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SPC그룹 공채에 합격한 선배의 진솔한 취준 이야기

잡코리아 2017-05-18 06:00 조회수12,702

회기동히트메이커 SPC그룹 (영업관리)

지원 20 서류합격 5/20 인적성통과 2/5 면접합격 1/2

 

남들 다 한다고 해서 따라서 스펙을 만들고, 따라서 비슷하게 서류를 쓰는 등의 일은 올바르지 않은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원하는 직무와 방향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한 뒤에 집중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 모두 화이팅!

 

#서울4년 #학점 3.9 #토익 835 #어학연수 없음 #자격증 3개 #공모전 없음 #인턴 없음

 

안녕! 인터뷰에 응해줘서 고마워, 자기소개 부탁해!

 

안녕! 난 회기동 히트메이커야. 조리서비스 경영학을 전공했고 2017년 상반기 SPC그룹 영업관리 직무에 최종 합격을 했어!

 

오 진짜 부럽다. 취업은 언제부터 준비한거야?

 

2016 하반기부터 했어. 20번 정도 지원했고, 그 중 5번 합격했지. 쁘이v

 

합격률 진짜 높네?! 노하우가 있어?

 

인담자의 입장이 되어보려고 했던 것 같아. 이러한 심사환경 속에서 어떻게 하면 나를 돋보일 수 있을까, 내가 심사위원이라면 어떤 지원자가 눈에 띌까? 하는 생각 말이야. 솔직히 적게는 몇백 명, 많게는 만 명이 넘는 지원자를 심사하다 보면 인담자도 사람이니까 지칠 거라고 생각했거든. 그리고 다수가 똑같이 말하는 부분들은 과감히 생략하고 두괄식으로 표현하기도 했어.

 

맞아. 뽑고싶은 자소서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 또 다른 전략이 있을까?

 

내가 지원하는 회사와 직무에 필요한 것을 위주로 준비한 것 같아. 직무와 연관 없는 스펙은 오히려 악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생각했거든! 근데 사실 이러한 부분은 꽤나 불안한 일이잖아? 남들은 다 이거 하는데 난 다른 것 하고 있어도 될까 하는 생각이 계속 들고.. 그럴수록 내가 가고 싶은 회사와 직무에 대해서 공부를 계속하면서 확신을 얻으려고 노력하였고, 그게 빛을 발한 것 같아.

 

인담자의 입장이 되어보는 것과, 내 희망직무에 대해 선택과 집중을 하란 말이지? 그럼 혹시 면접 때 주로 어필한 부분이 있을까? Tip이라도!

 

서류 때 말한 것과 비슷해. ‘시켜만 주시면 다 잘할 수 있습니다!’와 같이 누구나 가질 수 있는 마인드보다는 나만의 강점을 드러내려고 노력했지. 나만의 영업전략이나 방향성 등을 확실하게 정리하였고, 면접 때 어떠한 질문이 들어와도 나의 방향성을 유지하며 대답하려고 했어.

 

앗, 나라도 머리가 하얘졌을 것 같아. 그렇다면 SPC그룹에 최종적으로 합격한 이유는 뭐라고 생각해?

 

음식을 다루는 기업이기 때문에 ‘조리학과’를 전공한 것이 가산점이 되지 않았을까 싶어. 더불어 PT면접이 변별력을 가졌다고 생각하는데, PT면접에서 주제의 방향성을 잘 잡은 것이 추가점수를 받은 요인이라고 생각해. SPC그룹을 준비한다면 PT면접을 열심히 준비하면 좋을 것 같아!

 

우와 도움이 많이 되었어! 취준기간 동안 많이 힘들었지? 혹시 슬럼프가 오기도 했어? 왔다면 어떻게 극복하면 좋을까?

 

내 경우엔 오늘은 몇 문항만 쓰자. 라는 식으로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서 행동했어. 그리고 목표를 달성하면 미련 없이 쉬어버렸지. 취업 준비라는 것이 단기간에 성공하기가 힘드니까 마인드 관리가 중요하잖아? 그래서 평소에는 드라마를 전혀 보지 않는데, 취준 기간에는 하루에 한 편씩 보기도 했어. 이렇게 소소한 낙을 즐기는 것이 나에게는 슬럼프 극복을 도와준 방법이었어.

 

그렇다면 마지막 공통 질문! 취준을 기억나게 하는 나만의 사진은?

 

 

취준을 하는 동안 스스로를 돌아봄으로써 내가 진짜 잘하고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을 많이 했어. 그리고 그 과정 속에서 많은 것을 얻었다고 생각해. 물론 힘들고 지치는 기간인 것은 분명하지만 이 또한 성장의 발판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달린다면, 조금 더 힘차게 달릴 수 있지 않을까? 취업을 꿈꾸는 여러분, 모두 파이팅!

 

인터뷰에 응해주심에 다시 한 번 감사 드리며, 당신의 최종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토익 점수 없이도 한샘에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는?
이전글
군대는 취업의 장애물이다?! 전역장교 특채가 있잖아!