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꿈의 직장! 네이버/라인플러스는 지금 인턴 모집 중

잡코리아 2017-05-19 04:34 조회수6,002


 

취준생에게 꿈의 직장 중 하나로 손꼽히는 네이버와 라인플러스가 현재 인턴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채용은 인턴 수행 결과에 따라 신입사원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여름 방학을 맞아 취업에 도움이 될만한 인턴 경험을 찾고 있었는가? 그렇다면 국내 NO.1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그의 자회사인 라인플러스의 채용에 집중해보자. 

 

채용 정보 확인하기 

  


1. 네이버 썸머 인턴십


*지원기간

2017년 5월 15일(월) ~ 5월 26일(금)


*모집부문

기술부문 및 서비스 부문


*지원자격

2017년 8월 ~2018년 2월 졸업 예정자(학사/석사, 전공무관)
경년 2년 미만의 기졸업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남성),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2017년 6월 26일(월)~8월 18일(금)의 8주동안 인턴십 참여가 가능한 분

 

*전형절차 

서류접수- 서류발표- 면접전형- 인턴십

 

>>네이버 썸머 인턴 채용공고 자세히 보러가기

 

 


 

 

2. 라인플러스 sw개발 하계인턴 모집


*지원기간

2017년 5월 15일(월) ~ 5월 26일(금)


*모집부문

LINE Android Messenger / Timeline 개발
LINE iOS Messenger / Timeline 개발 등
 

*지원자격

벤처 정신으로 LINE의 글로벌 도전에 동참하여 성공 경험을 만들어 가기를 원하는 개발자
?전산공학의 기본 내용에 대한 이해가 높고, 이를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분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운영체제, 알고리즘 등)

C++, C#, Java 등 하나 이상의 개발 언어에 능숙한 분

 

*전형절차 

서류전형- 1차면접- 인턴십- 최종면접 

 

>>라인플러스 인턴 채용공고 더 보러가기

 

기업 정보 확인하기 

 

‘기업을 알아야 합격률이 높아진다!’

 

최근 많은 기업이 자사의 인재상과 부합한 지원자를 선호하고 있다. 이는 실무를 중요시하는 채용 트렌드와도 맞물려 꼭 필요한 사항이다. 잡코리아 역시 꾸준히 지원기업에 대한 공부를 강조 해온 바 있다. 그렇다면 기업 공부는 어디서 할 수 있을까? 바로 잡코리아의 ‘슈퍼기업관’에서 가능하다. 기업 히스토리에서부터 사업영역, 복지제도까지 한 번에 간편히 확인할 수 있다. 라인플러스 역시 슈퍼기업관에 소개돼 있으니 입사를 희망한다면 꼭 읽어보길 바란다.

 

라인플러스 슈퍼기업관 맛보기!

1. 사업분야 ? 더욱 빠르게 성장하는 LINE플러스

LINE Plus(LINE Plus Corporation)는 네이버의 자회사로 2013년, 한국에서 메신저 LINE(라인, 이하 LINE)의 글로벌 시장을 확장하기 위해 설립됐다. LINE Plus는 스마트폰 생활 플랫폼 기업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 대응하면서 편리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서비스로는 글로벌 메신저로 성장한 LINE을 비롯해, LINE 게임, LINE 스티커 그리고 LINE카메라와 LINE패밀리 앱이 있다. 이와 함께 LINE FRIENDS 캐릭터를 통해 팝업 스토어, 테마파크 등을 운영하며 전 세계인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2. LINE, 각 대학 게임 동아리 후원하다!

LINE Plus는 게임 동아리를 후원합니다. 현재 7개 대학 9개의 게임개발 동아리를 매 학기 후원 중이며, 학기 별로 후원금 200만 원과 사내 개발자 멘토링을 상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기말에는 게임 컨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동아리 별로 자체 개발한 게임으로 컨테스트를 진행해 100~5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3. 인사담장자가 말하는 채용 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

모바일 산업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분야에 전문성을 갖고 능동적으로 빠르게 업무를 처리하는 인재를 지향합니다. 무엇보다 LINE에 대한 높은 애정과 이해도를 가지고 있다면 더 좋겠죠?

>>라인플러스 슈퍼기업관 확인하기

 

자소서 어떻게 써야하나요? 

 

 

네이버 썸머 인턴십 자소서 작성팁

Q. [필수] 자신에 대해 자유롭게 표현해 주세요.

본 문항에서는 지원업무에 있어서 자신만이 가진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조하여 회사가 본인을 뽑아야 하는 이유를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NAVER 또는 해당 직무에 지원하는 이유를 간략히 이야기 하시고,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본인이 가진 강점과 회사에서 어떤 역할과 기여를 할 수 있는지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 [필수] 비즈니스적 관점에서 네이버가 새롭게 도전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새로운 서비스나 비즈니스 모델이 있다면 제안해보세요.

