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추천] 채용 300명! 국민건강보험공단 신입 & 초봉 3920만원 감정원 인턴

잡코리아 2017-06-08 04:27 조회수33,455

 

각기 다른 매력의 두 공기업이 지금 현재 채용중. 신입직원을 노린다면 채용인원 300명의 국민건강보험공단, 첫 인턴을 찾는다면 초봉 3920만 원의 한국감정원을 추천한다. 좋은 일 연구소에서 준비한 자료를 살펴보고 상황에 따라 지원하기 바란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상세 채용 정보보기(~6/22)

 


자소서 작성TIP 공개!

Q 스트레스 상황 또는 포기하고 싶었던 상황에서 업무(학업)를 처리(수행)했던 경험에 대해 기술하세요.
본 문항은 살아오면서 어떤 어려움이 있었는가 하는 것 보다는 난관에 부딪혔을 때의 상황 판단력, 문제해결을 위한 고민과 아이디어 도출, 아이디어에 따른 실현 계획과 끈기 있는 노력의 과정을 보기 위한 것입니다. 소재는 지원 직무 및 분야와 관련한 활동, 개인이 아닌 조직 단위로 성공한 사례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시 어려움이나 …(중략)

Q 조직(회사, 학교, 부서, 동아리)의 구성원으로서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한 경험 및 공정한 업무처리로 조직에서 신뢰를 얻었던 경험에 대해 기술하세요. 
본 문항은 조직적응력, 팀웍, 대인관계를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과거 조직 구성원으로서 혹은 타인과 함께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경험을 작성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사회경험이 없는 신입의 경우 대외활동 및 동아리 활동, 연수생활에서의 이야기를 선택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조직 및 단체 안에서 지원자 본인이 어떤 역할을 담당했고 팀웍에 어떤…(중략)

>국민건강보험공단 자소서 작성TIP 더보기 

 


선배의 합격자소서

Q 자신이 속했던 조직의 공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던 중 발생한 갈등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한 경험이 있습니까? 당시 상황을 기술하고 당시 해결 방법을 자세하게 행동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학재학 시 SWOT 분석 및 다각적인 분석기법을 토대로 실존하는 부지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안을 제시하는 가상의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부지선정은 조원들의 의견이 일치했으나 개발 계획을 수립하는 데 있어 테마파크와 쇼핑몰의 두 가지 의견이 충돌하여 합의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과열된 분위기에서…(중략)

Q 상대 의향의 핵심을 파악하여 논리적으로 상대방을 설득했던 경험이 있습니까? 당시 상황을 기술하고 당시 설득 방법을 자세하게 행동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호주의 선진국형 사회보장제도를 공부하기 위해 교내 해외문화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험이 있습니다. 호주의 사회복지 기관을 방문하는 것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고 탐방 내용을 구성하는 과정에서 각 구성원이 중점적으로 방문하고 싶은 사회복지 기관의 형태와 지역 등 의견이 달랐습니다. 조직의 리더로서 객관적인 관점에서 …(중략)

>국민건강보험공단 합격자소서 더보기

 


면접 기출질문이 궁금해?
Q 국민건강보험공단을 색깔로 비유한다면?
Q 자신은 주변 사람들에게 어떤 사람인가?
Q 여성이 많은 집단인데, 어떤 특징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나?
Q 자신의 경력에 있어 공단에 도움이 될만한 것을 이야기 하시오.


>국민건강보험공단 면접 기출질문 더보기

 


선배의 인터뷰

Q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복리후생과 문화를 소개해주세요.
저희 회사에서 여자가 가질 수 있는 최고의 혜택은 육아 휴직이라고 생각합니다. 3년까지 육아 휴직을 사용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여성직원들이 육아 휴직을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용해 봤던 복리후생 중 좋았던 것은 자격증 취득을 지원해 주는 것입니다. 현재 공인중개사 자격증 강의와 교재를 지원 받아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Q 국민건강보험공단 합격을 원하는 취준생들에게 한 마디
‘공기업이니 편하게 일하자’라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저희 직무와 맞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보다는 국민의 노후의 복지를 이루기 위해, 국가적 제도를 위해 한 몫을 한다는 생각으로 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선배의 인터뷰 더보기

 

 

 

 

>한국감정원 상세 채용 정보보기(~6/14)

 


