필하는 것입니다. (중략)

Q4. 한솔교육에 입사 후, 어떤 일을 하고 싶으며,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시간과 자원을 꾸준히 투자하여 자기계발한 경험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입사 후 포부는 지원 직무에 대한 지원자의 이해도와 목표의식을 확인하려는 항목입니다. 이 항목을 통해 지원 직무에 대한 목표의식을 강조하고, 자신의 비전 속에 회사의 성장도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인사담당자에게 확실히 어필해야 합니다. (중략)

Q5. 위 질문 외 회사에 하고 싶은 이야기를 자유롭게 기술하여 주십시오. 
앞서 보여주지 못한 직무역량을 어필하거나, 기초직무역량(대인관계, 커뮤니케이션)등 한솔 교육에 대해 지원자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자유롭게 기술하면 됩니다. (중략)

>>전문 컨설턴트 자소서 TIP 확인하러 가기 

 

 

 

한솔교육 ‘면접자’ 리얼 인터뷰

 

2016 하반기 / 기획 전략 경영 / 신입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토론면접은 지원자 5명이 서로 토론을 통해 결론을 도출하는 면접입니다. 우선 자료 4페이지 정도의 자료를 5분간 분석하고 면접장에 들어갑니다. 특이한 점이 있다면 면접관님은 내용을 듣고 계시지만 어떠한 개입이나 피드백을 주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지원자끼리 시간 내에 결론을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PT면접은 2가지 주제를 40분의 준비시간 동안 PPT로 만들어 발표하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빠듯합니다. PT면접 때 PT에 대한 질의 외에도 자소서에 대한 질의도 있었습니다.

면접관 반응은 어땠나요? 
면접관님들의 반응은 일반적이었습니다. 질문의 경우 PT면접에서만 진행되기 때문에 PT에 대한 궁금한 점과 자소서에 대한 것만 물어보셨습니다. 납득이 되는 대답이면 고개를 끄덕이는 면접관님이 계셔서 대강 면접 결과에 대한 긍정적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면접 분위기가 궁금합니다. 
면접 분위기 자체는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농담을 던지거나 기분을 편하게 해주는 면접은 아닙니다. 철저하게 질문과 대답으로 진행되는 면접입니다. 저는 압박 질문 같은 유도성 질문은 받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면접 분위기였습니다.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한솔교육은 현재 업계 선두도 아니고 교육 시장이 성장 가능성이 큰 것이 아니므로 성장 전략을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기업뿐 아니라 업계 전반적 조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토론이나 PT 면접의 경우 한솔교육과 업계 상황과 유사한 자료와 주제가 주어지기 때문에 이에 대한 고민을 하고 오시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 면접후기 풀버전 보러가기 

 

 

 

한솔교육 채용절차 CHECK~!

 

지원서 접수: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하며, 정해진 기간에 온라인 입사지원서를 접수합니다.

서류전형: 지원서의 각 항목에 기재된 내용과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지원자가 지원직무와 회사에 적합한 인재인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인성검사: 지원자의 한솔교육 조직 및 직무역량 부합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1차 면접(실무면접): 실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능력과 열정, 전략적 사고역량, 실무역량 등을 평가하는 1차 면접이 진행됩니다. 면접 진행방식은 일대다 방식이며, 인성평가가 병행됩니다.

2차 면접(임원면접): 2차 면접 합격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심층 면접으로, 미래가능성과 성장가치 등을 평가하는 절차입니다. 면접진행방식은 임원과의 다대다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최종합격: 2차 면접에 합격한 대상자는 채용검진과 공채입문과정을 이수한 후 한솔교육의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됩니다.

 

 

 

선배에게 묻는 한솔교육!

 



“직원들 사이 관계가 좋은 스위트한 기업”
한솔교육 연구개발실 R-TF팀 최주희 연구원

저희 회사가 교육회사다 보니 다른 회사랑 다르게 비전이 교육에 맞춰져 있고, 성장하는 아이들과 학생들을 위한 제품을 만들고 있잖아요. 또 공부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측면에서 아이를 행복하고 성장시키는 비전을 가지고 있고요. 그런 점이 좋았고 또 따뜻했어요. 같이 일하는 사람들도 따뜻하고 좋은 분들이 많아서 행복하게 일하고 있습니다. 한솔교육에 입사를 원하는 취준생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은,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이 뭔지 곰곰이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좋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하는 것도 함께 따라가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아무래도 조급한 마음이 들겠지만 시간을 가지고 스스로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면서 내가 정말 좋아하는 게 무엇인지, 내가 정말 잘하는 게 무엇인지 그림을 한 번 그려보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요? (웃음)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안지형 기자 riosnyper24@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하반기 이직을 생각하는 당신이 준비할 것 5
이전글
취준생, 사회초년생에게 공감과 위로를! 추천 플레이리스트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