본 문항의 답변을 위해서는 지원 회사의 현황, 비즈니스 모델, 향후 발전 전략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홈페이지의 회사소개, 언론보도, 관련 논문, CEO 인터뷰 등을 통해 NAVER의 장기 발전 계획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CEO 인터뷰에서는 “네이버를 서비스 기업에서 기술 플랫폼 기업으로 전환시키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공헌한 바가 있습니다. 또한 최근까지 글로벌 사업에 투자하여 지속적인 매출 증가 추세이며, 2017년도 부터 네이버콘텐츠 기술투자를 2배 이상 늘릴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중략)

>>자소서 작성팁 더 보러가기


라인플러스 자소서 작성팁(2017년 상반기 신입 LINE ROOKIE CHALLENGE 기준)

Q. [필수문항] 자신을 자유롭게 소개해 주세요.
자유 양식입니다. 라인플러스에 지원하는 지원자라면 여기서 자신이 드러낼 캐릭터에 대해서 고민을 한 후 작성해주어야 하겠습니다. 젊고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이라면 자신도 그러한 성향에 맞다는 것을 제시해주어야 합니다. 성장과정, 성격의 장단점 등 지원자의 캐릭터를 드러내 줄 수 있는 항목들을 소제목과 함께 자유롭게 기재하여 주면 됩니다. 지원자의 성격 중 라인플러스의 인재상과 연결점이 있는 부분이 있다면 해당 사례를 통해 그러한 점을 어필하는 것도 좋은 자기소개서 작성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자기소개 항목을 자유 양식으로 작성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다 작성한 후 이것을 다시 읽어보았을 때, 지원자가 어떤 사람인지 그 캐릭터가 명확하게 그려져야 한다는 점입니다. (중략)

Q. [필수문항] LINE에서 왜 자신을 채용해야 하는지, 자신의 경쟁력에 대해 구체적으로 적어 주세요.
자신이 지원한 직무에 관련된 경험과 노력한 것에 대해 작성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경쟁력 있고 지원자 스스로가 성취감을 느꼈던 경험들 중심으로 어필하는 것입니다. 성취감이라고 하는 것은 어떤 일을 달성하였을 때 그 결과가 만족스러웠기 때문이라고 정의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반대로 꼭 그 결과가 외부조건이나 일반적인 기준에 비하여 만족스럽지 못하였다고 해도 지원자 본인이 그 경험의 과정에서 무엇을 얻고 느끼고 배웠다면 그 가운데 얻는 성취감을 기재하고 그것을 통해 본인이 어떻게 성장하여 그다음 단계들을 밟아 나갔는지에 대해서 고민해보는 것도 좋은 작성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중략)

>>자소서 작성팁 더 보러가기

 

선배한테 직접 듣는 합격 조언! 

 

 


라인플러스 개발2실 김예진 개발자

LINE Plus 입사를 꿈꾸는 후배들에게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려요.
면접에 정말 많은 분들이 응시하지만 합격하는 분이 많지 않다고 들었어요. LINE Plus의 면접은 대답을 하면 ‘이걸 안다고 했는데, 그럼 이건 알아요?’ 이런 식으로 꼬리를 무는 질문들이 많다 보니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개발 실력을 탄탄히 다져놓는 게 중요하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전했던 경험이나 이런 저런 기술적인 고민을 많이 해봤다는 걸 어필하는 게 좋아요. 문제 해결력과  스스로 일을 찾아서 할 수 있는지에 중점을 두고 보기 때문에 단순히 ‘이것저것 해봤다’가 아니라 ‘무엇에 도전하기 위해 이런 경험을 해봤다’는 식으로 확실한 목표와 자신 있는 분야를 드러나게 답변하는 걸 추천드려요.

Q. [필수] 비즈니스적 관점에서 네이버가 새롭게 도전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새로운 서비스나 비즈니스 모델이 있다면 제안해보세요.

본 문항의 답변을 위해서는 지원 회사의 현황, 비즈니스 모델, 향후 발전 전략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홈페이지의 회사소개, 언론보도, 관련 논문, CEO 인터뷰 등을 통해 NAVER의 장기 발전 계획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CEO 인터뷰에서는 “네이버를 서비스 기업에서 기술 플랫폼 기업으로 전환시키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공헌한 바가 있습니다. 또한 최근까지 글로벌 사업에 투자하여 지속적인 매출 증가 추세이며, 2017년도 부터 네이버콘텐츠 기술투자를 2배 이상 늘릴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중략)


라인플러스 개발3실 오병용 개발자

LINE Plus 입사를 꿈꾸는 후배들에게 조언 부탁드려요.
개발 기초 지식을 튼튼하게 준비하고, 그 지식을 많이 응용해보는 게 중요해요. 이걸 기본으로 남들과 차별화되는 기술을 깊이 있게 공부해보세요. 개발에도 분야가 상당히 많아요. 하지만 ‘그 누구보다 잘 할 수 있는 분야가 있는가?’라는 질문에 제대로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아요. 스페셜리스트가 되겠다는 마음가짐과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의견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자세를 가지길 바랍니다

>>라인플러스 직무인터뷰 더 보러가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정시원 기자 wonypekoe@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들어가서 후회말고 처음부터 잘 고르자! 진짜 좋은 회사 고를 수 있는 곳 BEST 5
이전글
[취업 어벤져스: 이공계 편] 합격 노하우 '결정적 한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