자소서 작성TIP 공개!
자기소개는 지원자를 왜 채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직접적으로 어필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따라서 지원자의 역량에 대한 성과를 보여줄 수 있는 사항으로 내용을 구성하는 하시기 바랍니다. 자유형식이라고 하더라도 입사지원서의 기본 항목인 ‘성장배경 / 성격의 장단점 / 경력사항/ 지원동기 및 포부 등으로 단락을 나누어 각 항목별로 강조할 사항을 키워드로 제시한 후 그것을 증명할 수 있는 사례와 경험을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성장과정 : 성장과정을 작성할 시 가장 중요한 지점은, 취업을 준비하는 지금 당장이 아닌 과거부터 지원 회사 및 직무를 염원하며 준비해온 지원자임을 드러내고 그에 따른 구체적인 사례를 직무와 관련된 에피소드를…(중략)

성격의 장단점 : 성격의 장점과 단점을 기술하는 것은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지원자의 성격이 도움이 되는지를 판단하기 위한 문항입니다. 성격의 장점과 단점을 명확하게 구분하여 설명하되…(중략)

경력사항 : 지원 직무와 관련한 경험을 본인의 역할, 행동, 주요 성과를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경력이 있는 지원자인 경우, 자신의 희망직무와 관련된 경력을…(중략) 신입 지원자의 경우, 직무 관련 경력이 없기 때문에 최대한 지원분야와 관련된 경험이 무엇인지를 선별하여 작성하도록 합니다.

포부 : 지원자의 직무에 대한 목표의식 및 단계별 직무 이해도를 확인할 수 있는 질문입니다. 지원자 개인의 성장이 회사의 비전에 이바지 할 수 있음을 전제로…(중략)

>한국감정원 자소서 작성TIP 더보기

 


선배의 합격자소서

Q 자신을 소개할 수 있는 내용을 입력하세요.
[이젠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두렵지 않습니다.] 심연에 들어갔다 나온 경험은 사회에서의 모든 일을 성실하고 즐겁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어려웠던 컴퓨터 전공과목은 A+, A를 받을 정도까지 실력을 쌓았으며 토익 OOO, 토익 스피킹 level O을 따냈습니다. 또한…(중략)

[한국감정원. 내 인생의 기착점] 근 15년간 쏟아온 공부에 진지하게 임하는 태도와 애정은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또한, 저는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모두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사람, 같이 일하고 싶은 사람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리고 머리에 갈고 닦은 전문 지식을, 가슴 속에 국민 경제 발전을 위한 봉사심을 담은 한국감정원의 한 축이 되고 싶습니다.

>한국감정원 합격자소서 더보기

 


면접 기출질문이 궁금해?
Q 직장 내에서 필요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Q 수도권과 지방의 부동산 시장을 예상해 보세요.
Q 전 월세 상한제의 개념과 장단점에 대해 말해 보세요.
Q 구글효과란?


>한국감정원 면접 기출질문 더보기

 


선배의 인터뷰

Q 한국감정원을 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감정평가사 시험준비를 시작하면서부터 한국감정원에 입사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리고 일반 법인에서 수습을 받으며 더 확고해졌죠. 제가 근무했던 곳은 감정원에 비해 규모가 크지 않고 좀 더 자유로운 분위기이지만, 체계적으로 일을 배우려면 규모가 있고 체계가 잡혀있는 조직이 좋을 거라는 생각에 한국감정원에 지원했습니다. 또한 이곳은 감정평가기능을 민간법인에 많이 이양하면서 감정평가뿐 아니라 부동산 관련 다양한 업무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일을 배우기에 무척 유리했습니다.

Q 감정평가사로서 일하는 것의 장단점은 무엇일까요?
절대 책상에 앉아서는 할 수 없고, 현장조사가 필수적이라는 점입니다. 그렇기에 지루할 틈이 없죠. 감정평가사는 정말 활동성과 에너지 넘치는 직업이에요. 하지만 업무가 많을 때는 낮에는 계속 현장조사를 다니고, 밤에 사무실에서 작업을 해야 하기에 체력적으로 힘들 때가 있습니다. 본사는 총괄 업무가 많아 현장은 지사에 계신 분들이 많이 가는 편이지만, 같이 가는 경우도 있거든요. 잘 모르는 장소에 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낯선 장소와 낯선 사람을 만나는 게 어렵기도 합니다.

>선배의 인터뷰 더보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황소현 기자 sohyun8832@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경기도가 청년 구직자들을 응원합니다! 청년구직지원금
이전글
"게임에 대한 무한애정 보여주세요" 게임기업 인재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