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직원의 건강이 최우선인 기업! AJ가족 신입 채용 중

잡코리아 2017-06-16 17:20 조회수13,993

 

AJ가족이 2017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AJ네트웍스㈜, AJ렌터카㈜, AJ파크㈜, AJ캐피탈파트너스㈜ 등 계열사들이 채용을 진행하며, 서울 지역을 비롯한 경기권, 충청권, 전라권 등 다양한 지역에서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AJ가족은 흡연자는 일절 채용하지 않는 등 과거부터 금연 캠페인을 실시해온 건강한 기업으로도 유명하다. AJ가족과 함께 꿈을 펼치고 싶은 취준생이라면 이번 채용을 눈여겨보자. 

 

지원자격
*4년제 대졸 이상(기 졸업자 및 2017년 8월 졸업예정자)
*7학기 이수자 (2018년 2월 졸업예정자는 AJ가족 '17년 하계인턴십(정직원 채용 연계) 지원)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비흡연자(향후 흡연 확인시 채용취소)

모집분야 
영업 / 렌탈영업 / 영업지원 / IT기획 / 경영지원 / 경영기획

전형절차 
서류전형 > 인적성검사 > 심층면접 > 임원면접 > 채용검진 > 최종합격
*채용검진 항목에 니코틴검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접수기간
2017년 6월 14일(수) ~ 6월 25일(목)

>> AJ가족 채용공고 보러가기 

 

 

 

 

AJ가족 ‘자소서’ 작성 꿀팁!

 

Q1. AJ가족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입사 후 이루고 싶은 목표를 기술하여 주십시오.
기업분석을 통해 회사에 관심을 갖게 된 경위를 서술하는 문항입니다. 국내외 환경 변화 등은 거시 분석을 통해 기업의 대외 환경을 조사해보아야 합니다. (중략)

Q2. 귀하가 지원한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직무지원동기와 직무를 잘 할 수 있는 근거가 무엇인지 묻고 있습니다. 이 일에 왜 지원했는지를 직무의 관점에서 작성하고, 직무와 직접적인 지식, 경험, 기술을 통해 자신이 지원직무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근거를 제시하면 됩니다. (중략)

Q3. 당사의 인재상 중 본인과 가장 잘 부합하는 것을 한가지 선택 후 그 역량이 구체적으로 드러난 사례가 있다면 기술하여 주십시오.
(1) 열정: 스스로 일을 통한 즐거움을 창출하고, 창의적 사고로 조직과 자신의 발전을 위해 도전과 노력을 하는 사람
(2) 소통: 타인의 말을 경청하고 이해하며, 함께 일할 줄 아는 사람
(3) 따뜻함: 항상 따뜻함을 가지고 타인의 입장을 대신해서 배려할 줄 아는 사람
AJ가족의 인재상에 부합하는지 묻는 항목입니다. 위에서 제시한 AJ가족의 3가지 인재상 중 자신을 가장 잘 보여주는 1가지를 선택하고, 관련 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해보세요. (중략)

>>전문 컨설턴트 자소서 TIP 확인하러 가기 

 

 

 

 

AJ가족 ‘면접’은 어땠을까? 

 

AJ렌터카 경영지원 직무에 지원했습니다. 1차는 합숙 면접, 2차는 사장 및 임원면접이었습니다. 발표 및 입사 시기가 타이트한 편이었으나, 다른 회사보다 인간적으로 대우해 주는 점은 이곳의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1차 합숙면접은 실무진 면접, 토론 면접, 술자리 면접 및 로잉머신의 과정을 거칩니다. 실무진 면접에서는 지원동기 및 자기소개를 하고, “어느 부서에서 일하고 싶은지”, “지원동기를 영어로 말해보기”, “AJ렌터카에 대해 얼마나 아는지” 등을 질문했습니다. 최종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인적 사항에 대해 간단히 묻고 끝났습니다.

>> 면접후기는 꼭 봐야한다! 풀버전 보러가기

 

 

 

 

선배들의 리얼 후기! About AJ가족!

 


“사람을 대하고 파악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AJ네트웍스 OA3팀 주은혜 사원 / 고소장비3팀 김성철 사원 / 파렛트영업3팀 강은영 사원

저희 빌딩 들어올 때 ‘AJ가족’이라고 붙어 있잖아요. 저희는 그룹 이름이 ‘가족’이에요. 그래서 회사 모토가 ‘가족 같은 분위기’예요. 부회장님께서도 웃고 떠들고 장난치면서 일하는 회사로 만들고 싶다고 하셨고요. 그런 기업문화가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자기 의견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면서 성장하는 회사가 되겠다는 건데요, 이런 젊은 모토를 지닌 회사기 때문에 지금까지 발전할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해요.



"함께 도전하고, 함께 성장해 나가는 곳"
AJ네트웍스 경영지원본부 경영지원팀 곽지혜 사원

저는 오래 전부터 성장 가능성 있는 회사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어요. 그 와중에서도 교육과 관련한 직무를 가져야겠다고 꾸준히 다짐했고요. 이런 조건에 맞는 회사가 AJ네트웍스였어요. AJ네트웍스는 많은 것에 도전하고 한계를 뛰어넘으며 발전해 나가는 회사라고 생각했어요. 저도 그런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싶었죠. 더군다나 선진국에서 렌탈업에 대한 관심이 점차 고조되고 있다는 사실을 기사를 통해서 익히 알고 있었어요. AJ네트웍스의 발전 가능성을 확신하게 된 게 이직을 한 결정적인 이유인 것 같아요.

 

 

 

 

흡연자는 입사 불가? AJ금연정책 살펴보기

 

AJ렌터카를 비롯한 AJ가족 전 계열사는 지난 2011년부터 임직원 금연캠페인 실시해오고 있다. 금연캠페인의 내용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승진 시 인상되는 급여를 금연 성공까지 지급하지 않고 금연이 확인되면 일괄 지급하거나, 흡연자에게 금연보조제 지급, 클리닉 등을 통해 금연을 독려하기도 하며, 매년 실시하는 건강검진 시 흡연여부도 함께 검사해 완벽한 금연을 정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AJ가족에서는 캠페인을 통해 사내 금연문화 정착으로, 직원 건강 증진 및 업무효율이 향상되는 등 일거양득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안지형 기자 riosnyper24@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무료로 쉽게 코딩 배울 수 있는 사이트 5
이전글
100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 경동나비엔 합격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