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비정규직 제로' 선언! 홈앤쇼핑 2017년 신입사원 모집

잡코리아 2017-06-13 15:13 조회수7,348

 

TV홈쇼핑업체 홈앤쇼핑이 2017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특히 이번 채용은 홈앤쇼핑 자체적으로 비정규직 감축, 신입사원 대규모 채용, 유연근무제 확대 시행 등을 담은 인사, 조직 혁신안 시행과 함께 맞물려 진행되는 채용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신입사원은 총 7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오는 25일까지 영업(MD) 방송(PD) 모바일(모바일전략, 마케팅, 큐레이션) 경영지원 분야에서 입사원서를 받는다.

 

지원자격
* 국내외 4년제 대학교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 병역필 또는 면제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최근 2년 공인어학점수 (영어 TOEIC 700점 이상, 또는 유사 레벨의 외국어성적) (TOEIC SPK lv.6, OPIc IM1, TEPS 560)

모집분야 
영업 / 방송 / 모바일 / 경영지원

전형절차 
서류전형 > 인적성검사 > 1차면접 > 2차면접 > 인턴십 > 정규직전환

접수기간
2017년 6월 12일(월) ~ 6월 25일(일) 24:00까지

>> 홈앤쇼핑 채용공고 보러가기

 

 

홈앤쇼핑 ‘자소서’ 작성 TIP

 

Q. 홈&쇼핑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입니까?
기업분석을 통해 회사에 관심을 갖게 된 경위를 서술하여 회사지원동기를 완성하세요. 국내외 환경 변화 등은 거시 분석을 통해 기업의 대외 환경을 조사해보아야 합니다. (중략)

Q. 본인의 어떤 점이 홈&쇼핑 인재상에 부합되는지 사례를 근거로 서술해주세요.
“SME’s Prosperity 상생의 파트너, Mind of the Customer 고객지향적인 사람, Initiative 창의적인 사람, Liabillity-to 책임을 다하는 사람, Efficiency 효율지향적인 사람”이라는 인재상 중 자신의 모습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인재상은 1~2가지 선택하고, 그에 맞는 사례를 선정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면 됩니다. (중략)

Q. 자신에 대한 SWOT분석을 해주세요.
자신의 강점, 약점, 기회, 위협요인을 분석하고 각각의 요소를 통해 홈앤쇼핑에 입사하여 회사발전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어야 한다.

Q. 인턴, 아르바이트, 교내활동 등을 통해 본인이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경험이나 실패 극복사례를 서술해주세요.
영업, 방송, 경영지원 등 지원하는 분야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경험으로 직무 연관성이 높을수록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선택한 직무관련 경험 도중 도전 했지만, 실패했던 경험과 실패의 극복사례도 함께 작성하세요.

>>전문 컨설턴트 자소서 TIP 확인하러 가기

 

 

홈앤쇼핑 면접자의 리얼 후기!

 

방송 직무 지원자입니다. 면접은 인성면접/PT면접/토론면접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인성면접에서는 자기소개, 본인의 장점이 무엇인지, 직무 관련 경험을 물었습니다. PT 면접은 세 가지 주제 중 하나를 골라 15분 동안 준비시간을 거친 후 7분 동안 발표합니다. 질문은 홈앤쇼핑이 모바일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안 제시, 홈앤쇼핑에서 잘 팔릴 것 같은 상품 하나를 골라 그 이유를 설명하는 것이었습니다. 토론면접은 임금피크제 찬반 선택해 입장 정리 후 토론했습니다.

>> 면접후기 더보러 가기

 

 

홈앤쇼핑 '비정규직 제로 정책' 무엇일까?

 

홈앤쇼핑은 지난 11일 ‘비정규직 제로화’를 핵심으로 한 인사?조직문화 혁신안을 발표했다. 혁신안에는 비정규직 감축 / 대규모 신입사원 채용 / 유연근무제 확대 / 스마일데이 강화 등의 내용이 담겼다. 홈앤쇼핑의 올해 신입사원 채용 규모는 70여 명으로, 전체 직원(470여 명)의 15%가량이며 2015년 공채 때보다 40% 많다. 육아기근로시간단축제 플러스도 도입하기로 했다. 기존에 운영하던 단축시간 근무제, 시차 출퇴근제, 탄력 근무제에서 한 발 더 나간 것으로, 만 8세에서 초등 2학년 이하의 자녀를 둔 전일제 근로자가 육아휴직 대신 주당 15시간 이상 30시간 이하로 근로시간을 줄여서 근무할 수 있는 제도다.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30분에 퇴근하는 스마일데이 역시 퇴근시간을 4시로 앞당기기로 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안지형 기자 riosnyper24@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비결이 뭐야?” 취준생 졸업한 선배의 노하우
이전글
100% 리얼! 회사생활 오지랖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